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 흐림군산20.5℃
  • 맑음서울20.8℃
  • 맑음북강릉19.0℃
  • 맑음양평19.4℃
  • 구름많음영주18.7℃
  • 비목포20.8℃
  • 구름많음전주21.2℃
  • 구름많음장수18.4℃
  • 구름많음완도21.6℃
  • 구름조금대전20.3℃
  • 구름조금울산20.1℃
  • 구름조금북춘천16.2℃
  • 흐림의령군19.1℃
  • 구름조금정선군16.4℃
  • 구름많음충주19.2℃
  • 흐림남해20.6℃
  • 구름조금청주21.7℃
  • 구름많음구미19.6℃
  • 흐림영천19.3℃
  • 흐림진주20.0℃
  • 흐림울진20.3℃
  • 맑음철원15.4℃
  • 맑음이천19.1℃
  • 흐림광주19.9℃
  • 구름많음장흥21.1℃
  • 구름많음고흥21.5℃
  • 흐림의성19.5℃
  • 구름많음순천19.7℃
  • 맑음강화18.2℃
  • 맑음인천22.3℃
  • 구름조금고창군20.1℃
  • 구름조금서청주18.5℃
  • 맑음수원19.4℃
  • 구름많음보령20.4℃
  • 구름많음영광군20.6℃
  • 맑음영월18.0℃
  • 맑음서산19.5℃
  • 맑음속초19.0℃
  • 구름많음강진군21.6℃
  • 흐림성산24.9℃
  • 맑음부여19.8℃
  • 구름많음광양시21.2℃
  • 흐림여수21.3℃
  • 흐림창원21.2℃
  • 맑음홍천17.3℃
  • 흐림거제21.8℃
  • 흐림합천19.8℃
  • 흐림봉화17.7℃
  • 구름조금상주18.7℃
  • 흐림부산22.7℃
  • 맑음양산시22.8℃
  • 맑음인제14.3℃
  • 구름많음북부산23.0℃
  • 흐림보은18.9℃
  • 비안동18.8℃
  • 구름조금흑산도22.4℃
  • 흐림고산24.8℃
  • 맑음강릉20.0℃
  • 구름조금원주20.5℃
  • 구름많음거창18.7℃
  • 구름많음고창20.6℃
  • 흐림경주시20.3℃
  • 맑음백령도21.1℃
  • 흐림울릉도23.9℃
  • 비대구19.6℃
  • 흐림금산20.3℃
  • 구름많음산청19.1℃
  • 구름조금세종20.2℃
  • 구름조금천안18.4℃
  • 구름조금태백16.4℃
  • 구름많음진도군21.3℃
  • 흐림제주25.5℃
  • 맑음대관령10.1℃
  • 구름많음동두천17.2℃
  • 흐림밀양21.4℃
  • 흐림포항20.4℃
  • 맑음파주17.6℃
  • 흐림청송군18.6℃
  • 구름많음춘천17.4℃
  • 비서귀포25.9℃
  • 구름조금동해20.7℃
  • 구름많음함양군19.3℃
  • 구름많음보성군21.4℃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조금정읍20.7℃
  • 구름조금추풍령18.3℃
  • 구름많음남원19.5℃
  • 구름많음임실19.4℃
  • 구름많음해남22.1℃
  • 구름조금제천17.6℃
  • 흐림북창원21.9℃
  • 흐림통영21.7℃
  • 구름조금문경18.7℃
  • 구름조금홍성19.7℃
  • 맑음김해시21.0℃
  • 구름많음부안20.2℃
  • 흐림영덕19.0℃
  • 2025.09.10 (수)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01:47
  • -
  • +
  • 인쇄
국내·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오뚜기 영문 표기 및 로고 디자인. 사진=오뚜기

[CWN 손현석 기자] 오뚜기가 발음상 어려움이 제기돼왔던 기존 영문 표기명을 변경한다.

오뚜기는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새롭게 변경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문 표기와 함께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경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오뚜기는 부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