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 구름조금강릉4.3℃
  • 구름조금장수-3.2℃
  • 맑음포항3.9℃
  • 맑음북창원4.2℃
  • 구름조금동두천-2.3℃
  • 맑음진주-2.3℃
  • 맑음여수6.0℃
  • 맑음인천2.4℃
  • 맑음울진5.0℃
  • 맑음고창0.3℃
  • 박무북춘천-4.6℃
  • 맑음동해3.0℃
  • 맑음광주3.3℃
  • 흐림이천-2.8℃
  • 맑음흑산도5.9℃
  • 구름조금춘천-3.3℃
  • 맑음군산-0.2℃
  • 맑음남해3.1℃
  • 맑음밀양-1.2℃
  • 맑음광양시3.8℃
  • 구름조금영월-4.0℃
  • 구름조금보은-2.9℃
  • 맑음거제3.8℃
  • 맑음김해시2.9℃
  • 맑음진도군-0.3℃
  • 흐림서귀포11.0℃
  • 구름조금서산-1.7℃
  • 맑음보성군-1.8℃
  • 맑음완도3.1℃
  • 구름조금제천-4.7℃
  • 구름조금봉화-5.4℃
  • 맑음통영4.6℃
  • 구름조금영천-2.9℃
  • 맑음수원-1.0℃
  • 맑음북부산0.5℃
  • 흐림원주-2.3℃
  • 구름조금천안-2.7℃
  • 박무홍성-1.8℃
  • 맑음전주1.2℃
  • 맑음청송군-5.2℃
  • 맑음장흥-2.5℃
  • 흐림백령도7.2℃
  • 맑음대전-0.4℃
  • 맑음부여-2.4℃
  • 맑음목포4.1℃
  • 맑음임실-2.3℃
  • 흐림양평-1.6℃
  • 구름조금양산시1.1℃
  • 맑음순천-3.1℃
  • 구름많음속초4.5℃
  • 맑음경주시-1.4℃
  • 맑음고흥-2.9℃
  • 맑음거창-3.1℃
  • 맑음영덕2.7℃
  • 맑음해남-1.6℃
  • 흐림충주-3.1℃
  • 맑음고창군0.5℃
  • 맑음남원-0.7℃
  • 맑음보령-0.1℃
  • 구름조금태백-3.8℃
  • 맑음의령군-4.0℃
  • 구름조금대관령-4.7℃
  • 맑음정읍1.7℃
  • 흐림문경-2.3℃
  • 구름조금안동-1.8℃
  • 구름조금상주-1.9℃
  • 구름조금의성-4.0℃
  • 구름조금영주-3.5℃
  • 맑음산청-2.5℃
  • 구름조금홍천-2.8℃
  • 구름조금대구0.1℃
  • 맑음울산3.2℃
  • 맑음창원4.4℃
  • 맑음서울1.4℃
  • 구름조금강화-2.0℃
  • 구름조금서청주-2.9℃
  • 맑음부산7.8℃
  • 맑음청주1.5℃
  • 맑음제주7.0℃
  • 맑음함양군-3.3℃
  • 맑음순창군-1.9℃
  • 구름조금정선군-4.7℃
  • 맑음영광군0.1℃
  • 구름조금파주-2.8℃
  • 구름조금합천-1.5℃
  • 맑음강진군-0.5℃
  • 구름조금추풍령-3.2℃
  • 구름많음철원-3.7℃
  • 구름조금북강릉1.9℃
  • 구름조금인제-3.1℃
  • 구름많음고산12.4℃
  • 구름조금울릉도9.7℃
  • 맑음금산-2.9℃
  • 맑음부안0.5℃
  • 구름조금세종-0.3℃
  • 맑음구미-1.6℃
  • 구름많음성산6.5℃
  • 2025.12.19 (금)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3 09:00:00
  • -
  • +
  • 인쇄
브랜드 가치 75% 상승…글로벌 맥주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국내 점유율 1위·3위 기록하며 여름 마케팅도 본격화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5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에서 23위를 차지했다. 한국 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2023년 36위, 2024년 32위에 이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에서 카스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75% 증가한 약 14억 달러(약 1조9천억 원)로 평가됐다.

카스는 브라질 브라마(25위), 태국 창(29위), 독일 벡스(30위), 싱가포르 타이거(34위) 등 자국 대표 맥주 브랜드들을 앞섰다. 아시아 맥주 브랜드 중에서는 7번째로 높은 순위로, 중국의 설화, 일본의 아사히·기린, 필리핀의 산미구엘 등과 함께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자료제공-오비맥주

국내에서도 카스의 위상은 공고하다. 2025년 2분기 가정 맥주 시장에서 ‘카스 프레시’는 브랜드별 판매량 기준 점유율 48.8%로 1위를 기록했으며, ‘카스 라이트’는 4.9% 점유율로 3위에 올랐다. 국산 브랜드 중 TOP 3 내 2개 제품을 배출하며 국민 맥주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한편 브랜드 파이낸스는 ISO 10668 기준에 따른 ‘로열티 릴리프 방식’을 적용해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수익을 기반으로 매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여름 시즌 마케팅도 본격화하고 있다.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 청량감을 강조한 여름 한정판 ‘카스 프레시 아이스’ 등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는 8월 23일에는 대형 음악 축제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맥주 카스가 K-맥주의 가치를 세계에 입증했다”며 “13년 연속 국내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