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 맑음진도군14.6℃
  • 흐림군산13.0℃
  • 맑음양산시11.2℃
  • 구름조금금산10.1℃
  • 맑음대구12.0℃
  • 맑음순천8.5℃
  • 맑음보령13.3℃
  • 구름많음영광군
  • 맑음영덕11.5℃
  • 구름조금의성8.2℃
  • 흐림전주11.6℃
  • 맑음인천11.1℃
  • 흐림정읍11.8℃
  • 맑음울릉도13.9℃
  • 맑음백령도9.6℃
  • 맑음봉화4.7℃
  • 맑음김해시12.1℃
  • 맑음영천11.1℃
  • 맑음강진군11.1℃
  • 맑음강릉12.1℃
  • 맑음홍천8.6℃
  • 구름조금속초13.3℃
  • 흐림천안11.1℃
  • 흐림임실9.3℃
  • 맑음경주시9.0℃
  • 맑음의령군8.2℃
  • 맑음청송군6.6℃
  • 구름조금양평10.8℃
  • 맑음북창원13.3℃
  • 박무수원10.6℃
  • 박무광주13.0℃
  • 맑음여수14.1℃
  • 구름조금서귀포16.6℃
  • 맑음산청11.4℃
  • 구름많음고창10.3℃
  • 구름많음정선군6.8℃
  • 구름많음문경12.0℃
  • 맑음해남13.8℃
  • 맑음인제10.2℃
  • 구름조금고산17.6℃
  • 맑음북부산9.6℃
  • 구름조금이천11.0℃
  • 구름많음충주11.7℃
  • 구름많음제천7.7℃
  • 맑음밀양10.2℃
  • 맑음진주8.9℃
  • 구름조금대전12.2℃
  • 맑음창원14.1℃
  • 구름조금추풍령11.5℃
  • 구름조금원주11.7℃
  • 맑음합천10.0℃
  • 맑음강화10.6℃
  • 구름많음서청주10.6℃
  • 흐림장수9.4℃
  • 맑음함양군9.7℃
  • 맑음울산12.3℃
  • 구름조금부여9.8℃
  • 맑음통영13.2℃
  • 맑음서산12.7℃
  • 맑음거창7.5℃
  • 구름조금성산15.3℃
  • 구름조금보은10.2℃
  • 흐림흑산도14.6℃
  • 구름조금북춘천7.6℃
  • 구름조금동해11.7℃
  • 맑음보성군11.5℃
  • 구름많음영주10.9℃
  • 구름많음고창군10.8℃
  • 맑음부산13.6℃
  • 맑음철원10.1℃
  • 맑음고흥11.9℃
  • 맑음남원9.6℃
  • 맑음태백7.9℃
  • 흐림상주12.0℃
  • 구름조금세종10.7℃
  • 박무목포14.8℃
  • 맑음포항12.8℃
  • 박무홍성13.7℃
  • 맑음서울10.6℃
  • 구름조금부안13.5℃
  • 구름조금춘천9.0℃
  • 구름조금제주18.1℃
  • 맑음장흥9.2℃
  • 구름조금구미11.4℃
  • 맑음북강릉8.0℃
  • 맑음파주7.6℃
  • 구름조금완도14.3℃
  • 구름많음순창군9.6℃
  • 흐림대관령6.5℃
  • 맑음남해14.3℃
  • 맑음동두천9.1℃
  • 구름많음영월7.4℃
  • 맑음울진11.7℃
  • 비청주11.8℃
  • 구름많음안동10.5℃
  • 맑음거제13.7℃
  • 맑음광양시11.8℃
  • 2025.10.27 (월)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37:09
  • -
  • +
  • 인쇄
모터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슈퍼패스트 협업

[CWN 윤여찬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23일 모터 컬쳐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 제작한 올해 FW(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의류 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슈퍼패스트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모빌리티와 패션 브랜드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한층 친밀감 있게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시도다.

컬렉션 전반에선 한국타이어의 84년 역사와 현대 모터 컬처 분야에서의 높은 존재감이 표현됐다. 고성능 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 스포츠 110 ANS'를 출발점으로 삼아, 대담한 시도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정제된 메시지를 담아내기 위해 컬러 배열부터 원단의 질감과 디자인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구성했다.

시즌 콘셉트의 키 메시지는 SS 시즌과 동일하게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L'EMOZIONE DEL TUONO'로 잡았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슬로건 '드라이빙 이모션'과 슈퍼패스트의 브랜드 메시지 'SOUNDS LIKE THUNDER'를 결합한 키워드다.

FW 시즌에는 SS 시즌에 비해 한층 다양한 의류들을 선보인다. 90년대 F1 스폰서 '로스만 레이싱' 로고를 슈퍼패스트와 한국타이어의 팀 심볼로 재해석해 빈티지하게 표현한 캔버스 로고캡, 1950~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의 플레이트 디자인을 활용한 윈드브레이커 등 다양한 의류들이 출시된다.

신제품 의류들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슈퍼패스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23일부터 판매된다. 다음 달 중순에는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에 이어 FW 시즌 2차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 한국타이어만의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