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 구름많음청송군22.8℃
  • 맑음부안24.6℃
  • 맑음군산24.6℃
  • 맑음밀양23.1℃
  • 맑음경주시22.8℃
  • 구름조금거창23.3℃
  • 구름조금서산25.8℃
  • 구름조금상주23.1℃
  • 맑음고창25.5℃
  • 맑음세종24.1℃
  • 구름조금부여24.3℃
  • 구름많음영월22.2℃
  • 맑음제주26.6℃
  • 맑음광주25.2℃
  • 구름많음파주24.7℃
  • 구름많음이천24.1℃
  • 구름조금포항25.1℃
  • 구름조금임실23.6℃
  • 구름조금청주26.3℃
  • 구름조금장수23.6℃
  • 구름많음강진군25.3℃
  • 맑음목포26.1℃
  • 맑음양산시23.5℃
  • 구름많음인천26.0℃
  • 구름많음울진25.9℃
  • 맑음영천22.4℃
  • 맑음대구23.0℃
  • 맑음광양시24.5℃
  • 맑음구미24.0℃
  • 맑음진도군25.6℃
  • 맑음여수25.3℃
  • 구름조금해남24.9℃
  • 맑음북부산23.1℃
  • 구름많음북강릉27.0℃
  • 비북춘천23.4℃
  • 구름조금속초23.3℃
  • 구름조금남원23.7℃
  • 구름많음태백22.6℃
  • 맑음성산26.2℃
  • 맑음홍성25.5℃
  • 구름많음의성23.5℃
  • 구름조금대전25.3℃
  • 구름많음양평23.7℃
  • 맑음부산25.3℃
  • 구름많음강화26.2℃
  • 맑음정읍25.4℃
  • 구름많음서울26.1℃
  • 맑음창원24.0℃
  • 구름조금순천22.6℃
  • 구름조금대관령20.8℃
  • 흐림원주24.8℃
  • 맑음울산22.3℃
  • 구름많음안동22.5℃
  • 맑음남해23.5℃
  • 맑음거제23.2℃
  • 흐림장흥24.0℃
  • 구름많음완도25.2℃
  • 맑음보령26.6℃
  • 구름조금흑산도26.2℃
  • 구름조금산청23.1℃
  • 구름많음제천22.6℃
  • 구름조금함양군24.4℃
  • 구름조금추풍령22.8℃
  • 맑음김해시23.3℃
  • 구름조금보성군24.8℃
  • 구름많음인제21.9℃
  • 흐림수원24.5℃
  • 구름많음영덕23.1℃
  • 맑음영광군25.2℃
  • 구름많음정선군22.2℃
  • 구름조금천안24.0℃
  • 구름많음충주23.7℃
  • 맑음진주22.5℃
  • 맑음북창원24.6℃
  • 맑음서귀포26.5℃
  • 구름많음문경22.6℃
  • 흐림백령도26.5℃
  • 맑음전주25.1℃
  • 맑음합천23.3℃
  • 맑음통영23.7℃
  • 맑음고창군25.7℃
  • 맑음의령군21.7℃
  • 맑음서청주23.7℃
  • 구름조금울릉도24.9℃
  • 구름조금동해24.2℃
  • 흐림춘천23.1℃
  • 구름많음봉화19.3℃
  • 구름조금고흥23.5℃
  • 구름많음영주20.8℃
  • 구름조금강릉25.6℃
  • 맑음고산28.0℃
  • 구름많음동두천25.0℃
  • 구름조금보은22.6℃
  • 구름많음홍천23.1℃
  • 구름조금금산23.0℃
  • 구름많음철원24.4℃
  • 구름조금순창군23.9℃
  • 2025.09.06 (토)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4:00:00
  • -
  • +
  • 인쇄
DIY 굿즈·팬 참여형 기획으로 현장 만족도↑
더엔진, 스포츠 굿즈 시장 확장 본격화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를 운영하는 ㈜더엔진(대표 오현택)이 서울 이랜드 FC와 협력해 진행한 구단 상품화 사업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

더엔진은 2025시즌을 앞두고 서울 이랜드 FC와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기업으로서의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왔다. 단순 굿즈를 넘어 팬의 취향과 현장 감성을 반영한 실용적인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과 판매 성과 모두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 냉난방 시설과 피팅룸까지 갖춘 고정형 매장 ‘레울샵’을 새롭게 선보이며 팬 경험 중심의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했다. 이곳에서 판매된 시즌 콘셉트 기반 한정판 상품과 팬 참여형 제품들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팬이 직접 꾸밀 수 있는 DIY형 ‘모션패치’, 마스코트를 활용한 ‘띠부띠부씰’ 형태의 소장용 굿즈 등이 있다. 이처럼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들이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더엔진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피드백을 상품 기획에 즉시 반영하는 ‘참여형 개발’ 방식을 적용해 팬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방식은 팬의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브랜드 충성도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 자료제공=더엔진

서울 이랜드 FC는 상품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팬 친화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최근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더엔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 유통을 넘어, 현장 중심 기획과 운영 전략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학생복에서 축적한 디자인 기획력과 제품화 노하우를 스포츠 굿즈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엔진은 이번 시즌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시즌별 맞춤형 아이템 개발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상품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