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구름조금창원17.8℃
  • 구름많음춘천14.7℃
  • 구름많음북창원17.8℃
  • 구름많음봉화11.9℃
  • 구름조금남원16.0℃
  • 구름많음제천13.1℃
  • 맑음순창군14.1℃
  • 비북부산16.8℃
  • 흐림추풍령13.6℃
  • 구름많음목포16.0℃
  • 구름조금전주16.5℃
  • 구름조금군산15.8℃
  • 맑음서산13.5℃
  • 구름많음경주시14.2℃
  • 구름조금정읍14.6℃
  • 흐림김해시16.5℃
  • 비북강릉11.7℃
  • 구름많음문경13.6℃
  • 구름많음정선군11.8℃
  • 구름많음원주14.8℃
  • 맑음서청주13.3℃
  • 흐림영주13.3℃
  • 맑음흑산도15.2℃
  • 비울산14.7℃
  • 맑음백령도12.4℃
  • 맑음진도군15.2℃
  • 구름조금광양시16.9℃
  • 구름많음고창14.1℃
  • 맑음강진군16.8℃
  • 흐림울진12.7℃
  • 맑음완도16.2℃
  • 구름많음동두천14.1℃
  • 구름많음동해12.6℃
  • 맑음고흥16.5℃
  • 구름많음이천13.9℃
  • 구름많음산청14.2℃
  • 맑음남해17.2℃
  • 구름많음보성군17.0℃
  • 구름조금수원14.6℃
  • 구름많음인제11.5℃
  • 흐림태백9.2℃
  • 구름조금의령군14.3℃
  • 맑음천안13.2℃
  • 구름조금대전15.6℃
  • 구름많음광주16.5℃
  • 구름많음거제17.6℃
  • 맑음고산18.9℃
  • 구름많음영월13.2℃
  • 비부산16.5℃
  • 맑음홍성15.4℃
  • 구름많음철원12.5℃
  • 비울릉도13.2℃
  • 흐림영광군
  • 구름많음함양군14.1℃
  • 구름많음임실14.8℃
  • 구름조금강화14.9℃
  • 흐림강릉12.5℃
  • 맑음해남13.8℃
  • 구름조금영천14.6℃
  • 흐림속초11.2℃
  • 흐림순천15.3℃
  • 구름조금홍천13.4℃
  • 흐림양산시15.8℃
  • 비서귀포19.7℃
  • 흐림대관령7.6℃
  • 구름조금제주21.0℃
  • 흐림성산19.6℃
  • 구름조금파주12.2℃
  • 구름조금장흥16.0℃
  • 구름조금대구14.7℃
  • 맑음청주16.3℃
  • 구름많음안동13.6℃
  • 구름많음서울15.4℃
  • 구름조금진주13.8℃
  • 구름많음의성13.8℃
  • 구름조금보령14.6℃
  • 맑음여수18.2℃
  • 구름조금충주14.8℃
  • 구름조금보은12.5℃
  • 구름조금인천15.3℃
  • 구름조금밀양15.7℃
  • 구름많음북춘천14.9℃
  • 구름조금부안16.2℃
  • 구름많음양평14.3℃
  • 구름조금세종14.9℃
  • 구름많음금산14.2℃
  • 구름많음고창군14.0℃
  • 구름많음구미15.5℃
  • 구름조금부여15.4℃
  • 흐림영덕13.4℃
  • 비포항14.9℃
  • 구름많음통영18.0℃
  • 구름조금거창12.7℃
  • 흐림청송군13.2℃
  • 흐림상주15.0℃
  • 구름많음합천14.8℃
  • 구름많음장수13.8℃
  • 2025.10.22 (수)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