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마켓 글로벌샵 “‘1위’ 홍콩 포함 매출 82%가 중화권”

  • 흐림영주20.7℃
  • 비대전21.7℃
  • 흐림동두천19.3℃
  • 구름조금강진군24.9℃
  • 흐림합천22.6℃
  • 흐림인제19.0℃
  • 맑음고흥23.8℃
  • 흐림고창군25.2℃
  • 흐림밀양23.4℃
  • 흐림추풍령21.2℃
  • 흐림거창21.7℃
  • 흐림군산23.3℃
  • 흐림구미22.1℃
  • 흐림서산21.3℃
  • 흐림파주19.5℃
  • 흐림원주20.1℃
  • 흐림부안24.8℃
  • 구름많음고산28.1℃
  • 흐림금산21.7℃
  • 구름많음순창군25.6℃
  • 안개흑산도23.3℃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광양시23.5℃
  • 구름많음남원23.8℃
  • 흐림임실23.7℃
  • 흐림포항23.5℃
  • 흐림상주21.1℃
  • 흐림보은22.8℃
  • 흐림안동21.5℃
  • 흐림홍천19.7℃
  • 흐림서청주20.6℃
  • 흐림대관령17.3℃
  • 구름많음남해23.0℃
  • 구름많음완도24.4℃
  • 흐림부산25.4℃
  • 구름많음통영25.4℃
  • 흐림영덕21.6℃
  • 구름조금의령군21.9℃
  • 흐림양산시24.7℃
  • 구름많음목포26.0℃
  • 구름많음광주25.3℃
  • 흐림춘천19.7℃
  • 비홍성21.3℃
  • 흐림의성21.5℃
  • 구름많음고창25.1℃
  • 흐림울진21.2℃
  • 비서울20.5℃
  • 구름많음여수24.6℃
  • 흐림부여21.8℃
  • 흐림정선군19.2℃
  • 흐림창원24.5℃
  • 흐림북부산24.4℃
  • 흐림청송군21.5℃
  • 구름많음장흥24.2℃
  • 구름많음제주26.9℃
  • 비수원20.4℃
  • 흐림강릉20.8℃
  • 구름많음순천23.1℃
  • 흐림세종21.5℃
  • 흐림봉화20.5℃
  • 흐림함양군22.3℃
  • 흐림정읍26.4℃
  • 비울릉도23.1℃
  • 구름많음김해시24.5℃
  • 비청주22.0℃
  • 흐림전주25.1℃
  • 흐림장수22.9℃
  • 흐림영월19.6℃
  • 흐림대구23.1℃
  • 흐림천안21.2℃
  • 흐림산청23.1℃
  • 흐림문경20.8℃
  • 흐림영천22.5℃
  • 흐림충주21.2℃
  • 구름많음거제25.5℃
  • 흐림보령25.2℃
  • 흐림태백18.4℃
  • 흐림이천20.0℃
  • 구름많음영광군25.5℃
  • 흐림울산22.4℃
  • 구름많음북창원25.2℃
  • 흐림속초20.3℃
  • 흐림경주시22.7℃
  • 비북춘천19.8℃
  • 비북강릉20.4℃
  • 구름많음해남26.6℃
  • 비백령도19.9℃
  • 흐림강화19.7℃
  • 흐림제천19.6℃
  • 비인천20.5℃
  • 구름많음성산28.4℃
  • 구름많음서귀포28.9℃
  • 흐림양평20.3℃
  • 흐림동해21.1℃
  • 구름조금진도군26.7℃
  • 구름많음진주22.6℃
  • 구름조금보성군23.5℃
  • 2025.09.13 (토)

G마켓 글로벌샵 “‘1위’ 홍콩 포함 매출 82%가 중화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3 10:18:56
  • -
  • +
  • 인쇄
최대 매출국 ‘빅5’ 중 4곳이나 차지…유아용품 가장 인기
▲ 글로벌샵 국가별 매출 비중표. 사진=G마켓

[CWN 손현석 기자] G마켓이 자사가 운영하는 역직구몰인 ‘글로벌샵’의 매출 1위 국가가 홍콩이며 역직구 수출국가 ‘빅5’ 중 4곳이 중화권 국가로 전체 매출의 82%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글로벌샵의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니 홍콩이 51%로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어섰다. 그 뒤를 이어 대만(25%), 미국(9%), 싱가포르(4%), 마카오(3%)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태국, 영국, 폴란드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에서 가장 많이 찾은 품목은 ‘유아용품’으로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는데, 해당 품목에서 유아용매트는 개별 상품군 중 매출 1위 품목에 손꼽혔다.

뷰티 제품군도 18%를 차지하며 두번째로 매출 비중이 높았으며 패션(13%), K팝(13%) 건강·의료(8%) 제품군 순으로 많이 찾았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G마켓은 국내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한 역직구 플랫폼인 글로벌샵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06년 영문샵을, 2013년에는 중문샵을 오픈했다.

정소미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글로벌샵은 진입장벽이 낮은 오픈마켓 형태여서 해외판매 경험이 없는 판매자들도 손쉽게 해외시장을 두드릴 수 있는 온라인 수출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