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6 두 번째 참가자 모집

  • 흐림춘천-3.0℃
  • 흐림부안5.3℃
  • 흐림충주-1.0℃
  • 흐림전주8.2℃
  • 구름많음부산12.6℃
  • 흐림광주5.2℃
  • 흐림양산시4.8℃
  • 흐림김해시5.8℃
  • 흐림안동-3.0℃
  • 흐림세종0.9℃
  • 구름조금제주9.7℃
  • 흐림진주3.1℃
  • 흐림군산3.3℃
  • 흐림합천-0.8℃
  • 흐림동두천-3.0℃
  • 흐림순천1.6℃
  • 맑음거창-1.3℃
  • 흐림통영7.6℃
  • 맑음강릉9.0℃
  • 맑음봉화-5.3℃
  • 맑음함양군-2.8℃
  • 흐림고창군8.4℃
  • 구름조금동해6.3℃
  • 구름많음대구-0.5℃
  • 흐림제천-2.0℃
  • 흐림정선군-4.4℃
  • 흐림남원0.9℃
  • 흐림북창원5.1℃
  • 구름조금상주-3.3℃
  • 흐림고흥5.4℃
  • 구름많음거제7.1℃
  • 흐림원주-2.2℃
  • 맑음영덕6.5℃
  • 구름조금경주시0.5℃
  • 흐림의령군-0.7℃
  • 흐림정읍5.7℃
  • 흐림강화0.2℃
  • 흐림순창군0.5℃
  • 흐림보성군4.3℃
  • 흐림인제-2.8℃
  • 맑음포항6.8℃
  • 구름많음창원5.8℃
  • 구름많음울산6.8℃
  • 구름많음울진10.9℃
  • 흐림완도7.0℃
  • 맑음청송군-4.6℃
  • 흐림파주-2.8℃
  • 흐림밀양1.9℃
  • 흐림금산-1.5℃
  • 구름많음여수8.2℃
  • 박무백령도7.0℃
  • 흐림보령5.5℃
  • 맑음고산15.8℃
  • 흐림광양시6.0℃
  • 흐림서청주-0.2℃
  • 흐림대전1.4℃
  • 흐림천안0.0℃
  • 흐림임실0.7℃
  • 흐림북부산4.5℃
  • 흐림진도군9.0℃
  • 흐림장흥3.4℃
  • 안개북춘천-3.8℃
  • 흐림수원2.0℃
  • 흐림철원-5.0℃
  • 구름조금흑산도11.1℃
  • 구름조금추풍령-1.7℃
  • 구름조금서귀포14.8℃
  • 맑음의성-4.3℃
  • 흐림청주1.4℃
  • 흐림서울1.6℃
  • 흐림영월-3.9℃
  • 흐림목포6.8℃
  • 흐림부여0.9℃
  • 흐림산청-3.8℃
  • 맑음속초5.5℃
  • 흐림홍천-3.7℃
  • 흐림서산2.7℃
  • 구름많음남해4.6℃
  • 흐림인천2.4℃
  • 맑음영주-3.1℃
  • 맑음대관령0.6℃
  • 구름조금울릉도12.2℃
  • 흐림강진군4.1℃
  • 맑음북강릉7.6℃
  • 흐림장수-0.5℃
  • 박무홍성0.1℃
  • 맑음구미-1.7℃
  • 흐림양평-1.6℃
  • 흐림보은-2.2℃
  • 구름많음태백4.8℃
  • 흐림고창6.5℃
  • 흐림해남7.1℃
  • 흐림문경-2.3℃
  • 흐림영광군5.7℃
  • 흐림영천-1.6℃
  • 흐림성산13.4℃
  • 흐림이천-2.1℃
  • 2025.12.19 (금)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6 두 번째 참가자 모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0:07:32
  • -
  • +
  • 인쇄
14일까지 접수… 1,000팀 대상 투명 음료 페트병 수거 키트 제공
참여자에겐 코카-콜라 제로 쿠폰·재활용 우산 텐트 리워드 증정

한국 코카-콜라가 오는 14일까지 자원 순환 캠페인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시키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자원순환 구조를 소비자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생산부터 재활용, 재사용까지 이어지는 순환 구조를 통해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 및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자료제공=한국 코카-콜라

‘난 다시 태어나도, 나로 태어날래’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 중인 이번 시즌6의 두 번째 모집은 ‘모두의 챌린지’ 형식으로, 개인은 물론 가족·친구·직장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회차는 올해 캠페인 중 마지막 ‘모두의 챌린지’ 모집으로, 총 1,000팀을 선발한다.

참여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onethepl.co.kr), 코크플레이 앱, 이마트·SSG닷컴·지마켓·옥션·블랙야크 등 캠페인 파트너사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투명 음료 페트병 수거용 제로웨이스트 박스 2개가 제공되며, 참가자는 45일간 박스에 표기된 방식대로 분리 배출 후 QR코드를 통해 간단히 회수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은 리워드 구성에도 순환경제의 가치를 담았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GS25에서 사용 가능한 ‘코카-콜라 제로 500ml’ 모바일 쿠폰과 블랙야크와 협업한 재활용 나일론 소재 ‘원더플 우산 텐트’가 제공된다. 해당 우산 텐트는 캠페인 참가자에게만 지급되는 특별 제작 리워드로, 재활용의 의미를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 자료제공=한국 코카-콜라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1차 모집 당시 예상을 웃도는 신청자가 몰리며 ‘원더플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분리배출을 보다 즐겁고 의미 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를 기획한 만큼, 이번 2회차에도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