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12 공개에 앞서 iOS14를 배포해, 많은 사용자들이 업데이트를 완료한 상태이다. 기존 버전과 비교했을 때, 위젯 기능과 시리 성능 등이 변화한 점은 익히 알려졌다. 그런데, 더버지, 익스프레스 등의 보도에 따르면, iOS14와 함께 사용자들이 모르는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iOS14, 사용자들 몰래 버튼을 추가했다?
그동안 아이폰에는 '뒤로 가기' 버튼이 따로 없었다. 그러나 iOS14 업데이트와 동시에 '뒤로 가기' 버튼 사용이 가능해졌다. 애플이 iOS14 배포 당시 언급하지 않아, 많은 사용자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이다.
그동안 사용자들이 뒤로 가기 버튼을 찾지 못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곳에 버튼이 추가됐기 때문이다. 뒤로 가기 버튼의 위치는 바로 아이폰 후면의 터치 버튼이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지 않아도 제품 후면의 터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간편하게 페이지 뒤로 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뒤로 가기 버튼, 다른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애플은 사용자들에게 기기와 상호작용을 할 기회를 보다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뒤로 가기 버튼을 추가했다.
그리고, 뒤로 가기 버튼은 단순히 페이지 뒤로 가기를 실행시킬 목적으로만 사용되지 않는다. 시리에 단축 명령어를 말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앱 스위처나 알림 메뉴, 제어 센터에 접속할 때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후면의 터치 버튼을 눌러, 스크린샷을 보다 편리하게 캡처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새로운 기능, 매체 평가는?
미국 온라인 매체 더버지는 애플이 물리적인 버튼 대신 스마트한 방법으로 뒤로 가기 버튼을 새로 추가해, 기존의 iOS 기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참신한 기술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프트웨어도 제대로 응답하며, 빠른 응답 속도를 자랑하는 등 전반적으로 훌륭하다는 점도 함께 전했다. 전반적으로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