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 흐림정읍21.0℃
  • 흐림부안20.9℃
  • 흐림상주18.2℃
  • 비안동19.5℃
  • 구름많음서울24.8℃
  • 흐림의령군19.1℃
  • 흐림고창21.3℃
  • 흐림거창18.7℃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인천25.2℃
  • 구름많음홍천22.4℃
  • 흐림산청18.9℃
  • 흐림임실20.0℃
  • 흐림대전20.3℃
  • 구름많음동두천22.1℃
  • 흐림울릉도23.6℃
  • 흐림정선군19.8℃
  • 흐림양산시22.4℃
  • 흐림밀양20.9℃
  • 흐림제천21.0℃
  • 흐림고창군21.2℃
  • 흐림봉화18.5℃
  • 흐림강릉24.8℃
  • 흐림울진22.5℃
  • 흐림함양군19.1℃
  • 흐림금산20.1℃
  • 비북부산22.6℃
  • 흐림청주23.3℃
  • 흐림경주시20.7℃
  • 흐림영광군21.5℃
  • 구름많음홍성22.7℃
  • 흐림문경18.3℃
  • 흐림서청주20.8℃
  • 흐림보성군21.2℃
  • 흐림강진군21.5℃
  • 흐림부여21.0℃
  • 흐림진주19.6℃
  • 흐림장수18.6℃
  • 흐림해남21.7℃
  • 흐림의성19.7℃
  • 비여수20.4℃
  • 흐림순창군19.7℃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파주21.2℃
  • 흐림합천20.0℃
  • 흐림광양시20.1℃
  • 흐림군산21.3℃
  • 비대구20.2℃
  • 비광주19.9℃
  • 흐림세종20.2℃
  • 흐림영천20.2℃
  • 흐림영덕20.9℃
  • 흐림보은19.1℃
  • 구름많음원주23.8℃
  • 흐림이천22.8℃
  • 비포항21.9℃
  • 흐림고산25.4℃
  • 흐림청송군19.5℃
  • 흐림전주21.1℃
  • 구름많음흑산도22.5℃
  • 비부산22.9℃
  • 흐림구미20.1℃
  • 맑음백령도21.8℃
  • 구름많음강화21.1℃
  • 구름많음수원23.8℃
  • 흐림순천19.9℃
  • 흐림진도군21.3℃
  • 흐림장흥21.4℃
  • 흐림태백18.7℃
  • 흐림보령22.0℃
  • 흐림영주19.7℃
  • 흐림남해20.0℃
  • 흐림목포21.1℃
  • 구름많음춘천22.3℃
  • 비울산20.3℃
  • 비창원21.0℃
  • 흐림북창원21.3℃
  • 구름많음인제19.4℃
  • 구름조금북춘천21.6℃
  • 흐림제주25.4℃
  • 흐림남원19.2℃
  • 구름많음속초21.8℃
  • 흐림추풍령18.2℃
  • 흐림충주21.7℃
  • 구름많음서산23.2℃
  • 흐림서귀포25.8℃
  • 흐림천안21.8℃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양평23.5℃
  • 흐림영월20.5℃
  • 흐림북강릉22.3℃
  • 흐림완도21.7℃
  • 구름많음철원21.3℃
  • 구름많음대관령16.8℃
  • 흐림성산25.1℃
  • 흐림거제22.1℃
  • 흐림동해24.2℃
  • 2025.09.09 (화)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01:47
  • -
  • +
  • 인쇄
국내·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오뚜기 영문 표기 및 로고 디자인. 사진=오뚜기

[CWN 손현석 기자] 오뚜기가 발음상 어려움이 제기돼왔던 기존 영문 표기명을 변경한다.

오뚜기는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새롭게 변경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문 표기와 함께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경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오뚜기는 부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