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 구름많음고산12.1℃
  • 흐림대관령3.2℃
  • 흐림북강릉10.3℃
  • 흐림순창군8.0℃
  • 천둥번개울릉도11.1℃
  • 구름조금의령군11.1℃
  • 비광주8.7℃
  • 흐림춘천6.3℃
  • 구름많음세종8.8℃
  • 흐림군산7.9℃
  • 구름많음강릉11.3℃
  • 흐림수원7.9℃
  • 구름많음동해11.6℃
  • 구름많음대구11.8℃
  • 구름많음강진군10.8℃
  • 구름많음해남10.3℃
  • 흐림서산8.1℃
  • 구름많음철원6.1℃
  • 구름조금여수11.4℃
  • 구름많음부안9.7℃
  • 구름많음강화5.9℃
  • 비청주8.1℃
  • 구름많음보령9.5℃
  • 구름많음문경7.4℃
  • 구름많음남원7.3℃
  • 구름조금영주7.8℃
  • 구름많음순천8.0℃
  • 박무안동8.3℃
  • 구름많음영월7.9℃
  • 흐림고창8.7℃
  • 구름많음청송군7.7℃
  • 구름많음부여9.3℃
  • 구름많음원주9.4℃
  • 구름많음장흥11.6℃
  • 흐림홍성8.7℃
  • 흐림흑산도9.7℃
  • 구름조금고흥10.7℃
  • 구름조금제천7.2℃
  • 구름많음상주8.4℃
  • 구름많음전주9.0℃
  • 흐림정선군5.4℃
  • 흐림울진11.4℃
  • 흐림장수5.1℃
  • 구름많음의성8.3℃
  • 흐림고창군8.8℃
  • 흐림임실6.4℃
  • 맑음통영12.9℃
  • 구름많음거제12.5℃
  • 흐림제주12.3℃
  • 구름많음봉화6.5℃
  • 박무서울7.4℃
  • 구름많음울산12.0℃
  • 흐림천안7.3℃
  • 흐림파주6.0℃
  • 구름많음함양군7.5℃
  • 구름많음태백4.6℃
  • 구름많음영덕9.7℃
  • 구름조금영천11.2℃
  • 맑음경주시12.4℃
  • 구름많음목포10.1℃
  • 구름많음인천7.1℃
  • 맑음북창원12.7℃
  • 구름많음진도군10.9℃
  • 비북춘천5.9℃
  • 구름많음양평8.2℃
  • 구름많음정읍8.9℃
  • 맑음양산시13.7℃
  • 맑음성산12.8℃
  • 구름많음산청7.9℃
  • 흐림보은7.3℃
  • 비대전9.6℃
  • 흐림동두천6.0℃
  • 흐림충주5.9℃
  • 구름많음완도11.4℃
  • 구름많음이천9.2℃
  • 흐림백령도6.1℃
  • 구름조금밀양13.0℃
  • 구름조금합천11.0℃
  • 구름많음추풍령8.2℃
  • 맑음북부산13.1℃
  • 구름조금광양시10.1℃
  • 맑음보성군9.9℃
  • 구름많음금산8.8℃
  • 구름많음영광군9.3℃
  • 구름많음거창8.2℃
  • 흐림서청주7.5℃
  • 흐림인제4.9℃
  • 흐림속초9.7℃
  • 맑음김해시12.5℃
  • 구름많음남해11.1℃
  • 맑음부산13.6℃
  • 구름많음진주11.6℃
  • 구름조금서귀포14.2℃
  • 구름많음구미8.5℃
  • 구름조금포항12.8℃
  • 맑음창원11.5℃
  • 흐림홍천5.9℃
  • 2025.11.25 (화)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1-22 13:50:00
  • -
  • +
  • 인쇄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스마트한 업무 지원을 위한 실시간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챗봇 브니'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만큼 접근성이 좋고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챗봇 브니'와 플러스 친구를 맺고 점포 POS 화면에 형성되어 있는 QR코드를 인식한 후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챗봇 브니'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세븐일레븐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문의에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내용을 인식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주요 신상품이나 각종 시설·장비 관리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함으로써 점포 운영 효율 증진을 위한 정보 메신저로서 '챗봇 브니'의 활용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질의도 문장이 아닌 키워드 중심형으로 구성하여 1~2개의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챗봇 브니' 서비스가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높이고 편리한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철 세븐일레븐 서비스혁신팀장은 "올해 초 친절·청결 1등 편의점을 선포하고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전사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역량과 오퍼레이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려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급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