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카페 ‘코뮤니티’에서 온라인 코딩 스터디인 모각코 7월 과정을 6월 14일부터 모집한다.
‘모두를 위한 코딩 커뮤니티’라는 구호에 걸맞게 학생, 직장인, 일반인, 개발자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코딩 커뮤니티인 코뮤니티는 한 달에 한 번씩 무료 온라인 스터디인 ‘코뮤니티 모각코’를 시행해 왔다. 카페 공지에 따르면, 7월부터 모각코 시즌2가 시작된다. 모집 커리큘럼은 같지만, 운영 방식과 몇 가지 정책에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운영진은 코딩을 가르쳐 주기 위한 과정이 아닌 모여서 코딩을 공부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자는 기획 의도에 맞게 진행 방식을 변경했는데, 그 첫 번째는 디스코드 스터디 그룹 운영이다. 각 과정에 선발된 수강생은 10명 내외로 스터디 그룹을 형성하며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얼마나 활발하게 소통하는지에 따라 매일 선발되는 오늘의 팀에 당선될 수 있다.
다음은 참가자가 직접 선정하는 ‘오늘의 핫 게시물’이다. 카페에 올리는 출석/과제 인증 글에 달리는 좋아요와 댓글 수를 기반으로 매일 오늘의 핫 게시물이 선정되며 모각코 참가자들은 매일 하나 이상의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수료증 발급 과정에 베스트 팀을 선발하는 항목이 추가되었다. 참여도와 게시물에 따라 전 과정 중에서 최우수 회원과 베스트 팀을 선발하며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 회원은 코뮤니티 명예의 전당에 등록될 수 있다.
정리하면, 이번 모각코 과정은 모여서 코딩을 공부하자는 취지에 맞게 팀의 협력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운영 방식이 변경되었다. 15일간 매일 디스코드 채널에 올라오는 공지를 읽고 진도에 맞게 코딩하며 과제를 수행하고 팀원들과 소통한다면, 모각코에 참여하기 전보다 자신의 개발 실력이 훨씬 더 향상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모집 기간은 6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네이버 카페 코뮤니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