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익 474억원…"전년比 23.5% 하락"

  • 맑음고산13.7℃
  • 맑음북창원3.0℃
  • 맑음영월7.3℃
  • 맑음청송군-0.6℃
  • 맑음성산7.8℃
  • 맑음대관령2.5℃
  • 맑음춘천-3.0℃
  • 맑음울산2.4℃
  • 구름조금목포7.7℃
  • 맑음이천0.1℃
  • 구름조금제주12.1℃
  • 맑음함양군9.1℃
  • 맑음남해6.4℃
  • 맑음김해시3.0℃
  • 맑음추풍령8.3℃
  • 흐림남원3.7℃
  • 맑음해남0.0℃
  • 맑음완도6.6℃
  • 맑음백령도8.4℃
  • 맑음의령군-4.4℃
  • 맑음서청주1.6℃
  • 흐림고창7.5℃
  • 맑음상주7.5℃
  • 구름조금영덕5.0℃
  • 맑음거창4.2℃
  • 맑음강진군0.6℃
  • 맑음순천-1.6℃
  • 맑음천안1.4℃
  • 맑음금산7.3℃
  • 박무서울4.9℃
  • 구름많음광주5.6℃
  • 맑음진주-1.8℃
  • 박무홍성5.8℃
  • 맑음밀양-2.5℃
  • 흐림장수5.7℃
  • 구름많음양평0.7℃
  • 맑음문경5.4℃
  • 맑음철원4.8℃
  • 맑음양산시3.1℃
  • 맑음속초8.5℃
  • 흐림태백4.6℃
  • 맑음고흥-0.6℃
  • 맑음정선군6.7℃
  • 맑음북부산-0.9℃
  • 맑음부산7.6℃
  • 맑음세종6.7℃
  • 맑음대구-0.8℃
  • 맑음광양시5.4℃
  • 맑음봉화-2.7℃
  • 박무북춘천-3.1℃
  • 맑음창원3.7℃
  • 맑음강릉10.0℃
  • 맑음군산6.5℃
  • 맑음북강릉8.6℃
  • 맑음경주시-2.9℃
  • 구름많음원주6.5℃
  • 맑음영천-3.4℃
  • 맑음포항3.0℃
  • 맑음서산2.9℃
  • 맑음동두천-0.5℃
  • 맑음홍천-0.4℃
  • 맑음인제6.2℃
  • 박무인천7.3℃
  • 맑음제천2.1℃
  • 흐림고창군6.4℃
  • 맑음통영7.3℃
  • 연무흑산도11.4℃
  • 맑음영주1.9℃
  • 흐림파주-2.0℃
  • 맑음정읍8.5℃
  • 맑음부여3.1℃
  • 맑음서귀포11.3℃
  • 구름많음전주6.7℃
  • 박무청주5.8℃
  • 박무수원0.7℃
  • 구름조금울릉도10.2℃
  • 흐림임실1.4℃
  • 맑음울진8.0℃
  • 맑음보령6.7℃
  • 맑음구미-1.4℃
  • 맑음산청-1.7℃
  • 맑음여수8.1℃
  • 맑음보성군0.4℃
  • 맑음보은2.9℃
  • 맑음충주2.9℃
  • 맑음합천-1.8℃
  • 맑음부안8.2℃
  • 맑음장흥-0.3℃
  • 맑음동해10.3℃
  • 흐림영광군6.4℃
  • 박무대전8.1℃
  • 흐림순창군1.4℃
  • 맑음의성-1.8℃
  • 맑음거제8.4℃
  • 맑음안동0.2℃
  • 맑음진도군3.9℃
  • 맑음강화1.4℃
  • 2025.12.07 (일)

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익 474억원…"전년比 23.5% 하락"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3:38:12
  • -
  • +
  • 인쇄
국내 및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고객 확보 위한 투자 탓
▲ 애경 CI.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지난해 연결 기준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5% 증가한 6791억원, 영업이익은 23.5% 감소한 474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국내 및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를 위한 투자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반면 일본 등 비중국 국가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운영 채널을 다변화하며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2615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91억원으로 20%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수준인 4176억원, 영업이익은 28.5% 감소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사 4분기 매출액은 1711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7%, 영업이익은 66.5% 각각 감소했다.

화장품사업 부문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683억원, 영업이익은 70.4% 감소한 29억원을 기록했다. 현지화 제품 출시, 채널 확장 등 글로벌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투자를 확대한 탓이다.

일본에서는 루나(LUNA)가 도쿄, 오사카 등 현지 주요 도시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현지 2030 여성들과의 접점을 강화했으며 '글래시 레이어 틴트' 출시를 기념한 신제품 발표회, 브랜드 모델과 함께한 하이터치회 등의 활동도 전개했다.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서는 브랜드 침투율을 높이기 위해 기존 6가지 호수로 운영되던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팩트를 11가지 호수로 확대했다.

국내에서는 세분화된 운영 전략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시장에 적극 대응했다.

자사몰 성장과 이커머스 채널 다각화로 디지털 채널 실적이 성장했다. 잘파세대를 겨냥한 '투에딧'을 다이소에 선보였으며, 루나 글로우 레이어 블러치크 10종, 포인트앤 소이 효소 클렌징 파우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생활용품사업 부문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1028억원, 영업이익은 45.7% 감소한 10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내수 소비 부진의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으나 이를 극복하기 위한 채널 효율화 및 수익성 제고에 힘썼다.

케라시스, 2080 등 주력 브랜드의 라인업 강화와 프리미엄화를 통해 퍼스널케어 카테고리가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또한 바이컬러, 럽센트, 랩신 등 성장 브랜드의 전략 채널 입지 강화를 위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여기에 미국, 일본 등 전략 국가 중심의 채널 확장, 제품 현지화,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에 노력했다고 애경산업은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올해도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소비자들의 성향과 시장 환경을 고려한 화장품과 생활용품의 글로벌 전용 제품 출시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