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 구름많음강화25.1℃
  • 맑음포항27.8℃
  • 비흑산도24.7℃
  • 구름많음남해26.4℃
  • 구름많음보은22.7℃
  • 구름조금서귀포29.7℃
  • 맑음성산30.1℃
  • 구름많음대전25.6℃
  • 구름조금원주23.2℃
  • 구름많음장수25.3℃
  • 구름조금경주시28.4℃
  • 구름많음안동22.7℃
  • 흐림진주27.2℃
  • 구름많음여수26.2℃
  • 구름많음백령도26.1℃
  • 구름많음상주25.1℃
  • 구름많음파주24.0℃
  • 흐림북춘천23.0℃
  • 구름조금서산26.9℃
  • 맑음울진28.8℃
  • 구름많음세종26.1℃
  • 흐림순창군25.7℃
  • 흐림보성군26.1℃
  • 구름조금정선군23.7℃
  • 구름조금천안25.1℃
  • 구름많음밀양28.3℃
  • 구름많음합천27.1℃
  • 흐림영광군26.1℃
  • 맑음동해29.1℃
  • 흐림광주25.7℃
  • 구름많음거창26.5℃
  • 흐림목포25.8℃
  • 구름많음인제23.2℃
  • 구름많음의성24.0℃
  • 구름많음양산시30.3℃
  • 맑음태백26.7℃
  • 흐림함양군26.5℃
  • 흐림전주27.0℃
  • 흐림부산28.6℃
  • 흐림고창군26.5℃
  • 구름많음울산27.3℃
  • 구름많음추풍령24.7℃
  • 흐림정읍26.5℃
  • 흐림진도군24.2℃
  • 구름많음동두천25.5℃
  • 맑음봉화24.9℃
  • 구름많음북부산29.0℃
  • 흐림광양시26.6℃
  • 흐림순천26.0℃
  • 흐림보령26.5℃
  • 흐림강진군25.8℃
  • 구름많음부여25.4℃
  • 맑음대관령23.8℃
  • 흐림창원27.5℃
  • 구름많음양평21.8℃
  • 구름조금서청주25.1℃
  • 구름많음금산24.9℃
  • 구름많음구미27.9℃
  • 구름조금대구28.6℃
  • 구름조금북강릉28.8℃
  • 구름조금영주23.4℃
  • 흐림산청26.6℃
  • 구름많음고산28.5℃
  • 구름많음임실25.6℃
  • 구름많음거제28.1℃
  • 구름많음문경25.2℃
  • 흐림이천22.1℃
  • 흐림장흥25.5℃
  • 흐림영월22.0℃
  • 흐림부안26.2℃
  • 구름많음통영28.6℃
  • 흐림완도24.8℃
  • 맑음강릉30.3℃
  • 구름조금홍성26.2℃
  • 구름많음군산25.2℃
  • 흐림해남25.4℃
  • 맑음영천27.6℃
  • 구름조금울릉도27.6℃
  • 흐림고흥26.5℃
  • 구름많음의령군27.1℃
  • 흐림제천21.1℃
  • 구름많음제주30.5℃
  • 흐림북창원28.9℃
  • 구름많음충주25.0℃
  • 구름많음홍천21.7℃
  • 구름많음철원22.9℃
  • 구름조금영덕28.0℃
  • 구름많음인천24.9℃
  • 구름조금수원26.9℃
  • 구름조금청주26.8℃
  • 구름많음청송군24.8℃
  • 구름많음춘천22.4℃
  • 구름많음김해시29.1℃
  • 흐림고창26.8℃
  • 구름많음서울25.8℃
  • 흐림남원25.3℃
  • 구름조금속초28.7℃
  • 2025.09.15 (월)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5:47:23
  • -
  • +
  • 인쇄
전시장·서비스센터·중고차센터 데이터 통합
뉴스레터·정기점검 고객 맞춤형 안내
▲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SSCL

[CWN 윤여찬 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클라우드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고 19일 밝혔다.

SSCL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 관리에서 효율성을 높여 구매 과정과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포르쉐 딜러사 중에는 유일하게 지난 1월부터 CR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해 온 SSCL은 고객의 차량 관리와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한 데 통합한다.

SSCL은 전국 9개 전시장과 6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고차 인증 센터의 정보까지 통합해 유기적인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 개인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차량 정기 점검을 비롯해 프로모션 소식도 발송된다.

고객들은 차량 계약부터 인도까지의 대기 과정에서 다양한 소식을 뉴스레터와 SSCL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게 된다.

유종한 SSCL 대표는 "국내 최초로 포르쉐를 소개한 SSCL이 이번 CRM 시스템 도입을 통해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SCL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가 기존의 역할을 뛰어 넘어 고객 경험의 허브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