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2년째 1위

  • 흐림부안24.7℃
  • 흐림인천27.1℃
  • 구름많음거제30.5℃
  • 흐림고창24.0℃
  • 흐림의령군29.2℃
  • 흐림성산27.5℃
  • 구름많음울산29.9℃
  • 구름많음북춘천26.4℃
  • 흐림군산23.3℃
  • 구름많음북창원31.4℃
  • 흐림진주29.6℃
  • 흐림함양군26.5℃
  • 흐림경주시29.5℃
  • 구름많음파주26.9℃
  • 흐림울진27.6℃
  • 흐림추풍령23.7℃
  • 흐림임실22.8℃
  • 흐림남원24.5℃
  • 흐림여수28.4℃
  • 흐림안동25.3℃
  • 흐림강진군26.3℃
  • 구름많음고산30.7℃
  • 흐림전주25.1℃
  • 흐림백령도25.3℃
  • 흐림산청26.2℃
  • 흐림장수22.0℃
  • 구름많음밀양31.8℃
  • 구름많음양산시33.7℃
  • 구름조금인제26.5℃
  • 흐림고흥27.4℃
  • 흐림제주30.4℃
  • 흐림고창군23.7℃
  • 흐림진도군22.5℃
  • 비흑산도23.2℃
  • 흐림천안24.6℃
  • 흐림충주26.5℃
  • 흐림서귀포31.2℃
  • 맑음강릉31.8℃
  • 흐림세종24.3℃
  • 흐림해남24.8℃
  • 흐림홍성26.4℃
  • 흐림영덕27.6℃
  • 흐림의성25.8℃
  • 흐림영광군23.3℃
  • 구름많음영천28.6℃
  • 구름많음제천26.1℃
  • 흐림순창군23.6℃
  • 흐림이천25.7℃
  • 비광주20.1℃
  • 구름많음철원26.0℃
  • 구름많음김해시31.2℃
  • 구름많음울릉도27.9℃
  • 흐림남해27.8℃
  • 흐림구미25.3℃
  • 흐림합천26.8℃
  • 맑음동해29.6℃
  • 구름많음부산29.2℃
  • 구름많음홍천25.5℃
  • 구름많음속초27.6℃
  • 흐림부여23.7℃
  • 흐림문경24.1℃
  • 흐림대전24.7℃
  • 흐림봉화27.0℃
  • 흐림서산26.4℃
  • 구름많음동두천28.1℃
  • 구름많음강화27.5℃
  • 흐림서청주24.4℃
  • 흐림보성군27.2℃
  • 구름많음창원30.5℃
  • 구름많음통영31.0℃
  • 흐림광양시28.7℃
  • 구름많음영월27.6℃
  • 흐림거창24.4℃
  • 흐림순천24.8℃
  • 구름많음포항26.9℃
  • 구름많음북부산32.4℃
  • 흐림대구27.4℃
  • 흐림청송군28.3℃
  • 흐림보은23.4℃
  • 구름많음정선군30.5℃
  • 흐림정읍24.4℃
  • 흐림원주26.4℃
  • 구름많음태백29.3℃
  • 흐림금산23.4℃
  • 맑음북강릉29.9℃
  • 흐림청주25.3℃
  • 흐림보령25.4℃
  • 구름많음양평26.2℃
  • 구름조금대관령27.6℃
  • 흐림상주24.2℃
  • 흐림장흥25.6℃
  • 흐림완도26.5℃
  • 흐림영주25.8℃
  • 구름많음춘천26.7℃
  • 흐림수원27.5℃
  • 비목포22.2℃
  • 구름많음서울27.9℃
  • 2025.09.08 (월)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2년째 1위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0:06:51
  • -
  • +
  • 인쇄
'비교하기' 기능, 'AI 라이프 페이지'로 제품 특장점 설명
스마트싱스 기반 연결성 바탕으로 구매 후 경험 강화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이보나 삼성전자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CWN 소미연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표준협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종합가전 부문 최고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15개 산업 분야의 총 4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는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전·중·후 단계에서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용이성 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정보 교육, 유지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뢰성, 완전성, 정보 품질, 최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서 하나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모델들의 특징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별 주요 AI 기능의 활용 예시를 'AI 라이프 페이지'에서 소개해 유용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제품 추천부터 질문까지 원스톱 해결이 가능한 챗봇서비스, 제품 정보부터 구매 혜택까지 1:1 문의를 할 수 있는 구매 전문 상담 제도를 각각 운영해 구매 전 궁금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 기능과 관리서비스로 구매 후 경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배송 정보를 얻고 제품 설치 후 와이파이 연결과 기기 등록까지 도와주는 '캄온보딩(Calm Onboarding)', 손쉽게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 받거나 제품 등록, 사용설명서 등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통합 QR'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 '스마트싱스 홈케어(SmartThings Home Care)' 서비스를 통해 AI 진단으로 청소나 교체, 고장 대처 등이 필요한 때를 알려줘 구매 후 관리를 돕는다. AI가 상담사에게 진단 내용을 전달해줘 정확한 원인 파악과 빠른 원격 조치를 할 수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여정 속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의 AI 가전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