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여행 플랫폼 만족도 1위 여기어때·2위 야놀자"

  • 맑음강진군3.0℃
  • 맑음포항8.0℃
  • 맑음합천2.7℃
  • 맑음의성-1.0℃
  • 맑음홍성4.2℃
  • 맑음영덕8.1℃
  • 맑음보령4.0℃
  • 맑음대구4.3℃
  • 맑음청주6.5℃
  • 맑음서산2.2℃
  • 맑음완도6.9℃
  • 맑음양평8.4℃
  • 맑음임실-0.1℃
  • 맑음정읍2.6℃
  • 맑음여수8.6℃
  • 맑음진주0.9℃
  • 맑음고산12.7℃
  • 맑음고창2.3℃
  • 맑음목포7.4℃
  • 맑음진도군4.1℃
  • 구름많음충주6.4℃
  • 맑음거창-0.4℃
  • 구름많음원주8.1℃
  • 맑음고흥2.1℃
  • 맑음산청3.2℃
  • 맑음순천0.1℃
  • 맑음북춘천4.9℃
  • 맑음상주4.6℃
  • 맑음천안2.5℃
  • 구름많음제주11.8℃
  • 맑음강화7.7℃
  • 흐림보은0.7℃
  • 구름조금서울9.3℃
  • 맑음서청주2.4℃
  • 맑음성산8.3℃
  • 맑음전주3.8℃
  • 맑음울진7.1℃
  • 맑음밀양2.3℃
  • 맑음거제6.0℃
  • 맑음흑산도10.5℃
  • 맑음동두천5.5℃
  • 구름조금정선군5.0℃
  • 맑음양산시4.2℃
  • 맑음이천7.0℃
  • 맑음고창군2.9℃
  • 맑음김해시6.3℃
  • 맑음군산3.4℃
  • 맑음남원1.0℃
  • 맑음부산8.3℃
  • 구름많음인제7.7℃
  • 맑음안동2.7℃
  • 흐림영월4.5℃
  • 구름많음수원7.3℃
  • 맑음보성군3.3℃
  • 맑음구미3.2℃
  • 맑음경주시1.8℃
  • 맑음순창군0.5℃
  • 맑음영주8.0℃
  • 맑음북부산2.7℃
  • 맑음세종2.8℃
  • 맑음춘천5.9℃
  • 맑음영천1.9℃
  • 맑음통영6.0℃
  • 맑음대관령2.5℃
  • 맑음의령군0.2℃
  • 맑음창원8.6℃
  • 맑음청송군-1.2℃
  • 맑음해남1.7℃
  • 맑음봉화-2.4℃
  • 맑음함양군0.8℃
  • 맑음광주5.5℃
  • 맑음강릉10.1℃
  • 흐림제천5.4℃
  • 맑음북창원7.7℃
  • 맑음파주2.9℃
  • 맑음북강릉5.2℃
  • 맑음장수-1.6℃
  • 구름조금울릉도10.4℃
  • 맑음울산6.9℃
  • 구름조금문경3.4℃
  • 맑음광양시6.4℃
  • 맑음인천10.4℃
  • 맑음대전3.7℃
  • 맑음장흥1.2℃
  • 맑음금산0.9℃
  • 맑음추풍령4.4℃
  • 구름조금홍천4.7℃
  • 맑음남해4.6℃
  • 맑음동해8.5℃
  • 맑음속초10.3℃
  • 맑음영광군3.2℃
  • 맑음백령도9.6℃
  • 맑음태백3.4℃
  • 맑음철원5.3℃
  • 맑음부안4.6℃
  • 맑음서귀포9.8℃
  • 맑음부여0.6℃
  • 2025.11.22 (토)

"여행 플랫폼 만족도 1위 여기어때·2위 야놀자"

주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5:14:10
  • -
  • +
  • 인쇄
한국소비자원, 여행 플랫폼 4곳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아고다 '최저'
▲성탄절 연휴와 연말을 앞둔 23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이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여행 플랫폼 4곳의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3.68점으로 나타났다.

만족도 기준으로 '여기어때'가 3.80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야놀자'로 3.72점, '트립닷컴'이 3.63점으로 3위, '아고다'가 3.56점으로 뒤를 이었다.

서비스 만족도는 앱 편의성과 여행상품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고객센터와 개인정보보호는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기존에 이용했던 플랫폼에서 다른 곳으로 전환한 이유도 '가격이 더 저렴해서'가 43.5%로 가장 많았다. 여행상품 평균 결제금액은 국내여행 16만원, 해외여행 63만원이었으며, 플랫폼 선택의 가장 큰 기준은 '가격'으로 조사됐다.

조사대상 소비자들로부터 수집한 4개 여행플랫폼에 대한 평가 중에서도 '가격 및 수수료 관련 불만'이 15.2%를 차지했다.

조사대상 소비자의 14%는 여행플랫폼 이용 중 불만을 느끼거나 피해를 경험했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조사에 참여한 28.1%의 소비자는 불만 사항으로 '고객 센터 연락 안 됨'을 뽑아 고객 센터에 대한 불만이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오버부킹(Overbooking, 예약 가능한 수보다 더 많은 예약을 받는 것)으로 인한 예약취소(21.4%), 환급 지연·거부(20.5%)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여행 플랫폼에 고객센터 운영 개선과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 서비스를 개선할 것을 권고했다.

CWN 주진 기자
jj7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진 기자
주진 기자 CWN 편집국장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