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초등학생부터 접한다는 코딩. 컴퓨터용 언어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은 알겠다. 그런데, 코딩이 우리 생활이랑 무슨 관계가 있길래 어린 나이부터 코딩을 배우는 시대가 되었을까?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코딩이 일상 속 코딩이 활용되는 사례를 설명한다.
1. 로봇 제어
로봇 코딩이라는 단어가 있을 정도로 코딩은 로봇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로봇을 코딩 프로그램과 연결해 움직이는 것이다. 즉, 로봇을 움직이기 위해 사람이 코딩을 통해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되는 것이다. 실제로 초등학생에게 이론적으로 코딩을 가르치기보다는 이렇게 로봇으로 코딩을 가르치면서 집중력과 창의력을 향상하는 교육이 진행 중이다.
2. 무인 주문기
요즘 식당에서 쉽게 보이는 무인 주문기. 이 무인 주문기 또한 코딩을 통해 작동되는 것이다. 점점 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형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3. 엘리베이터
1층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1층으로 우리를 이동시켜주는 엘리베이터 또한 코딩을 사용한 예시이다. 코딩이 적용된 덕분에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딩이 활용되는 예시는 다양하다. 어려워 보일 수 있어 다가가기 힘들 수 있다. 그러나 알고 보면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면서 인간의 삶에 도움을 주는 코딩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