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론칭…"AI가전 편리함 알린다"

  • 흐림서산21.9℃
  • 흐림완도25.3℃
  • 흐림의성21.9℃
  • 흐림고창군23.7℃
  • 비전주23.1℃
  • 구름많음남해24.5℃
  • 흐림순천24.2℃
  • 흐림춘천22.8℃
  • 비북춘천22.1℃
  • 흐림북창원27.0℃
  • 흐림상주21.3℃
  • 흐림임실22.8℃
  • 흐림대구23.4℃
  • 흐림강화21.1℃
  • 흐림충주21.2℃
  • 흐림부안23.0℃
  • 흐림영주20.4℃
  • 흐림장수21.4℃
  • 흐림원주21.8℃
  • 흐림보령22.7℃
  • 흐림영광군23.7℃
  • 흐림김해시25.9℃
  • 흐림부여22.2℃
  • 흐림영월20.1℃
  • 흐림창원26.4℃
  • 흐림고창24.0℃
  • 흐림군산22.3℃
  • 구름조금제주28.8℃
  • 맑음고산27.7℃
  • 비북강릉21.6℃
  • 흐림인제20.2℃
  • 흐림강릉22.5℃
  • 구름많음통영25.9℃
  • 흐림천안21.3℃
  • 흐림산청22.5℃
  • 흐림세종22.1℃
  • 흐림해남25.9℃
  • 흐림울산23.7℃
  • 맑음성산28.1℃
  • 비대전22.1℃
  • 흐림동해22.5℃
  • 비홍성21.9℃
  • 흐림보은21.1℃
  • 흐림양평21.3℃
  • 흐림구미22.4℃
  • 흐림보성군25.5℃
  • 흐림영천22.8℃
  • 흐림서청주21.1℃
  • 구름많음고흥25.7℃
  • 흐림합천23.4℃
  • 흐림봉화19.8℃
  • 흐림함양군22.6℃
  • 흐림순창군22.9℃
  • 흐림부산26.0℃
  • 흐림속초23.8℃
  • 비백령도22.9℃
  • 흐림의령군23.6℃
  • 구름많음거제25.7℃
  • 흐림흑산도22.7℃
  • 비수원21.6℃
  • 비서울24.0℃
  • 흐림정선군19.7℃
  • 흐림동두천22.3℃
  • 흐림대관령16.8℃
  • 비안동21.5℃
  • 흐림광주25.0℃
  • 구름많음여수25.2℃
  • 흐림태백18.4℃
  • 흐림장흥25.6℃
  • 흐림문경21.3℃
  • 비인천23.2℃
  • 흐림영덕21.7℃
  • 비포항24.2℃
  • 흐림금산22.1℃
  • 구름많음진주24.7℃
  • 흐림청송군21.6℃
  • 구름조금서귀포28.1℃
  • 흐림정읍23.5℃
  • 비울릉도24.4℃
  • 흐림파주21.1℃
  • 흐림울진22.3℃
  • 흐림추풍령21.0℃
  • 흐림진도군26.6℃
  • 흐림거창21.8℃
  • 흐림경주시23.8℃
  • 흐림이천20.7℃
  • 흐림북부산25.9℃
  • 비청주22.2℃
  • 흐림강진군26.3℃
  • 흐림제천19.9℃
  • 흐림철원22.8℃
  • 흐림남원23.4℃
  • 흐림광양시24.9℃
  • 흐림밀양25.7℃
  • 흐림양산시25.9℃
  • 흐림홍천21.8℃
  • 흐림목포26.2℃
  • 2025.09.12 (금)

LG전자,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론칭…"AI가전 편리함 알린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6:40
  • -
  • +
  • 인쇄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 자체 제작, 프라임 비디오서 선봬
'가전 없는 가전쇼' 주제로 가사 노동 줄여주는 생활 체험
▲LG 오리지널 콘텐츠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 포스터. 사진=LG전자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AI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편리함을 알리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를 직접 제작, 아마존 산하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에서 선보인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영문명: Estate of Survival)'을 현지시간으로 12일 프라임 비디오에 론칭했다. 북미와 중남미 지역 등에서는 프라임 비디오 및 LG채널을 통해, 국내에서는 8월 말부터 LG채널에서 볼 수 있다. LG채널은 LG webOS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는 무료 콘텐츠 플랫폼이다.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는 '가전 없는 가전쇼'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예능 프로그램으로 총 6개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YG(Young Generation)세대 시청률이 높은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형식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LG AI가전의 차별화된 편리함과 가치를 알리는 새로운 가전 마케팅 캠페인이다.

리얼리티쇼에는 약 900명의 신청자가 지원했으며, 인터뷰와 심층 심리 검사 등을 통해 최종 참가자 8명이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양말 산(山)에서 양말 짝 찾기, 눈 가리고 머핀 만들기 등 특별한 임무를 수행하면서 텅 빈 집 안을 채울 가전과 생존에 필요한 물품 등을 획득하게 된다. 매회 투표를 통해 탈락자가 생기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10만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빈 집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LG 프리미엄 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체험하게 된다. LG 워시콤보를 획득한 참가자들은 힘든 손빨래에서 벗어나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끝내는 편리함을 경험한다. 저녁에는 LG전자 냉장고에서 만드는 고급스러운 원형(圓形) 얼음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로 칵테일을 즐긴다.

또 스마트폰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나 QR코드를 스캔한 후 오븐에 넣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최적의 요리를 완성해주는 '스캔투쿡(Scan-to-Cook)' 등 편리한 LG전자 주방가전의 AI 기능도 경험한다. 이외에도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가사 노동을 줄여주는 다양한 LG 가전의 차별화된 편리함을 체험한다.

참가자들은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활용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서비스도 체험한다. 이 서비스는 AI 기반으로 제품 작동 상태를 분석하고, 고장이 예상되면 씽큐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류주현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텅 빈 집에 가전을 채워 나가며 LG전자 AI 가전만이 주는 차별화된 편리함과 함께 최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