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 구름많음여수24.9℃
  • 구름조금고산26.1℃
  • 구름많음영덕22.8℃
  • 맑음흑산도24.5℃
  • 구름많음홍천20.6℃
  • 구름많음울산23.2℃
  • 맑음춘천19.6℃
  • 맑음북강릉23.0℃
  • 맑음동해22.1℃
  • 구름조금거제23.8℃
  • 구름조금부산25.9℃
  • 맑음강릉25.2℃
  • 맑음순천21.8℃
  • 흐림대전23.9℃
  • 흐림의성22.4℃
  • 구름많음금산23.5℃
  • 구름많음순창군23.1℃
  • 구름조금광양시24.5℃
  • 구름많음문경21.0℃
  • 흐림경주시23.4℃
  • 맑음충주21.2℃
  • 구름조금보성군24.1℃
  • 구름조금군산23.6℃
  • 구름많음거창22.6℃
  • 맑음성산26.3℃
  • 맑음제천19.1℃
  • 구름조금청주24.7℃
  • 구름많음남해23.8℃
  • 구름많음남원22.9℃
  • 맑음정선군19.6℃
  • 구름조금합천23.4℃
  • 구름많음세종22.9℃
  • 구름많음서산21.2℃
  • 구름많음부여22.3℃
  • 구름조금의령군22.2℃
  • 흐림상주22.7℃
  • 맑음수원22.1℃
  • 구름많음영주19.4℃
  • 구름조금양산시24.9℃
  • 흐림보은21.7℃
  • 구름많음고창군24.7℃
  • 구름많음울릉도24.3℃
  • 구름조금영광군23.8℃
  • 구름조금북부산24.3℃
  • 구름많음청송군21.0℃
  • 구름조금홍성22.1℃
  • 구름많음임실22.3℃
  • 맑음제주26.6℃
  • 구름많음태백17.1℃
  • 구름많음광주24.1℃
  • 맑음양평20.0℃
  • 구름많음인제19.7℃
  • 맑음천안21.4℃
  • 맑음속초21.3℃
  • 구름조금진주23.0℃
  • 구름많음산청23.5℃
  • 구름조금정읍24.4℃
  • 맑음서울23.5℃
  • 맑음진도군24.2℃
  • 맑음강화20.5℃
  • 구름조금북창원25.5℃
  • 구름조금창원24.6℃
  • 맑음동두천20.7℃
  • 맑음파주19.7℃
  • 맑음해남23.2℃
  • 구름많음장흥23.1℃
  • 구름조금고창24.5℃
  • 맑음백령도23.6℃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부안24.1℃
  • 구름많음통영24.3℃
  • 맑음북춘천18.9℃
  • 구름많음구미23.5℃
  • 구름많음보령23.1℃
  • 맑음완도24.6℃
  • 구름조금밀양23.8℃
  • 맑음인천24.6℃
  • 맑음서귀포27.5℃
  • 맑음강진군23.8℃
  • 구름많음함양군22.6℃
  • 구름많음안동22.5℃
  • 구름많음봉화18.9℃
  • 맑음대관령16.4℃
  • 맑음원주21.5℃
  • 흐림대구24.0℃
  • 흐림포항25.2℃
  • 구름많음이천20.2℃
  • 맑음철원19.0℃
  • 구름조금김해시24.5℃
  • 흐림장수21.5℃
  • 흐림영천22.0℃
  • 구름많음전주24.8℃
  • 구름많음울진22.4℃
  • 구름조금고흥24.1℃
  • 구름조금서청주21.8℃
  • 구름많음목포25.1℃
  • 구름많음추풍령22.1℃
  • 2025.09.16 (화)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5:47:23
  • -
  • +
  • 인쇄
전시장·서비스센터·중고차센터 데이터 통합
뉴스레터·정기점검 고객 맞춤형 안내
▲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SSCL

[CWN 윤여찬 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클라우드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고 19일 밝혔다.

SSCL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 관리에서 효율성을 높여 구매 과정과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포르쉐 딜러사 중에는 유일하게 지난 1월부터 CR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해 온 SSCL은 고객의 차량 관리와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한 데 통합한다.

SSCL은 전국 9개 전시장과 6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고차 인증 센터의 정보까지 통합해 유기적인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 개인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차량 정기 점검을 비롯해 프로모션 소식도 발송된다.

고객들은 차량 계약부터 인도까지의 대기 과정에서 다양한 소식을 뉴스레터와 SSCL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게 된다.

유종한 SSCL 대표는 "국내 최초로 포르쉐를 소개한 SSCL이 이번 CRM 시스템 도입을 통해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SCL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가 기존의 역할을 뛰어 넘어 고객 경험의 허브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