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 구름조금영주-3.5℃
  • 구름조금상주-1.9℃
  • 구름많음철원-3.7℃
  • 구름조금장수-3.2℃
  • 구름조금울릉도9.7℃
  • 맑음광주3.3℃
  • 맑음임실-2.3℃
  • 맑음장흥-2.5℃
  • 구름조금강화-2.0℃
  • 구름조금안동-1.8℃
  • 맑음통영4.6℃
  • 구름조금북강릉1.9℃
  • 맑음인천2.4℃
  • 맑음남해3.1℃
  • 구름조금의성-4.0℃
  • 맑음함양군-3.3℃
  • 맑음정읍1.7℃
  • 흐림원주-2.3℃
  • 구름조금세종-0.3℃
  • 맑음남원-0.7℃
  • 맑음울진5.0℃
  • 맑음울산3.2℃
  • 구름조금추풍령-3.2℃
  • 맑음고창군0.5℃
  • 맑음산청-2.5℃
  • 흐림서귀포11.0℃
  • 맑음진주-2.3℃
  • 구름조금영천-2.9℃
  • 구름조금보은-2.9℃
  • 맑음완도3.1℃
  • 맑음흑산도5.9℃
  • 구름조금대구0.1℃
  • 맑음경주시-1.4℃
  • 구름조금파주-2.8℃
  • 맑음보성군-1.8℃
  • 맑음금산-2.9℃
  • 맑음수원-1.0℃
  • 맑음김해시2.9℃
  • 맑음창원4.4℃
  • 맑음전주1.2℃
  • 구름많음성산6.5℃
  • 맑음포항3.9℃
  • 구름조금서산-1.7℃
  • 구름조금합천-1.5℃
  • 맑음거제3.8℃
  • 맑음부여-2.4℃
  • 맑음순천-3.1℃
  • 맑음진도군-0.3℃
  • 맑음대전-0.4℃
  • 맑음북부산0.5℃
  • 구름조금천안-2.7℃
  • 흐림문경-2.3℃
  • 맑음목포4.1℃
  • 맑음밀양-1.2℃
  • 맑음해남-1.6℃
  • 구름조금태백-3.8℃
  • 맑음영광군0.1℃
  • 구름조금서청주-2.9℃
  • 흐림충주-3.1℃
  • 구름조금춘천-3.3℃
  • 구름많음속초4.5℃
  • 구름조금제천-4.7℃
  • 흐림양평-1.6℃
  • 맑음부산7.8℃
  • 흐림이천-2.8℃
  • 맑음구미-1.6℃
  • 맑음북창원4.2℃
  • 맑음청송군-5.2℃
  • 구름조금강릉4.3℃
  • 맑음서울1.4℃
  • 구름조금홍천-2.8℃
  • 맑음의령군-4.0℃
  • 맑음고흥-2.9℃
  • 흐림백령도7.2℃
  • 맑음청주1.5℃
  • 박무홍성-1.8℃
  • 구름조금대관령-4.7℃
  • 구름조금정선군-4.7℃
  • 구름조금봉화-5.4℃
  • 맑음여수6.0℃
  • 맑음거창-3.1℃
  • 맑음부안0.5℃
  • 맑음군산-0.2℃
  • 구름많음고산12.4℃
  • 구름조금영월-4.0℃
  • 맑음제주7.0℃
  • 맑음영덕2.7℃
  • 맑음동해3.0℃
  • 맑음보령-0.1℃
  • 맑음광양시3.8℃
  • 구름조금인제-3.1℃
  • 구름조금동두천-2.3℃
  • 박무북춘천-4.6℃
  • 맑음고창0.3℃
  • 구름조금양산시1.1℃
  • 맑음순창군-1.9℃
  • 맑음강진군-0.5℃
  • 2025.12.19 (금)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4:00:00
  • -
  • +
  • 인쇄
DIY 굿즈·팬 참여형 기획으로 현장 만족도↑
더엔진, 스포츠 굿즈 시장 확장 본격화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를 운영하는 ㈜더엔진(대표 오현택)이 서울 이랜드 FC와 협력해 진행한 구단 상품화 사업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

더엔진은 2025시즌을 앞두고 서울 이랜드 FC와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기업으로서의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왔다. 단순 굿즈를 넘어 팬의 취향과 현장 감성을 반영한 실용적인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과 판매 성과 모두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 냉난방 시설과 피팅룸까지 갖춘 고정형 매장 ‘레울샵’을 새롭게 선보이며 팬 경험 중심의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했다. 이곳에서 판매된 시즌 콘셉트 기반 한정판 상품과 팬 참여형 제품들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팬이 직접 꾸밀 수 있는 DIY형 ‘모션패치’, 마스코트를 활용한 ‘띠부띠부씰’ 형태의 소장용 굿즈 등이 있다. 이처럼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들이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더엔진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피드백을 상품 기획에 즉시 반영하는 ‘참여형 개발’ 방식을 적용해 팬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방식은 팬의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브랜드 충성도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 자료제공=더엔진

서울 이랜드 FC는 상품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팬 친화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최근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더엔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 유통을 넘어, 현장 중심 기획과 운영 전략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학생복에서 축적한 디자인 기획력과 제품화 노하우를 스포츠 굿즈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엔진은 이번 시즌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시즌별 맞춤형 아이템 개발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상품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