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않아 많은 이들이 상상해오던 드론 배송의 꿈이 실현될 듯하다.
아마존 프라임 에어가 최근,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승인 하에 드론 배송 테스트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이번 테스트에 육각형 형태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드론을 이용할 계획이다.
아마존은 2013년부터 상업용 드론 배송 서비스에 투자를 해왔으나 안전 문제 등 여러 문제에 직면했다. 그러나 아마존은 이번 드론 배송 서비스 테스트 승인을 계기로 2.26kg 이하의 물품을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에 안전하게 배송해, 드론 배송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다. 동시에 30분 이내로 물품을 배송한다는 목표도 실현시킬 예정이다.
이와 관련, FAA 대변인은 "아마존 프라임 에어의 드론 배송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물품 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는 개념을 지니고 있다. FAA는 드론 배송 서비스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아마존 프라임 에어의 부회장 데이비드 카본(David Carbon)은 "이번 FAA의 승인은 아마존의 드론 배송 서비스가 안전한 절차를 갖추었음을 뜻한다. 앞으로도 완전한 드론 배송 서비스 실현을 위해 기술 발전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며, FAA 및 여러 규제 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