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CWN 이성호 기자] 임영웅이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광고계 블루칩임을 증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2일부터 2024년 8월 2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2907만 840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 6958 미디어지수 45만8483 소통지수 61만 7835 커뮤니티지수 91만 6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만 982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적합, 높다, 어울리다, 선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은행, 삼다수, 청정원'이 높게 나왔다"고 말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