
4월 10일(현지 시각), 애플 소식통으로 유명한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기자가 자체 발행 뉴스레터인 파워온(Power On)을 통해 6월 6일 자로 진행될 WWDC 2022 현장에서 iOS 16과 워치OS 9 업그레이드 사항이 공개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먼저, iOS 16과 관련, 알림부터 신규 건강 추적 기능까지 전반적으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디자인 재구성과 관련, 애플이 디자인이 최종적으로 재구성된 iOS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확률이 낮다고 예측했다.
거먼 기자는 iOS 16과 함께 아이패드OS 멀티태스킹 인터페이스를 언급했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패드OS 15가 사용자의 원활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했으나 다수 사용자가 원하는 요소와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나 아이패드OS 16은 멀티태스킹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변경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거먼 기자는 애플워치가 워치OS 9과 함께 활동과 건강 추적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거먼 기자는 이전에도 2022년이 애플워치 라인업의 중대한 변화가 등장할 시기라고 안급하면서 올해 중으로 애플워치 모델 3종이 새로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