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 구름조금보성군19.9℃
  • 구름조금완도21.1℃
  • 비북강릉12.1℃
  • 맑음여수19.9℃
  • 구름많음제주20.9℃
  • 흐림봉화13.4℃
  • 흐림청송군14.9℃
  • 구름조금진도군16.9℃
  • 구름조금남해19.4℃
  • 구름많음대구16.6℃
  • 구름많음추풍령14.8℃
  • 구름조금천안17.9℃
  • 맑음서산17.2℃
  • 구름조금양평17.8℃
  • 맑음백령도13.0℃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홍천16.5℃
  • 구름많음전주19.8℃
  • 맑음고창18.0℃
  • 구름조금인제13.2℃
  • 흐림포항17.0℃
  • 흐림문경14.9℃
  • 맑음고산19.8℃
  • 흐림경주시15.3℃
  • 구름많음제천15.6℃
  • 맑음고창군18.5℃
  • 흐림영월15.0℃
  • 구름많음장흥19.9℃
  • 구름조금성산21.3℃
  • 비북부산17.9℃
  • 구름조금춘천16.9℃
  • 구름많음광주19.6℃
  • 흐림안동16.2℃
  • 흐림대관령7.5℃
  • 흐림구미16.6℃
  • 흐림동해13.2℃
  • 맑음부안18.2℃
  • 구름많음북춘천16.6℃
  • 흐림밀양18.5℃
  • 구름많음인천17.9℃
  • 구름조금강진군21.2℃
  • 구름많음임실18.5℃
  • 맑음서청주17.3℃
  • 맑음순창군18.1℃
  • 구름많음영천15.9℃
  • 흐림태백9.6℃
  • 구름조금합천17.8℃
  • 구름조금부여19.6℃
  • 구름많음함양군17.7℃
  • 구름많음거창16.9℃
  • 구름조금강화16.3℃
  • 구름많음북창원19.2℃
  • 맑음통영19.7℃
  • 흐림울진13.5℃
  • 흐림의성16.9℃
  • 맑음홍성17.8℃
  • 구름조금충주17.7℃
  • 구름많음산청17.2℃
  • 구름조금광양시18.9℃
  • 구름많음강릉13.0℃
  • 맑음목포16.9℃
  • 구름많음순천18.2℃
  • 구름많음원주17.4℃
  • 맑음군산19.4℃
  • 구름많음수원17.6℃
  • 구름많음의령군17.4℃
  • 맑음보령18.2℃
  • 구름조금정읍19.0℃
  • 비부산18.4℃
  • 구름조금진주18.3℃
  • 흐림속초12.6℃
  • 구름조금거제19.0℃
  • 구름많음금산17.9℃
  • 구름많음창원19.0℃
  • 구름조금철원15.5℃
  • 구름조금파주16.1℃
  • 구름조금동두천16.8℃
  • 구름많음서울17.5℃
  • 구름많음김해시17.3℃
  • 흐림양산시18.4℃
  • 맑음고흥20.7℃
  • 흐림정선군14.0℃
  • 흐림상주15.8℃
  • 흐림울릉도13.2℃
  • 맑음보은16.2℃
  • 비울산14.9℃
  • 구름조금해남18.2℃
  • 구름조금청주18.7℃
  • 구름조금장수16.1℃
  • 흐림영주15.3℃
  • 흐림영덕14.1℃
  • 구름조금대전17.3℃
  • 맑음서귀포22.1℃
  • 맑음흑산도15.5℃
  • 구름조금세종17.7℃
  • 구름많음이천16.4℃
  • 구름많음남원18.5℃
  • 2025.10.22 (수)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57:10
  • -
  • +
  • 인쇄
론칭 6개월 만에 GS샵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신상품 판매 비중이 37%로 높아

GS샵 ‘소유진쇼’가 홈쇼핑 유관 협력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GS샵에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 리빙 전문 프로그램 ‘소유진쇼’는 2024년 9월부터 배우 소유진 씨가 쇼핑호스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총 27회 방송을 진행했다. 그간의 방송을 통해 총 주문액 28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방송 1회당 평균 1억 원이 넘는 GS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소유진쇼에서는 신상품 비중이 매우 높았다. 현대까지 27회의 방송에서 판매가 진행된 상품은 총 56개인데, 그중 20개는 신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생방송에서 신상품을 다루는 비중은 지난 2월 기준으로 약 15% 수준인데 반하여, 소유진쇼에서는 약 37%의 비중으로 신상품을 판매했다.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소유진쇼가 ‘신상품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자료제공=GS샵)

기본적으로 소유진쇼에서는 쇼핑호스트인 소유진 씨의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고객들의 공감과 신뢰를 많이 얻고 있다. 소유진 씨는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성능이나 효과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유진 씨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주들도 소유진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GS샵 리빙PD팀 PD는 “소유진 씨가 방송 중에 가족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분들도 메시지에 아들에게, 딸에게,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들을 많이 보내주신다”며 “가족을 향한 진심과 정성을 담아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사랑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