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맑음정읍12.2℃
  • 맑음상주5.9℃
  • 맑음보성군10.2℃
  • 맑음보령12.1℃
  • 맑음문경4.1℃
  • 맑음거창7.5℃
  • 맑음합천7.4℃
  • 맑음천안7.6℃
  • 맑음구미6.3℃
  • 맑음대구9.5℃
  • 맑음순천10.3℃
  • 구름많음통영12.9℃
  • 구름많음북강릉13.3℃
  • 구름많음울릉도13.3℃
  • 맑음함양군5.9℃
  • 흐림제천1.9℃
  • 맑음순창군10.3℃
  • 구름많음제주16.0℃
  • 맑음장흥11.2℃
  • 맑음영천8.3℃
  • 맑음고창12.8℃
  • 맑음울산13.6℃
  • 맑음고창군10.8℃
  • 맑음영주3.6℃
  • 맑음남원11.3℃
  • 박무백령도9.0℃
  • 구름많음동해13.2℃
  • 맑음이천2.9℃
  • 구름많음진도군12.5℃
  • 구름많음북춘천0.5℃
  • 맑음안동6.8℃
  • 흐림인제3.0℃
  • 구름많음해남12.7℃
  • 흐림정선군2.7℃
  • 맑음울진13.0℃
  • 구름조금흑산도11.8℃
  • 맑음서울7.7℃
  • 맑음광양시12.4℃
  • 맑음대전9.0℃
  • 구름조금포항13.4℃
  • 맑음산청6.7℃
  • 맑음청송군7.1℃
  • 맑음의성6.7℃
  • 구름많음철원1.6℃
  • 맑음서청주4.9℃
  • 맑음남해10.1℃
  • 구름많음완도12.4℃
  • 구름조금여수13.3℃
  • 맑음영광군13.3℃
  • 맑음밀양9.7℃
  • 맑음부여8.9℃
  • 맑음양평4.2℃
  • 맑음전주12.4℃
  • 구름조금창원12.1℃
  • 구름많음파주4.5℃
  • 맑음홍천1.2℃
  • 맑음추풍령5.5℃
  • 흐림강화7.5℃
  • 연무청주8.0℃
  • 맑음봉화6.0℃
  • 맑음홍성11.8℃
  • 맑음영월1.5℃
  • 맑음광주14.3℃
  • 맑음원주2.9℃
  • 맑음보은6.5℃
  • 흐림서귀포17.5℃
  • 맑음장수8.2℃
  • 맑음금산8.3℃
  • 구름많음거제11.2℃
  • 맑음부안11.4℃
  • 맑음충주3.2℃
  • 구름많음강릉14.1℃
  • 맑음태백7.8℃
  • 맑음군산11.6℃
  • 맑음경주시9.3℃
  • 맑음서산10.5℃
  • 맑음동두천6.0℃
  • 구름많음고산16.9℃
  • 구름많음목포14.3℃
  • 맑음인천9.4℃
  • 맑음대관령6.0℃
  • 맑음춘천1.5℃
  • 구름조금성산14.9℃
  • 맑음김해시12.7℃
  • 흐림속초13.2℃
  • 맑음영덕11.1℃
  • 맑음양산시10.7℃
  • 맑음고흥9.8℃
  • 맑음북창원12.5℃
  • 구름많음부산14.7℃
  • 맑음임실9.2℃
  • 맑음강진군11.0℃
  • 맑음수원8.3℃
  • 맑음북부산11.5℃
  • 맑음진주8.9℃
  • 맑음세종7.6℃
  • 맑음의령군7.5℃
  • 2025.12.19 (금)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