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에듀테크, 학습 혁신과 메타버스의 시작’을 주제로 2021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1)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며, 에듀테크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2021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 및 에듀테크 산업 종사자와 교사, 교직원 그리고 에듀테크에 관심을 둔 모든 이를 위해 진행된다.
이번 에듀테크 코리아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이후 미래 교육'과 '메타버스', '인공지능(AI)', '학습분석', '교육의 디지털 전환 동향', '평생 교육'을 논의한다.
글로벌 교육 선도 국가의 선진 사례 공유와 에듀테크 우수 기업의 성공 노하우부터 현직 교사가 생생하게 전하는 교육 환경에서의 에듀테크와 메타버스 활용법까지 준비되어 있다. 또, 다양한 전시관을 마련하여 미래 교육 기술 우수 제품을 소개한다.
교육부 정책관에서는 메타버스, AI 등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우수 수업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증강현실, 가상현실, 360 ̊ 동영상 등을 활용한 디지털교과서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할 기회도 제공한다. 에듀테크 활용을 원하는 학교와 교사가 참가기업의 가상전시관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실시간 화상상담을 하도록 지원한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2006년부터 개최해온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지난 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체되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만큼 국내외에서 더 많은 선생님들과 학생들 그리고 교육 및 기업 관계자분들께서 미래 교육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에듀테크를 통한 교육환경 혁신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