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 구름조금여수26.4℃
  • 흐림금산22.9℃
  • 맑음성산27.7℃
  • 흐림홍천24.2℃
  • 흐림울릉도26.8℃
  • 흐림세종23.4℃
  • 구름조금광양시26.3℃
  • 흐림홍성24.6℃
  • 구름많음밀양26.7℃
  • 흐림이천24.3℃
  • 천둥번개청주24.0℃
  • 구름많음부산27.5℃
  • 구름많음거제27.0℃
  • 흐림강화23.6℃
  • 흐림인제24.5℃
  • 흐림영덕25.1℃
  • 흐림양평24.0℃
  • 흐림충주24.5℃
  • 흐림포항28.3℃
  • 구름많음순천23.1℃
  • 흐림영주22.6℃
  • 구름조금고흥26.5℃
  • 비안동22.7℃
  • 맑음제주28.5℃
  • 구름많음양산시27.2℃
  • 흐림합천25.8℃
  • 흐림강릉26.1℃
  • 구름많음장흥25.2℃
  • 흐림수원24.3℃
  • 구름조금강진군26.8℃
  • 흐림흑산도27.9℃
  • 비광주26.9℃
  • 구름많음진도군27.4℃
  • 구름조금해남26.2℃
  • 흐림추풍령22.7℃
  • 흐림정읍24.6℃
  • 천둥번개대전23.2℃
  • 비전주23.3℃
  • 흐림봉화22.8℃
  • 구름많음철원23.4℃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영천26.6℃
  • 흐림영광군
  • 구름많음김해시26.5℃
  • 흐림군산23.9℃
  • 구름조금통영26.8℃
  • 구름많음서산24.5℃
  • 구름많음보성군25.0℃
  • 구름많음진주26.3℃
  • 흐림동해29.6℃
  • 비대구26.7℃
  • 구름많음보령25.7℃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제천23.1℃
  • 흐림산청23.6℃
  • 흐림인천24.4℃
  • 흐림문경23.1℃
  • 흐림속초24.4℃
  • 구름많음동두천23.3℃
  • 흐림부여23.5℃
  • 흐림춘천24.5℃
  • 흐림고창
  • 흐림보은22.7℃
  • 흐림울진27.1℃
  • 구름조금완도27.9℃
  • 흐림천안23.7℃
  • 구름많음창원26.1℃
  • 흐림임실22.2℃
  • 구름많음원주24.4℃
  • 흐림상주23.5℃
  • 흐림함양군24.1℃
  • 흐림의성23.9℃
  • 구름조금남해27.1℃
  • 흐림순창군26.3℃
  • 흐림경주시27.2℃
  • 흐림거창24.4℃
  • 구름많음서울24.7℃
  • 구름많음울산27.7℃
  • 흐림서청주23.1℃
  • 흐림북춘천24.6℃
  • 구름많음북부산27.3℃
  • 흐림구미23.5℃
  • 구름많음파주22.7℃
  • 구름많음의령군23.9℃
  • 흐림영월24.0℃
  • 구름많음북창원27.9℃
  • 흐림정선군25.4℃
  • 흐림부안
  • 흐림장수21.9℃
  • 흐림청송군23.5℃
  • 흐림남원25.8℃
  • 맑음고산28.5℃
  • 흐림태백24.3℃
  • 흐림목포27.9℃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대관령21.3℃
  • 흐림북강릉24.8℃
  • 2025.09.07 (일)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57:10
  • -
  • +
  • 인쇄
론칭 6개월 만에 GS샵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신상품 판매 비중이 37%로 높아

GS샵 ‘소유진쇼’가 홈쇼핑 유관 협력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GS샵에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 리빙 전문 프로그램 ‘소유진쇼’는 2024년 9월부터 배우 소유진 씨가 쇼핑호스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총 27회 방송을 진행했다. 그간의 방송을 통해 총 주문액 28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방송 1회당 평균 1억 원이 넘는 GS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소유진쇼에서는 신상품 비중이 매우 높았다. 현대까지 27회의 방송에서 판매가 진행된 상품은 총 56개인데, 그중 20개는 신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생방송에서 신상품을 다루는 비중은 지난 2월 기준으로 약 15% 수준인데 반하여, 소유진쇼에서는 약 37%의 비중으로 신상품을 판매했다.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소유진쇼가 ‘신상품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자료제공=GS샵)

기본적으로 소유진쇼에서는 쇼핑호스트인 소유진 씨의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고객들의 공감과 신뢰를 많이 얻고 있다. 소유진 씨는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성능이나 효과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유진 씨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주들도 소유진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GS샵 리빙PD팀 PD는 “소유진 씨가 방송 중에 가족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분들도 메시지에 아들에게, 딸에게,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들을 많이 보내주신다”며 “가족을 향한 진심과 정성을 담아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사랑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