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의 프리미엄 트러플 브랜드 Laumont(라우몬)의 Joan 매니저(중앙)와 농업회사법인 '송로' 권유리 대표(왼쪽)와 석뢰 이사(오른쪽)가 27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라 리스트 코리아 2026(La Liste Korea 2026) 10주년 기념 갈라 & 어워즈'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페인의 프리미엄 트러플 브랜드 Laumont(라우몬)은, 세계 미식계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레스토랑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가 1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이번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주목을 받았다. Laumont은 스페인 레리다(Lleida)를 기반으로 40여 년간 트러플을 채집·가공해온 전문 기업으로, 유럽 전역의 미쉐린 레스토랑과 주요 미식 행사에 트러플을 공급해온 신뢰도 높은 브랜드다.
이번 라 리스트 행사에서는 Laumont이 직접 선별한 최상급 블랙 트러플이 웰컴 푸드와 갈라 디너 코스에 사용됐다. 리셉션 구역에서는 Laumont 트러플을 활용한 한입 요리(Amuse-bouche)가 제공됐으며, 한국 셰프들의 창의적인 조리 감각과 스페인 트러플의 깊은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Laumont 측은 "트러플은 단순한 식재료가 아니라 미식의 감성과 문화를 전달하는 매개체"라며 "라 리스트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미식의 가능성을 세계 무대에 함께 전하고 싶다"라고 이번 행사를 후원한 의미를 전했다. 또한 "한국 파트너인 'MYCOPHILIA'를 통해 향후 더 가깝게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 리스트(La Liste)는 매년 전 세계 200여 개국의 레스토랑과 호텔, 페이스트리 숍을 평가해 '글로벌 TOP 1000 레스토랑 & 호텔'을 발표하는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다. 2015년 파리에서 시작된 이후, 객관적 데이터 기반의 평가 시스템으로 '세계 미식계의 오스카'라고 불리며 전 세계 셰프와 미식가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CWN 박성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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