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주가 ′떨떠름′…"해외로 실적 성장 동력 이동"

  • 흐림금산9.9℃
  • 흐림태백10.1℃
  • 흐림청송군8.7℃
  • 흐림순창군11.0℃
  • 흐림의령군11.1℃
  • 비북강릉10.7℃
  • 흐림서산15.4℃
  • 구름많음원주12.9℃
  • 흐림전주14.1℃
  • 흐림철원13.5℃
  • 흐림경주시11.5℃
  • 흐림광양시17.1℃
  • 흐림동해12.5℃
  • 흐림영광군16.0℃
  • 흐림통영16.9℃
  • 흐림세종11.9℃
  • 흐림강화13.2℃
  • 흐림이천12.5℃
  • 흐림파주13.4℃
  • 흐림장흥17.4℃
  • 흐림군산13.0℃
  • 흐림밀양14.0℃
  • 흐림고산16.7℃
  • 흐림고창군15.6℃
  • 흐림합천10.7℃
  • 흐림정선군10.4℃
  • 흐림진주14.1℃
  • 흐림대전13.0℃
  • 흐림남원11.3℃
  • 박무백령도14.3℃
  • 흐림순천13.6℃
  • 구름많음북창원16.0℃
  • 흐림산청10.0℃
  • 흐림창원15.7℃
  • 흐림완도16.8℃
  • 흐림부여12.6℃
  • 흐림여수16.7℃
  • 흐림춘천13.1℃
  • 흐림동두천12.8℃
  • 흐림보성군17.2℃
  • 흐림울산16.8℃
  • 흐림추풍령11.7℃
  • 흐림천안13.2℃
  • 비제주19.4℃
  • 흐림영월11.9℃
  • 흐림해남17.1℃
  • 흐림영주11.5℃
  • 흐림울릉도12.4℃
  • 흐림강진군16.7℃
  • 흐림보은11.4℃
  • 흐림인제10.5℃
  • 흐림흑산도16.1℃
  • 흐림부산17.8℃
  • 흐림고창16.7℃
  • 구름많음홍천12.1℃
  • 흐림북부산17.5℃
  • 흐림보령16.8℃
  • 흐림문경11.0℃
  • 흐림서울14.9℃
  • 흐림광주16.1℃
  • 흐림서청주12.0℃
  • 비서귀포19.5℃
  • 흐림대구10.9℃
  • 흐림봉화11.0℃
  • 흐림의성9.2℃
  • 흐림양산시17.7℃
  • 흐림장수12.0℃
  • 흐림정읍14.3℃
  • 흐림대관령7.0℃
  • 흐림속초9.7℃
  • 흐림부안13.6℃
  • 흐림충주11.5℃
  • 흐림함양군9.5℃
  • 흐림성산20.1℃
  • 흐림거제17.1℃
  • 흐림양평13.7℃
  • 흐림영덕16.4℃
  • 흐림거창8.1℃
  • 흐림울진14.9℃
  • 흐림상주9.9℃
  • 흐림목포15.4℃
  • 흐림제천12.4℃
  • 흐림청주13.9℃
  • 흐림구미10.8℃
  • 흐림진도군17.1℃
  • 흐림임실14.8℃
  • 흐림영천10.5℃
  • 흐림포항15.7℃
  • 흐림북춘천13.6℃
  • 흐림강릉11.6℃
  • 박무안동9.5℃
  • 흐림인천15.0℃
  • 흐림고흥16.6℃
  • 흐림김해시15.9℃
  • 흐림수원14.9℃
  • 박무홍성13.2℃
  • 구름많음남해15.2℃
  • 2025.11.08 (토)

클리오 주가 '떨떠름'…"해외로 실적 성장 동력 이동"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5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3.58% 내린 3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해외로 실적 성장 동력이 이동하면서 향후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상상인증권이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4만6000원에서 4만원으로 내리면서도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26억원, 영업이익은 96억원으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며 지역별로는 일본과 북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분석했다.

2분기 중 일본 세븐일레븐 2만여점에 트윙클팝을 입점하는 등 전사 실적 성장 동력이 해외로 옮겨간 모습이 지속되고 있어 내용 면에서는 긍정적이라며 3분기부터는 일본 법인 실적이 온기 반영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하반기에도 해외 중심의 성장세와 브랜드 다변화 기조가 지속되는 한편, 주요 신제품인 쿠션 출시에 따라 클리오 브랜드 매출 회복도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