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4일, 가상 셀럽 아뽀키(APOKI)가 틱톡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아뽀키 XR 콘서트>를 실시간 라이브로 개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제작 지원한 이번 XR 콘서트에는 가수 릴체리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하여솔로 싱글 앨범 'G!'를 콘서트에서 라이브로 선보였다.
이미 아뽀키(APOKI)는 가상·증강현실에서 다른 유명인의 노래를 커버하고, 자신의 노래를 직접 제작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이번 아뽀키 XR 콘서트는 가상 공간의 가수인 아뽀키와와 실제 가수인 릴체리가 세계 최초 실제 셀럽과 가상현실 셀럽의 콜라보로 메타버스 틱톡 라이브를 개최한 데에 의미가 있다. 콘서트는 가상 우주 공간에서 개최되었고,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 맞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 동시 송출되었다.
이번 콘서트를 개최한 에이펀인터렉티브는 메타버스 시장과 기술력이 계속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줬다. 또한, 아뽀키(APOKI)의 소속사 VV엔더테인먼트는 "최근 메타버스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버츄얼 IP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아뽀키 역시 버츄얼 아티스트로서 메타버스 공간에서 제약 없는 공연 퍼포먼스 보여줄 예정이며, 이는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을 통해 공연, 엔터 산업에서의 메타버스의 산업이 더 성공하리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