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3위 아스트로 차은우를 제치고, 1위 방탄소년단 진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7월 16일부터 2025년 8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7,691,98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4,897,759개와 비교하면 3.29% 증가했다.
2위인 지드래곤은 참여지수 647,060 미디어지수 578,213 소통지수 1,593,474 커뮤니티지수 1,596,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4,77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75,862와 비교해보면 3.25% 상승하며, 3위에서 2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지난 6월에도 3위였다.
지드래곤의 순위 상승에는 지난달 23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재확인된 계기가 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23일 지드래곤의 소속사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번 위촉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지드래곤이 가진 문화적 영향력과 엔터테크의 미래 가치를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5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진,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동방신기 유노윤호, 라이즈 원빈, 워너원 강다니엘, 엑소 백현, 신화 이민우,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아이 김요한, 하이라이트 윤두준,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키, 샤이니 민호, 방탄소년단 RM, 위너 송민호,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옹성우, 라이즈 소희, 슈퍼주니어 성민, 슈퍼주니어 규현, 라이즈 성찬, 아스트로 윤산하, 라이즈 앤톤, 위너 김진우, 빅뱅 탑, 슈퍼주니어 시원, 더보이즈 주연, 갓세븐 진영, NCT 마크, 빅뱅 태양, 세븐틴 호시, 워너원 하성운, 슈퍼주니어 동해, 워너원 배진영, 엔하이픈 성훈, 더보이즈 현재, 세븐틴 민규, 에이티즈 산, 엑소 카이, 샤이니 태민, 더보이즈 선우,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위너 강승윤, 엔하이픈 제이, 세븐틴 준, 세븐틴 우지, 슈퍼주니어 은혁, 샤이니 종현, NCT 도영, 슈퍼주니어 신동, 동방신기 최강창민, 슈퍼주니어 이특, 세븐틴 정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세븐틴 원우, 엔하이픈 선우, 샤이니 온유, 슈퍼주니어 예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엔하이픈 정원, NCT 재현, 라이즈 은석, 슈퍼주니어 려욱, 워너원 윤지성, 아스트로 문빈, 세븐틴 도겸, 세븐틴 에스쿱스, 몬스타엑스 민혁, 워너원 이대휘, 하이라이트 양요섭, NCT 태일, NCT 시온, NCT 리쿠, 하이라이트 이기광, 엔하이픈 희승, NCT 료, 투어스 신유, 투어스 도훈, 위너 이승훈,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NCT 유우시, 투어스 한진, 비투비 이창섭,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FT아일랜드 최민환, 엔하이픈 니키,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몬스타엑스 아이엠, 더보이즈 영훈, 베리베리 강민, 워너원 박우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이다.
CWN 박성기 기자
watney.park@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