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 흐림홍천24.9℃
  • 구름조금순창군28.5℃
  • 흐림철원25.0℃
  • 구름많음부여28.0℃
  • 구름조금울진30.1℃
  • 맑음산청26.9℃
  • 구름많음영주27.2℃
  • 맑음포항30.9℃
  • 맑음서귀포29.0℃
  • 구름많음서청주28.3℃
  • 맑음여수28.2℃
  • 맑음추풍령27.3℃
  • 구름많음임실27.2℃
  • 흐림양평25.6℃
  • 맑음보성군28.1℃
  • 구름조금순천26.7℃
  • 구름조금거창28.0℃
  • 구름많음부산29.0℃
  • 구름많음봉화26.7℃
  • 구름많음대전28.9℃
  • 맑음함양군28.4℃
  • 맑음고산29.2℃
  • 흐림대관령22.7℃
  • 구름많음양산시29.9℃
  • 맑음강진군29.0℃
  • 맑음해남28.5℃
  • 비수원24.5℃
  • 흐림인제23.6℃
  • 흐림이천24.8℃
  • 맑음울산28.9℃
  • 구름조금영광군28.7℃
  • 맑음남해28.1℃
  • 맑음광주28.7℃
  • 맑음장흥29.3℃
  • 구름조금전주29.3℃
  • 구름조금청송군29.2℃
  • 구름조금금산28.2℃
  • 구름많음충주29.7℃
  • 구름조금고창29.0℃
  • 맑음목포29.1℃
  • 구름많음북부산29.3℃
  • 구름많음세종28.0℃
  • 맑음경주시28.7℃
  • 흐림서울25.6℃
  • 맑음완도28.7℃
  • 맑음성산28.7℃
  • 구름많음영월25.0℃
  • 흐림춘천25.5℃
  • 구름조금의성29.8℃
  • 구름조금정읍29.0℃
  • 비북강릉25.8℃
  • 맑음거제27.9℃
  • 맑음제주30.9℃
  • 구름많음제천25.5℃
  • 구름조금백령도22.8℃
  • 흐림동두천24.0℃
  • 구름많음태백24.6℃
  • 맑음합천28.3℃
  • 구름조금남원28.5℃
  • 구름조금군산29.0℃
  • 흐림속초27.3℃
  • 구름조금장수26.9℃
  • 맑음울릉도27.4℃
  • 구름많음고창군28.2℃
  • 구름많음보은28.1℃
  • 구름조금북창원29.1℃
  • 맑음통영28.6℃
  • 흐림천안26.5℃
  • 구름많음강화25.3℃
  • 흐림강릉30.9℃
  • 구름조금구미29.1℃
  • 구름조금안동28.2℃
  • 비홍성25.6℃
  • 구름많음청주30.5℃
  • 구름많음동해29.4℃
  • 구름많음밀양29.8℃
  • 맑음흑산도28.3℃
  • 구름많음영천29.7℃
  • 맑음진도군28.7℃
  • 맑음광양시28.9℃
  • 구름조금영덕30.8℃
  • 흐림정선군28.0℃
  • 구름많음문경27.5℃
  • 구름많음대구30.6℃
  • 구름조금보령29.1℃
  • 흐림인천25.1℃
  • 구름많음파주24.0℃
  • 흐림원주26.8℃
  • 맑음진주26.7℃
  • 맑음의령군27.3℃
  • 구름많음김해시28.6℃
  • 흐림서산24.9℃
  • 구름많음창원28.6℃
  • 구름조금상주28.2℃
  • 맑음고흥28.6℃
  • 구름조금부안28.5℃
  • 흐림북춘천25.0℃
  • 2025.09.06 (토)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3 09:00:00
  • -
  • +
  • 인쇄
브랜드 가치 75% 상승…글로벌 맥주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국내 점유율 1위·3위 기록하며 여름 마케팅도 본격화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5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에서 23위를 차지했다. 한국 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2023년 36위, 2024년 32위에 이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에서 카스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75% 증가한 약 14억 달러(약 1조9천억 원)로 평가됐다.

카스는 브라질 브라마(25위), 태국 창(29위), 독일 벡스(30위), 싱가포르 타이거(34위) 등 자국 대표 맥주 브랜드들을 앞섰다. 아시아 맥주 브랜드 중에서는 7번째로 높은 순위로, 중국의 설화, 일본의 아사히·기린, 필리핀의 산미구엘 등과 함께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자료제공-오비맥주

국내에서도 카스의 위상은 공고하다. 2025년 2분기 가정 맥주 시장에서 ‘카스 프레시’는 브랜드별 판매량 기준 점유율 48.8%로 1위를 기록했으며, ‘카스 라이트’는 4.9% 점유율로 3위에 올랐다. 국산 브랜드 중 TOP 3 내 2개 제품을 배출하며 국민 맥주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한편 브랜드 파이낸스는 ISO 10668 기준에 따른 ‘로열티 릴리프 방식’을 적용해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수익을 기반으로 매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여름 시즌 마케팅도 본격화하고 있다.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 청량감을 강조한 여름 한정판 ‘카스 프레시 아이스’ 등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는 8월 23일에는 대형 음악 축제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맥주 카스가 K-맥주의 가치를 세계에 입증했다”며 “13년 연속 국내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