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 구름많음정읍21.2℃
  • 구름많음부안21.5℃
  • 흐림제주28.6℃
  • 구름조금광주22.9℃
  • 흐림충주21.2℃
  • 구름많음김해시26.4℃
  • 흐림강화21.3℃
  • 구름많음순창군20.3℃
  • 구름조금울릉도25.9℃
  • 구름많음양산시26.4℃
  • 구름많음고창군21.8℃
  • 구름많음목포24.4℃
  • 흐림추풍령19.7℃
  • 구름조금성산27.8℃
  • 흐림홍성20.1℃
  • 구름많음인제20.0℃
  • 흐림세종19.5℃
  • 구름많음포항25.1℃
  • 구름많음이천21.8℃
  • 맑음속초24.7℃
  • 흐림진도군25.3℃
  • 흐림춘천19.9℃
  • 구름많음영덕23.9℃
  • 흐림서산20.0℃
  • 흐림서청주19.1℃
  • 흐림구미22.0℃
  • 흐림홍천20.9℃
  • 구름조금진주25.0℃
  • 박무북춘천20.1℃
  • 구름많음영광군23.2℃
  • 맑음강릉23.4℃
  • 구름많음강진군26.1℃
  • 맑음북강릉24.1℃
  • 흐림수원21.5℃
  • 구름조금동해24.3℃
  • 구름많음정선군19.8℃
  • 구름많음제천20.3℃
  • 구름많음순천22.5℃
  • 구름조금남해24.9℃
  • 구름많음부여19.2℃
  • 구름조금여수26.0℃
  • 구름많음전주21.8℃
  • 흐림양평21.5℃
  • 구름조금창원26.9℃
  • 구름많음함양군23.1℃
  • 구름조금태백16.4℃
  • 구름많음원주22.4℃
  • 구름많음청송군19.7℃
  • 구름많음통영25.4℃
  • 흐림파주19.0℃
  • 구름많음의령군24.4℃
  • 구름많음고흥25.7℃
  • 흐림의성21.1℃
  • 박무북부산25.9℃
  • 구름많음산청23.5℃
  • 흐림보은18.4℃
  • 구름많음북창원26.7℃
  • 흐림철원18.2℃
  • 구름많음문경20.6℃
  • 구름많음서울21.7℃
  • 구름많음광양시25.3℃
  • 박무청주21.5℃
  • 구름많음보성군25.8℃
  • 흐림장수17.1℃
  • 구름많음울산25.0℃
  • 구름많음장흥25.6℃
  • 흐림동두천19.5℃
  • 구름많음부산26.7℃
  • 구름많음영월22.2℃
  • 흐림인천22.6℃
  • 구름많음거제26.4℃
  • 흐림임실18.6℃
  • 흐림거창21.1℃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영천23.0℃
  • 구름많음영주18.1℃
  • 흐림보령21.4℃
  • 구름많음합천23.9℃
  • 맑음대관령15.9℃
  • 구름많음완도26.4℃
  • 구름많음서귀포29.1℃
  • 구름많음봉화16.6℃
  • 구름많음안동19.8℃
  • 맑음울진21.7℃
  • 비흑산도25.0℃
  • 흐림대구22.2℃
  • 구름많음해남25.8℃
  • 구름많음경주시25.9℃
  • 구름많음고창22.8℃
  • 구름많음남원22.5℃
  • 흐림천안18.9℃
  • 구름많음고산27.3℃
  • 구름많음밀양26.1℃
  • 흐림금산19.8℃
  • 흐림대전20.5℃
  • 흐림백령도22.7℃
  • 구름많음군산20.0℃
  • 2025.09.08 (월)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57:10
  • -
  • +
  • 인쇄
론칭 6개월 만에 GS샵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신상품 판매 비중이 37%로 높아

GS샵 ‘소유진쇼’가 홈쇼핑 유관 협력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GS샵에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 리빙 전문 프로그램 ‘소유진쇼’는 2024년 9월부터 배우 소유진 씨가 쇼핑호스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총 27회 방송을 진행했다. 그간의 방송을 통해 총 주문액 28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방송 1회당 평균 1억 원이 넘는 GS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소유진쇼에서는 신상품 비중이 매우 높았다. 현대까지 27회의 방송에서 판매가 진행된 상품은 총 56개인데, 그중 20개는 신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생방송에서 신상품을 다루는 비중은 지난 2월 기준으로 약 15% 수준인데 반하여, 소유진쇼에서는 약 37%의 비중으로 신상품을 판매했다.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소유진쇼가 ‘신상품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자료제공=GS샵)

기본적으로 소유진쇼에서는 쇼핑호스트인 소유진 씨의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고객들의 공감과 신뢰를 많이 얻고 있다. 소유진 씨는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성능이나 효과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유진 씨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주들도 소유진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GS샵 리빙PD팀 PD는 “소유진 씨가 방송 중에 가족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분들도 메시지에 아들에게, 딸에게,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들을 많이 보내주신다”며 “가족을 향한 진심과 정성을 담아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사랑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