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맑음대전4.2℃
  • 맑음임실5.0℃
  • 맑음영주-0.2℃
  • 맑음의령군1.4℃
  • 맑음고흥5.9℃
  • 맑음고창군9.3℃
  • 맑음고산17.3℃
  • 맑음장흥5.0℃
  • 맑음태백6.9℃
  • 구름많음함양군1.8℃
  • 맑음포항8.2℃
  • 흐림춘천0.7℃
  • 흐림북춘천0.3℃
  • 맑음완도8.8℃
  • 맑음부산13.2℃
  • 맑음대구4.4℃
  • 맑음봉화-1.5℃
  • 맑음순천4.6℃
  • 맑음거제8.5℃
  • 구름많음강릉10.5℃
  • 맑음부안7.1℃
  • 맑음상주0.4℃
  • 흐림철원1.1℃
  • 흐림수원5.3℃
  • 흐림동두천5.9℃
  • 구름많음여수12.1℃
  • 흐림천안3.9℃
  • 흐림영월-1.2℃
  • 맑음의성-0.4℃
  • 맑음순창군5.9℃
  • 맑음정읍10.7℃
  • 흐림청주6.0℃
  • 맑음성산14.7℃
  • 흐림인천9.6℃
  • 맑음산청1.6℃
  • 맑음청송군-1.0℃
  • 구름많음금산2.9℃
  • 구름많음광양시10.5℃
  • 맑음광주11.5℃
  • 맑음영광군8.3℃
  • 맑음부여2.7℃
  • 맑음군산5.6℃
  • 맑음세종4.4℃
  • 맑음영덕8.0℃
  • 흐림백령도11.4℃
  • 맑음울릉도14.2℃
  • 맑음창원8.9℃
  • 흐림강화8.2℃
  • 흐림원주1.1℃
  • 맑음안동1.6℃
  • 맑음서귀포16.6℃
  • 구름많음장수3.5℃
  • 구름조금정선군-0.4℃
  • 구름조금흑산도12.7℃
  • 맑음목포11.5℃
  • 구름많음서산7.1℃
  • 맑음거창2.0℃
  • 맑음문경1.6℃
  • 맑음구미1.5℃
  • 맑음울산10.7℃
  • 흐림이천0.7℃
  • 맑음해남6.8℃
  • 맑음보은0.3℃
  • 구름많음홍성9.8℃
  • 맑음합천2.6℃
  • 맑음제주13.3℃
  • 맑음보령10.6℃
  • 맑음울진8.4℃
  • 맑음영천2.2℃
  • 맑음양산시7.2℃
  • 맑음추풍령0.7℃
  • 흐림홍천0.4℃
  • 맑음고창11.6℃
  • 맑음김해시10.1℃
  • 흐림서청주2.2℃
  • 맑음진주3.5℃
  • 맑음대관령6.5℃
  • 흐림제천-1.3℃
  • 맑음북부산7.0℃
  • 흐림인제4.2℃
  • 맑음전주9.0℃
  • 흐림양평1.5℃
  • 구름많음남원7.6℃
  • 맑음진도군8.0℃
  • 흐림파주5.0℃
  • 맑음강진군6.1℃
  • 맑음경주시5.5℃
  • 맑음북강릉13.3℃
  • 흐림서울7.4℃
  • 맑음밀양3.7℃
  • 맑음북창원8.9℃
  • 구름많음남해8.4℃
  • 구름많음충주0.2℃
  • 구름많음동해11.3℃
  • 맑음보성군6.1℃
  • 맑음통영9.3℃
  • 구름많음속초11.5℃
  • 2025.12.20 (토)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