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상륙...저렴한 구독료·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약속

  • 흐림장수10.4℃
  • 흐림동해11.7℃
  • 구름조금봉화7.7℃
  • 맑음강진군11.2℃
  • 구름많음안동11.4℃
  • 맑음흑산도13.0℃
  • 구름많음속초11.1℃
  • 맑음강화4.2℃
  • 구름조금완도11.5℃
  • 흐림제주18.2℃
  • 구름조금보성군11.1℃
  • 구름많음함양군10.2℃
  • 맑음군산8.5℃
  • 맑음순천8.2℃
  • 맑음홍성3.8℃
  • 맑음북춘천5.5℃
  • 구름조금상주10.9℃
  • 맑음철원4.8℃
  • 맑음보령5.6℃
  • 맑음춘천6.7℃
  • 맑음인제5.4℃
  • 흐림태백8.1℃
  • 흐림금산8.8℃
  • 맑음파주4.3℃
  • 맑음고창6.9℃
  • 맑음영주9.2℃
  • 구름조금여수15.8℃
  • 맑음추풍령9.5℃
  • 구름많음김해시14.1℃
  • 구름많음울릉도10.7℃
  • 맑음제천6.1℃
  • 구름많음진주13.8℃
  • 맑음홍천7.1℃
  • 맑음서산5.4℃
  • 구름많음성산17.9℃
  • 맑음임실7.6℃
  • 맑음남원7.6℃
  • 맑음부여6.8℃
  • 맑음진도군11.7℃
  • 구름많음경주시13.7℃
  • 맑음양평7.5℃
  • 맑음부안6.8℃
  • 맑음동두천3.6℃
  • 맑음인천6.3℃
  • 맑음청주8.8℃
  • 구름많음합천11.3℃
  • 흐림영천13.1℃
  • 맑음이천6.1℃
  • 구름많음창원14.9℃
  • 맑음장흥11.1℃
  • 구름조금의령군12.3℃
  • 맑음목포9.6℃
  • 맑음정읍6.0℃
  • 박무광주9.7℃
  • 구름조금광양시14.9℃
  • 맑음보은7.7℃
  • 구름많음고산16.8℃
  • 맑음문경9.6℃
  • 맑음세종6.7℃
  • 맑음해남7.7℃
  • 흐림포항14.1℃
  • 구름많음구미12.8℃
  • 맑음서청주5.8℃
  • 맑음거창8.9℃
  • 구름조금산청9.8℃
  • 흐림대구13.3℃
  • 구름조금청송군10.5℃
  • 구름많음북부산15.5℃
  • 흐림정선군8.3℃
  • 맑음전주7.7℃
  • 구름많음통영15.0℃
  • 흐림거제15.6℃
  • 구름많음울진12.3℃
  • 흐림울산13.5℃
  • 흐림영덕13.3℃
  • 맑음영광군
  • 맑음천안5.3℃
  • 맑음수원4.7℃
  • 구름많음밀양15.3℃
  • 맑음백령도9.5℃
  • 구름조금고흥11.2℃
  • 구름많음남해14.9℃
  • 구름많음북강릉11.2℃
  • 맑음순창군7.6℃
  • 맑음고창군6.1℃
  • 구름많음북창원14.9℃
  • 구름많음부산15.0℃
  • 구름많음서귀포17.7℃
  • 흐림강릉11.2℃
  • 맑음영월7.0℃
  • 맑음서울6.8℃
  • 흐림대관령6.5℃
  • 맑음대전7.6℃
  • 구름많음의성12.2℃
  • 맑음충주8.8℃
  • 구름많음양산시15.7℃
  • 맑음원주8.3℃
  • 2025.10.22 (수)

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상륙...저렴한 구독료·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약속

이인솔 / 기사승인 : 2021-09-09 16:41:40
  • -
  • +
  • 인쇄
출처: 디즈니 코리아
출처: 디즈니 코리아

해외 인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11월 12일 한국에 출시된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그리고 지역별 오리지널 콘텐츠인 스타 등 디즈니의 주요 브랜드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타 브랜드는 다양한 시청자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ABC와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콘텐츠와 한국에서 제작되는 콘텐츠, 디즈니플러스에서만 공개되는 오리지널 시리즈는 스타 브랜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구독료는 단일 요금제로 월 9,900원, 연간 9만 9,000원이다. 계정 한개당 최대 7개의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으며, 4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넷플릭스 등 국내 OTT 시장에 진출한 다수 기업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디즈니플러스는 글로벌 시장 출시 후 2년 만에 1억 2,000만 명의 유료 구독자를 확보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2분기 신규 가입자는 1,200만 명으로, 154만 명을 기록한 넷플릭스보다 7.8배 높은 수준이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 e마케터는 2022년 말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의 OTT의 가입자 수가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이며, 2023년에는 디즈니플러스가 넷플릭스를 역전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디즈니는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을 위해 콘텐츠 제작에 2024년까지 20억 달러(약 2조 3,36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 사업 총괄인 제이 트리니다드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지속적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플러스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선사하는 매력적인 스토리, 탄탄한 브랜드,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