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5일, 야놀자가 클라우드 계열사 산하정보기술의 호텔 전용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OMA)' 서비스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야놀자가 올해 초 인수한 호텔 관리 솔루션 개발사인 산하정보기술이 약 30년 동안 쌓은 빅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호텔별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OMA는 국내외 50개 이상의 판매채널 연동·상품 기획·가격 제안 등의 호텔 운영과 매출 관리부터 고객 데이터 분석·소셜미디어 운영 등 마케팅 영역까지 호텔 온라인 마케팅의 전 과정을 통합·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OMA 도입 호텔은 운영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 절감, 매출 증대의 결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야놀자 클라우드는 OMA 도입 호텔에 객실 관리 시스템, 채널 관리 시스템 등 기존 산하정보기술의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 구축과 유지비, 부킹엔진 및 모바일 가이드북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OMA 도입만으로도 온라인 매출 관리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의 한 관계자는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호텔의 운영 효율 제고 및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산업의 변화와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