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이버, AI로 취향 저격 쇼핑 콘텐츠 추천

  • 흐림군산9.4℃
  • 흐림파주6.1℃
  • 흐림구미4.6℃
  • 구름많음서귀포14.2℃
  • 구름많음합천5.7℃
  • 구름많음보성군10.0℃
  • 흐림보은6.6℃
  • 구름많음인천8.4℃
  • 흐림북강릉9.5℃
  • 구름조금울릉도12.2℃
  • 흐림천안7.5℃
  • 흐림순천4.2℃
  • 박무부산10.5℃
  • 흐림속초9.6℃
  • 흐림순창군6.8℃
  • 흐림철원5.7℃
  • 천둥번개대전8.4℃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강릉10.7℃
  • 박무창원9.0℃
  • 구름많음해남11.1℃
  • 흐림부여8.4℃
  • 흐림인제2.5℃
  • 비광주9.7℃
  • 흐림목포9.9℃
  • 흐림세종8.4℃
  • 흐림남해12.7℃
  • 흐림장수8.1℃
  • 천둥번개청주8.8℃
  • 구름많음제주14.3℃
  • 맑음북창원8.2℃
  • 비백령도7.2℃
  • 박무북부산5.0℃
  • 구름많음정선군1.2℃
  • 흐림영광군10.3℃
  • 맑음양산시6.5℃
  • 흐림춘천4.0℃
  • 흐림영월2.4℃
  • 흐림추풍령6.5℃
  • 흐림진도군10.6℃
  • 흐림양평
  • 흐림이천6.4℃
  • 구름조금거제11.5℃
  • 박무울산6.7℃
  • 구름많음태백1.6℃
  • 구름많음영주1.6℃
  • 맑음김해시7.8℃
  • 흐림고창
  • 흐림부안9.7℃
  • 흐림상주6.8℃
  • 흐림안동3.2℃
  • 구름많음통영11.5℃
  • 비서울8.2℃
  • 구름많음봉화-1.3℃
  • 구름많음울진10.2℃
  • 흐림충주6.1℃
  • 흐림산청3.7℃
  • 흐림보령9.8℃
  • 구름조금성산13.0℃
  • 흐림강화5.5℃
  • 흐림남원7.0℃
  • 구름조금의령군1.9℃
  • 구름많음대관령-0.3℃
  • 흐림원주6.0℃
  • 비흑산도9.7℃
  • 흐림정읍8.9℃
  • 구름많음영덕8.9℃
  • 흐림제천3.3℃
  • 흐림문경4.7℃
  • 구름많음광양시9.0℃
  • 박무대구4.5℃
  • 비북춘천3.6℃
  • 흐림금산6.4℃
  • 구름조금경주시4.0℃
  • 구름조금밀양3.0℃
  • 흐림서청주8.2℃
  • 박무여수11.7℃
  • 흐림함양군8.0℃
  • 구름많음동해10.1℃
  • 흐림거창2.4℃
  • 구름많음의성0.7℃
  • 구름많음진주4.5℃
  • 천둥번개수원7.5℃
  • 비홍성9.5℃
  • 박무포항9.2℃
  • 구름많음고흥10.9℃
  • 흐림동두천6.5℃
  • 비전주8.9℃
  • 흐림홍천2.9℃
  • 구름조금고산14.1℃
  • 맑음영천2.0℃
  • 구름많음완도12.1℃
  • 구름많음강진군11.2℃
  • 흐림장흥9.5℃
  • 구름많음청송군-0.6℃
  • 흐림임실7.1℃
  • 흐림서산8.5℃
  • 2025.11.25 (화)

네이버, AI로 취향 저격 쇼핑 콘텐츠 추천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1-17 21:11:00
  • -
  • +
  • 인쇄

네이버가 인공지능(AI)기반의 상품 추천 시스템 AiTEMS(에이아이템즈)를 활용해 검색 결과에서도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에 따라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FOR YOU (베타)’ 영역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FOR YOU’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전체상품’ 영역 옆에 추가로 신설되는 영역으로, 로그인 기반의 사용자가 선호할만한 몰(mall)과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개인에 보다 특화된 쇼핑 결과를 제공한다.

FOR YOU 영역은 ‘패션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의 일부 품목(원피스, 코트, 롱패딩, 가디건 등)에 선적용되며, 최근 쇼핑 이력이 많은 사용자 대상으로 노출된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원피스’를 입력하면 FOR YOU영역을 통해 자주 방문 및 클릭했거나 이전에 구매했던 몰, 선호할만한 몰의 리스트와 해당 몰의 인기 원피스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또한, FOR YOU 영역 더보기를 클릭하면 선호할만한 몰과 유사한 몰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연관몰 추천’ 영역을 통해 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쇼핑 아이템들을 더욱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현재 네이버 모바일 쇼핑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 AiTEMS 기술을 쇼핑 검색에도 활용해, 사용자 정보(▲성 ▲연령 등)와 쇼핑 이력(▲구매 ▲찜 ▲클릭 ▲검색 ▲장바구니 등)을 분석해 맞춤형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에서 나타나는 소비 패턴을 반영해, 쇼핑몰, 브랜드, 스타일 태그, 카테고리 위주의 이력을 중점적으로 분석해 결과에 반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