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 비북부산27.6℃
  • 흐림홍성25.8℃
  • 흐림서청주26.3℃
  • 흐림고흥26.4℃
  • 흐림대관령22.5℃
  • 흐림홍천26.1℃
  • 흐림정읍26.2℃
  • 흐림포항29.1℃
  • 흐림경주시29.0℃
  • 흐림산청25.8℃
  • 흐림천안25.5℃
  • 흐림부여26.8℃
  • 흐림의령군26.8℃
  • 흐림추풍령26.3℃
  • 비흑산도26.5℃
  • 흐림강릉26.0℃
  • 흐림대구28.9℃
  • 흐림서울26.4℃
  • 흐림양평26.8℃
  • 흐림완도28.1℃
  • 흐림전주26.8℃
  • 흐림진도군25.8℃
  • 흐림수원24.8℃
  • 흐림울산29.4℃
  • 흐림대전26.4℃
  • 천둥번개창원27.5℃
  • 흐림제천25.5℃
  • 흐림정선군27.0℃
  • 흐림임실25.5℃
  • 흐림영주26.8℃
  • 흐림군산25.8℃
  • 흐림영월26.4℃
  • 흐림구미28.4℃
  • 흐림강진군26.1℃
  • 흐림상주27.7℃
  • 흐림인천26.0℃
  • 흐림금산27.5℃
  • 흐림해남26.6℃
  • 흐림김해시26.3℃
  • 흐림장흥25.8℃
  • 흐림밀양29.3℃
  • 비부산29.1℃
  • 흐림북강릉25.0℃
  • 구름많음울릉도27.2℃
  • 흐림태백24.4℃
  • 흐림합천27.2℃
  • 흐림동해26.2℃
  • 흐림동두천26.2℃
  • 흐림세종26.3℃
  • 흐림속초25.9℃
  • 흐림함양군27.1℃
  • 흐림진주25.2℃
  • 구름조금서귀포31.3℃
  • 흐림이천26.2℃
  • 흐림봉화27.1℃
  • 흐림장수25.8℃
  • 비목포26.6℃
  • 비여수26.3℃
  • 구름많음의성29.0℃
  • 흐림통영25.8℃
  • 흐림거창26.6℃
  • 흐림청송군28.6℃
  • 흐림고창27.0℃
  • 흐림인제26.0℃
  • 구름조금백령도26.2℃
  • 흐림광양시
  • 천둥번개제주27.7℃
  • 흐림영천27.5℃
  • 흐림청주27.7℃
  • 흐림원주26.7℃
  • 흐림고창군27.2℃
  • 흐림영덕26.2℃
  • 흐림보은26.6℃
  • 흐림거제27.5℃
  • 흐림북창원27.7℃
  • 구름조금고산29.6℃
  • 구름많음파주26.2℃
  • 흐림광주27.0℃
  • 흐림문경27.0℃
  • 구름많음강화25.5℃
  • 구름많음철원26.0℃
  • 흐림안동27.7℃
  • 흐림영광군27.2℃
  • 흐림춘천27.2℃
  • 흐림북춘천26.9℃
  • 흐림충주27.4℃
  • 흐림부안26.0℃
  • 흐림양산시25.0℃
  • 흐림보령25.6℃
  • 구름많음성산28.4℃
  • 흐림순창군27.3℃
  • 흐림보성군26.1℃
  • 흐림남해24.6℃
  • 흐림서산24.6℃
  • 흐림울진26.6℃
  • 흐림순천24.2℃
  • 흐림남원26.6℃
  • 2025.09.07 (일)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37:09
  • -
  • +
  • 인쇄
모터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슈퍼패스트 협업

[CWN 윤여찬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23일 모터 컬쳐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 제작한 올해 FW(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의류 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슈퍼패스트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모빌리티와 패션 브랜드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한층 친밀감 있게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시도다.

컬렉션 전반에선 한국타이어의 84년 역사와 현대 모터 컬처 분야에서의 높은 존재감이 표현됐다. 고성능 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 스포츠 110 ANS'를 출발점으로 삼아, 대담한 시도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정제된 메시지를 담아내기 위해 컬러 배열부터 원단의 질감과 디자인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구성했다.

시즌 콘셉트의 키 메시지는 SS 시즌과 동일하게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L'EMOZIONE DEL TUONO'로 잡았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슬로건 '드라이빙 이모션'과 슈퍼패스트의 브랜드 메시지 'SOUNDS LIKE THUNDER'를 결합한 키워드다.

FW 시즌에는 SS 시즌에 비해 한층 다양한 의류들을 선보인다. 90년대 F1 스폰서 '로스만 레이싱' 로고를 슈퍼패스트와 한국타이어의 팀 심볼로 재해석해 빈티지하게 표현한 캔버스 로고캡, 1950~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의 플레이트 디자인을 활용한 윈드브레이커 등 다양한 의류들이 출시된다.

신제품 의류들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슈퍼패스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23일부터 판매된다. 다음 달 중순에는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에 이어 FW 시즌 2차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 한국타이어만의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