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 코딩 교육 제공 업체 아이코드(ICode)가 인도 전역의 학생들을 위한 무료 코딩 교육 플랫폼을 출시했다. 아이코드는 출신 배경과 상관없이 인도 전역의 아이들에게 문제 해결 방법, 계산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코딩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코드는 5세~16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블록 코딩과 파이썬 강좌를 제공하며, 인도 시장 진출 1년 이내에 100만 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지니고 있다.
자기 학습 툴의 형태로 제작된 아이코드의 교육 플랫폼은 코딩 지식 정도와 무관하게 학생들이 코딩 수업에 쉽게 접근하고, 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아이코드의 교육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되며, 일부 고급 과정은 별도의 구독료를 지불해야 수강이 가능하다. 또, 아이코드는 노트북과 인터넷 사용이 제한적인 인도 현지의 환경을 고려해, 학생들이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모바일 앱도 제작하고 있다. 아이코드 모바일 앱은 올해 말에 출시된다.
아이코드 최고 경영자(CEO) 리로느 레스너(Lerone Lessner)는 "인도는 미래 글로벌 경제와 기술 발전을 형성할 유망한 젊은 인재들이 많은 곳이다. 인도에 무료 코딩 교육 플랫폼을 제공해, 인도의 미래가 될 아이들이 인도와 세계의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코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