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 구름조금강릉25.6℃
  • 맑음경주시22.8℃
  • 구름많음완도25.2℃
  • 구름많음서울26.1℃
  • 구름조금순창군23.9℃
  • 구름조금함양군24.4℃
  • 구름조금대관령20.8℃
  • 맑음북부산23.1℃
  • 구름많음철원24.4℃
  • 맑음고창25.5℃
  • 구름많음태백22.6℃
  • 구름많음양평23.7℃
  • 구름많음문경22.6℃
  • 구름조금보성군24.8℃
  • 흐림수원24.5℃
  • 맑음성산26.2℃
  • 구름많음안동22.5℃
  • 구름많음울진25.9℃
  • 맑음남해23.5℃
  • 구름조금남원23.7℃
  • 흐림백령도26.5℃
  • 구름많음충주23.7℃
  • 맑음군산24.6℃
  • 맑음전주25.1℃
  • 구름조금울릉도24.9℃
  • 맑음의령군21.7℃
  • 맑음진도군25.6℃
  • 구름많음강진군25.3℃
  • 구름조금금산23.0℃
  • 흐림춘천23.1℃
  • 맑음고창군25.7℃
  • 구름많음파주24.7℃
  • 맑음합천23.3℃
  • 구름조금장수23.6℃
  • 맑음여수25.3℃
  • 맑음고산28.0℃
  • 흐림원주24.8℃
  • 맑음정읍25.4℃
  • 맑음부산25.3℃
  • 맑음울산22.3℃
  • 구름많음영주20.8℃
  • 구름많음정선군22.2℃
  • 맑음영천22.4℃
  • 구름조금거창23.3℃
  • 맑음광주25.2℃
  • 구름많음인천26.0℃
  • 구름많음이천24.1℃
  • 구름많음의성23.5℃
  • 맑음홍성25.5℃
  • 구름조금부여24.3℃
  • 맑음김해시23.3℃
  • 맑음창원24.0℃
  • 구름조금동해24.2℃
  • 구름조금고흥23.5℃
  • 구름많음제천22.6℃
  • 맑음밀양23.1℃
  • 구름조금흑산도26.2℃
  • 맑음세종24.1℃
  • 구름많음강화26.2℃
  • 구름조금청주26.3℃
  • 구름많음청송군22.8℃
  • 구름조금산청23.1℃
  • 맑음서청주23.7℃
  • 맑음광양시24.5℃
  • 맑음양산시23.5℃
  • 구름조금서산25.8℃
  • 구름조금대전25.3℃
  • 맑음구미24.0℃
  • 구름조금포항25.1℃
  • 구름조금속초23.3℃
  • 맑음대구23.0℃
  • 맑음진주22.5℃
  • 구름많음영덕23.1℃
  • 맑음보령26.6℃
  • 맑음목포26.1℃
  • 맑음제주26.6℃
  • 구름많음홍천23.1℃
  • 구름조금상주23.1℃
  • 비북춘천23.4℃
  • 맑음거제23.2℃
  • 맑음서귀포26.5℃
  • 구름많음인제21.9℃
  • 구름많음영월22.2℃
  • 흐림장흥24.0℃
  • 구름조금임실23.6℃
  • 맑음영광군25.2℃
  • 구름많음동두천25.0℃
  • 맑음부안24.6℃
  • 구름조금순천22.6℃
  • 구름많음북강릉27.0℃
  • 맑음통영23.7℃
  • 구름조금천안24.0℃
  • 구름많음봉화19.3℃
  • 구름조금추풍령22.8℃
  • 구름조금보은22.6℃
  • 맑음북창원24.6℃
  • 구름조금해남24.9℃
  • 2025.09.06 (토)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3 09:00:00
  • -
  • +
  • 인쇄
브랜드 가치 75% 상승…글로벌 맥주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국내 점유율 1위·3위 기록하며 여름 마케팅도 본격화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5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에서 23위를 차지했다. 한국 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2023년 36위, 2024년 32위에 이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에서 카스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75% 증가한 약 14억 달러(약 1조9천억 원)로 평가됐다.

카스는 브라질 브라마(25위), 태국 창(29위), 독일 벡스(30위), 싱가포르 타이거(34위) 등 자국 대표 맥주 브랜드들을 앞섰다. 아시아 맥주 브랜드 중에서는 7번째로 높은 순위로, 중국의 설화, 일본의 아사히·기린, 필리핀의 산미구엘 등과 함께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자료제공-오비맥주

국내에서도 카스의 위상은 공고하다. 2025년 2분기 가정 맥주 시장에서 ‘카스 프레시’는 브랜드별 판매량 기준 점유율 48.8%로 1위를 기록했으며, ‘카스 라이트’는 4.9% 점유율로 3위에 올랐다. 국산 브랜드 중 TOP 3 내 2개 제품을 배출하며 국민 맥주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한편 브랜드 파이낸스는 ISO 10668 기준에 따른 ‘로열티 릴리프 방식’을 적용해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수익을 기반으로 매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여름 시즌 마케팅도 본격화하고 있다.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 청량감을 강조한 여름 한정판 ‘카스 프레시 아이스’ 등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는 8월 23일에는 대형 음악 축제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맥주 카스가 K-맥주의 가치를 세계에 입증했다”며 “13년 연속 국내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