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소지품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하지 못하고, 물건을 찾느라 헤맸던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몰라도 이를 한 번에 찾아줄 수 있는 물건이 있다면 어떨까? 어쩌면 미국의 MIT 연구팀의 '이 로봇'이라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매셔블이 MIT 연구팀의 새로운 로봇을 소개했다. 바로 숨겨진 물건을 찾는 로봇 'RF-Grasp'이다.
RF-Grasp은 라디오파에 의존해, 물건을 찾아낸다. 사물을 감지하는 데 라디오파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라디오파가 벽을 통과하면서 사물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RF-Grasp은 라디오파와 컴퓨터 비전을 결합해 사물을 인식하고는 로봇 팔로 숨겨진 물건을 잡는다.
연구팀은 RF-Grasp이 전자상거래 업체의 창고 작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는 열쇠와 같이 중요한 소지품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RF-Grasp 관련 상세 내용은 사이언스데일리(Science Daily)에 논문으로 게재됐다.
사라진 물건을 한 번에 찾는 로봇 RF-Grasp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