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 구름많음완도11.9℃
  • 맑음춘천7.6℃
  • 맑음수원4.9℃
  • 맑음광주9.9℃
  • 구름많음고산16.9℃
  • 맑음순천9.8℃
  • 맑음인천6.5℃
  • 구름많음밀양15.3℃
  • 맑음서울6.6℃
  • 흐림태백8.5℃
  • 맑음흑산도13.3℃
  • 맑음천안5.2℃
  • 구름조금속초11.3℃
  • 맑음군산7.3℃
  • 흐림북창원15.2℃
  • 맑음고창7.7℃
  • 구름조금영월7.8℃
  • 맑음순창군8.1℃
  • 구름많음대구13.3℃
  • 흐림부산15.0℃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구미13.1℃
  • 구름조금봉화8.2℃
  • 구름많음여수16.0℃
  • 맑음강화3.4℃
  • 흐림경주시13.4℃
  • 구름조금문경10.6℃
  • 구름많음창원15.6℃
  • 맑음목포10.3℃
  • 흐림북강릉10.2℃
  • 맑음서청주6.0℃
  • 구름많음정선군8.1℃
  • 구름많음의령군12.4℃
  • 맑음거창9.8℃
  • 구름많음보성군11.5℃
  • 맑음전주7.5℃
  • 구름많음김해시14.2℃
  • 맑음충주9.1℃
  • 맑음고창군6.6℃
  • 맑음합천11.2℃
  • 맑음원주8.7℃
  • 구름많음거제15.9℃
  • 구름조금함양군11.0℃
  • 맑음대전8.0℃
  • 구름많음동해12.7℃
  • 맑음부여6.8℃
  • 맑음양평7.6℃
  • 구름많음영덕13.0℃
  • 구름많음울진12.0℃
  • 맑음서산5.3℃
  • 맑음의성13.0℃
  • 맑음보령5.8℃
  • 구름많음추풍령10.1℃
  • 구름조금해남8.1℃
  • 흐림금산9.5℃
  • 맑음제천6.7℃
  • 구름많음통영15.4℃
  • 맑음동두천4.1℃
  • 구름많음서귀포17.3℃
  • 구름조금광양시15.2℃
  • 맑음홍성3.1℃
  • 흐림대관령6.9℃
  • 맑음인제5.6℃
  • 구름조금진주14.0℃
  • 맑음남원7.9℃
  • 구름조금산청10.1℃
  • 흐림포항14.0℃
  • 구름많음강릉11.3℃
  • 맑음철원5.2℃
  • 맑음보은8.2℃
  • 구름조금강진군11.1℃
  • 맑음홍천6.9℃
  • 비울릉도10.3℃
  • 흐림제주18.3℃
  • 흐림장수10.5℃
  • 맑음북춘천5.7℃
  • 흐림성산17.9℃
  • 구름조금장흥11.1℃
  • 구름조금청송군11.1℃
  • 맑음청주9.1℃
  • 맑음부안7.1℃
  • 구름많음남해15.0℃
  • 비울산13.4℃
  • 구름많음고흥11.9℃
  • 맑음백령도9.5℃
  • 흐림북부산15.7℃
  • 맑음임실7.9℃
  • 맑음진도군11.9℃
  • 구름많음상주11.5℃
  • 맑음파주4.2℃
  • 구름많음영주9.7℃
  • 구름많음양산시15.8℃
  • 구름많음안동12.1℃
  • 맑음세종6.9℃
  • 맑음정읍6.6℃
  • 구름많음영천13.4℃
  • 맑음이천6.5℃
  • 2025.10.22 (수)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4:00:00
  • -
  • +
  • 인쇄
DIY 굿즈·팬 참여형 기획으로 현장 만족도↑
더엔진, 스포츠 굿즈 시장 확장 본격화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를 운영하는 ㈜더엔진(대표 오현택)이 서울 이랜드 FC와 협력해 진행한 구단 상품화 사업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

더엔진은 2025시즌을 앞두고 서울 이랜드 FC와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기업으로서의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왔다. 단순 굿즈를 넘어 팬의 취향과 현장 감성을 반영한 실용적인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과 판매 성과 모두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 냉난방 시설과 피팅룸까지 갖춘 고정형 매장 ‘레울샵’을 새롭게 선보이며 팬 경험 중심의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했다. 이곳에서 판매된 시즌 콘셉트 기반 한정판 상품과 팬 참여형 제품들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팬이 직접 꾸밀 수 있는 DIY형 ‘모션패치’, 마스코트를 활용한 ‘띠부띠부씰’ 형태의 소장용 굿즈 등이 있다. 이처럼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들이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더엔진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피드백을 상품 기획에 즉시 반영하는 ‘참여형 개발’ 방식을 적용해 팬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방식은 팬의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브랜드 충성도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 자료제공=더엔진

서울 이랜드 FC는 상품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팬 친화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최근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더엔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 유통을 넘어, 현장 중심 기획과 운영 전략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학생복에서 축적한 디자인 기획력과 제품화 노하우를 스포츠 굿즈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엔진은 이번 시즌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시즌별 맞춤형 아이템 개발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상품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