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테크 전문 매체 테크리퍼블릭이 글로벌 칩 제조사 퀄컴이 신제품 7종을 새로 공개한 소식을 보도했다. 모두 사물인터넷(IoT) 칩 옵션을 확대하기 위한 제품이다.
퀄컴 제품 관리 수석 총괄인 나가라주 나익(Nagaraju Naik)은 이번에 출시한 신제폼 7종이 기본 단계부터 고사양 제품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광범위한 IoT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고사양 칩은 고해상도 카메라 지원과 전자팬, 틸트, 줌 동작 등을 위한 이미지 신호 처리를 지원하는 비디오 협업을 지원하며, 유통 업계부터 물류창고, 제조 시설까지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하도록 제작됐다.
퀄컴이 새로 공개한 제품 7종의 특성을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설명한다.
퀄컴 QCS8250
연산 집약적 카메라와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용 고사양 칩이다. 퀄컴 와이파이 6 솔루션과 5G 연결을 지원한다. KryoTM 585 CPU 구조와 AI 엔진,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등을 장착했다. 이 덕분에 초당 120 프레임으로 최대 4K 해상도의 영상을 인코딩하는 카메라 7대까지 동시 작동할 수 있다.
스마트 카메라, 비디오 협업, AI 허브, 연결된 헬스케어, 스마트 리테일 등이 포함된 연산 집약적 IoT 애플리케이션용 머신러닝 기능과 함께 초간편 AI 기능을 위한 신경 처리 장치를 탑재했다.
퀄컴 QCS6490/QCM6490
퀄컴이 최초로 선보이는 고사양 IoT 기기용 글로벌 5G 연결 및 와이파이6 연결을 위해 구축된 최적화된 IoT 솔루션 칩이다. 5G mmWave/Sub-6 GHz, 와이파이 6E도 지원하며, 최신 태블릿, 산업용 스캐너, 인간과 기계 간 인터페이스 시스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지연성을 줄이며, 주로 커넥티드 헬스케어와 운송 관리, 유통 매장, 대중교통, 창고 시설 등에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퀄컴 QCS4290/QCM4290
Kryo260 CPU 구조와 3세대 퀄컴 AI 엔진을 장착한 중간 사양의 칩이다. LTE Cat13, 와이파이 6 연결이 가능하다. 주로 카메라, 산업용 소형 기기, 보안 패널 등에 사용하기 가장 적합하다.
퀄컴 QCS2290/QCM2290
LTE 연결로 안정적인 성능과 절전 기능을 지원한다. 코어텍스(Cortex) A53 CPU 구조를 적용했다. QCS4290/QCM4290 칩과 호환할 수 있어, 시장에서의 비용과 시간 절약에 도움을 준다. 주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과 산업용 소형 장비, 유통업계, 및 활용 사례 추적 등에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