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7월 25일부터 2024년 8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382만 530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출연하다, 광고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시청률, 콘서트 영화,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