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병두 의장(左) 십만시간의 행복과 최병화 방송대표(右) 골든에이지미디어. 사진=골든에이지미디어 |
'골든에이지미디어'는 올해 10월 개국을 앞둔 시니어라이프전문 방송 미디어플랫폼이며 '십만 시간의 행복‘은 은퇴 이후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인프라 조성 공익사업 플랫폼이다. 현재 국회의원 3선을 지낸 민병두 의장이 맡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고령인구 1000만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 시니어문화 및 방송콘텐츠 개발 △ 시니어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지원 △ 시니어 제2의 인생 도약을 위한 강좌 및 포럼 공동개최 △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개최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십만시간의 행복'은 지난 6월에 어싱과 커뮤니티댄스를 결합한 K-어싱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경제적 사고 함양을 위한 체험 중심의 경제학교 ‘장보고 경제스쿨’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골든에이지미디어'는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방송프로그램과 맞춤형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시니어라이프전문 방송 채널이며 오는 10월 전국TV시청자들에게 첫 전파를 탈 예정이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