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여행을 가면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많이 찍는다. 그러나 사진을 찍어서 휴대폰에 저장만 해두면, 나중에 잊히기 쉽다. 또, 예전에 여행 갔을 때 찍었던 사진을 일일이 찾아보려면 몹시 귀찮을 것이다. 게다가 휴대폰 용량이 가득 차면 어쩔 수 없이 사진을 지워야 한다.
그래서 추억을 오래 간직하기 위해 포토북을 제작한다. 하지만, 포토북을 제작하려면 사진을 고르고, 포토북에 사진들을 어떻게 배치할지 고민하는 데 시간이 매우 오래 걸려서 포토북을 제작하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도 꽤 있을 것이다. 필자 역시 포토북 제작에 드는 시간 때문에 포토북을 제작하지 않는 편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도 인공지능(AI)이 단숨에 해결해줄 수 있다. 스냅스(snaps)의 자동완성 포토북 서비스는 우리가 포토북으로 제작할 사진을 선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포토북을 완성해준다. 자동완성 포토북 서비스에는 시간순 정렬 기능이 있어, 사진을 고르기만 하면 알아서 시간순으로 정렬해주기 때문에 우리가 직접 사진을 시간순으로 정리할 필요가 없다.
또, 얼굴을 센터로 자동으로 맞춰주고, 가로·세로로 회전되어 있던 사진도 자동으로 회전시켜주는 기능도 있어 매우 편리하다. 포토북 디자인 역시 선택한 사진에 맞게 알아서 적용해주기 때문에 포토북 꾸미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예쁜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다.
현재 스냅스에서 포토북을 최대 40% 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 기간은 2021.02.23.(화)~2021.02.28.(일) 이므로 포토북 제작에 관심이 있다면, 지금 자동완성 포토북 서비스를 이용해 포토북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