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 흐림대관령9.2℃
  • 구름조금홍성16.6℃
  • 구름많음충주16.6℃
  • 구름조금양산시18.0℃
  • 구름많음보은16.6℃
  • 구름조금영주13.3℃
  • 구름많음춘천16.3℃
  • 구름조금산청16.0℃
  • 맑음군산16.9℃
  • 맑음정읍16.4℃
  • 구름많음청송군13.5℃
  • 구름많음상주15.8℃
  • 맑음부산18.1℃
  • 맑음성산19.3℃
  • 구름조금진주17.4℃
  • 맑음동두천15.8℃
  • 흐림정선군14.1℃
  • 구름많음봉화12.3℃
  • 맑음남해17.0℃
  • 구름조금여수19.8℃
  • 구름조금강진군18.6℃
  • 맑음강화13.9℃
  • 구름조금대전17.4℃
  • 구름조금순창군17.3℃
  • 비북강릉13.5℃
  • 맑음진도군17.3℃
  • 맑음김해시17.2℃
  • 맑음부안16.7℃
  • 맑음북부산17.8℃
  • 구름조금의령군15.4℃
  • 구름조금합천17.7℃
  • 흐림강릉14.6℃
  • 맑음통영18.0℃
  • 구름조금흑산도16.3℃
  • 구름조금청주19.2℃
  • 구름조금해남17.9℃
  • 구름많음남원18.7℃
  • 구름조금장흥18.5℃
  • 흐림울릉도14.8℃
  • 구름조금영덕13.6℃
  • 맑음파주14.0℃
  • 구름조금거창16.6℃
  • 구름조금철원13.2℃
  • 구름많음울진14.6℃
  • 구름많음광주17.9℃
  • 구름많음장수13.8℃
  • 맑음수원16.9℃
  • 맑음고창16.3℃
  • 구름많음인제13.3℃
  • 구름조금창원19.4℃
  • 맑음추풍령13.8℃
  • 구름조금완도18.8℃
  • 구름조금전주17.7℃
  • 구름많음태백11.1℃
  • 맑음원주16.6℃
  • 구름많음세종16.8℃
  • 맑음서울17.4℃
  • 구름많음속초13.1℃
  • 구름조금의성14.4℃
  • 흐림경주시15.5℃
  • 맑음대구16.8℃
  • 구름많음안동14.1℃
  • 구름조금광양시18.0℃
  • 구름조금서청주16.3℃
  • 맑음고창군15.6℃
  • 구름많음동해14.8℃
  • 구름많음제천15.9℃
  • 구름많음울산15.2℃
  • 구름많음영천15.6℃
  • 구름많음영월14.5℃
  • 구름조금순천15.3℃
  • 맑음영광군
  • 맑음이천14.9℃
  • 맑음보령17.1℃
  • 맑음고흥17.2℃
  • 맑음고산19.5℃
  • 맑음거제18.5℃
  • 구름많음북춘천16.3℃
  • 맑음서귀포20.0℃
  • 구름조금보성군17.3℃
  • 구름조금밀양18.6℃
  • 구름조금천안16.4℃
  • 맑음구미16.5℃
  • 맑음금산16.3℃
  • 구름조금홍천16.2℃
  • 맑음양평16.8℃
  • 맑음서산15.9℃
  • 맑음백령도13.3℃
  • 구름많음포항15.8℃
  • 구름조금문경14.3℃
  • 구름조금북창원19.3℃
  • 구름조금함양군16.6℃
  • 구름많음부여18.2℃
  • 맑음인천16.9℃
  • 구름조금제주21.1℃
  • 구름조금목포17.0℃
  • 맑음임실17.3℃
  • 2025.10.23 (목)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4:00:00
  • -
  • +
  • 인쇄
DIY 굿즈·팬 참여형 기획으로 현장 만족도↑
더엔진, 스포츠 굿즈 시장 확장 본격화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를 운영하는 ㈜더엔진(대표 오현택)이 서울 이랜드 FC와 협력해 진행한 구단 상품화 사업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

더엔진은 2025시즌을 앞두고 서울 이랜드 FC와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기업으로서의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왔다. 단순 굿즈를 넘어 팬의 취향과 현장 감성을 반영한 실용적인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과 판매 성과 모두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 냉난방 시설과 피팅룸까지 갖춘 고정형 매장 ‘레울샵’을 새롭게 선보이며 팬 경험 중심의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했다. 이곳에서 판매된 시즌 콘셉트 기반 한정판 상품과 팬 참여형 제품들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팬이 직접 꾸밀 수 있는 DIY형 ‘모션패치’, 마스코트를 활용한 ‘띠부띠부씰’ 형태의 소장용 굿즈 등이 있다. 이처럼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들이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더엔진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피드백을 상품 기획에 즉시 반영하는 ‘참여형 개발’ 방식을 적용해 팬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방식은 팬의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브랜드 충성도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 자료제공=더엔진

서울 이랜드 FC는 상품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팬 친화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최근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더엔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 유통을 넘어, 현장 중심 기획과 운영 전략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학생복에서 축적한 디자인 기획력과 제품화 노하우를 스포츠 굿즈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엔진은 이번 시즌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시즌별 맞춤형 아이템 개발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상품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