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구미13.1℃
  • 구름조금문경10.6℃
  • 맑음광주9.9℃
  • 맑음동두천4.1℃
  • 맑음전주7.5℃
  • 맑음철원5.2℃
  • 구름많음양산시15.8℃
  • 맑음제천6.7℃
  • 맑음강화3.4℃
  • 구름조금영월7.8℃
  • 맑음충주9.1℃
  • 맑음서청주6.0℃
  • 맑음순천9.8℃
  • 구름많음여수16.0℃
  • 맑음파주4.2℃
  • 구름많음창원15.6℃
  • 맑음부여6.8℃
  • 구름조금광양시15.2℃
  • 맑음흑산도13.3℃
  • 맑음대전8.0℃
  • 구름많음고산16.9℃
  • 맑음고창7.7℃
  • 맑음서울6.6℃
  • 맑음목포10.3℃
  • 맑음임실7.9℃
  • 구름많음영천13.4℃
  • 흐림북창원15.2℃
  • 맑음보은8.2℃
  • 구름많음고흥11.9℃
  • 흐림장수10.5℃
  • 흐림부산15.0℃
  • 구름조금장흥11.1℃
  • 맑음청주9.1℃
  • 구름많음강릉11.3℃
  • 맑음홍성3.1℃
  • 맑음거창9.8℃
  • 구름조금봉화8.2℃
  • 구름많음영덕13.0℃
  • 맑음원주8.7℃
  • 구름많음보성군11.5℃
  • 맑음양평7.6℃
  • 구름많음통영15.4℃
  • 흐림태백8.5℃
  • 흐림금산9.5℃
  • 구름많음밀양15.3℃
  • 구름조금함양군11.0℃
  • 구름조금산청10.1℃
  • 맑음군산7.3℃
  • 구름많음상주11.5℃
  • 맑음홍천6.9℃
  • 흐림경주시13.4℃
  • 구름조금강진군11.1℃
  • 비울산13.4℃
  • 비울릉도10.3℃
  • 구름조금청송군11.1℃
  • 맑음세종6.9℃
  • 맑음의성13.0℃
  • 흐림성산17.9℃
  • 구름많음서귀포17.3℃
  • 구름많음추풍령10.1℃
  • 맑음춘천7.6℃
  • 맑음순창군8.1℃
  • 구름조금속초11.3℃
  • 맑음합천11.2℃
  • 맑음부안7.1℃
  • 흐림제주18.3℃
  • 구름많음정선군8.1℃
  • 맑음정읍6.6℃
  • 맑음백령도9.5℃
  • 맑음진도군11.9℃
  • 구름많음동해12.7℃
  • 구름많음의령군12.4℃
  • 맑음고창군6.6℃
  • 흐림북부산15.7℃
  • 구름많음남해15.0℃
  • 맑음보령5.8℃
  • 맑음서산5.3℃
  • 구름많음김해시14.2℃
  • 구름많음대구13.3℃
  • 흐림포항14.0℃
  • 구름많음완도11.9℃
  • 흐림대관령6.9℃
  • 맑음수원4.9℃
  • 구름많음거제15.9℃
  • 구름많음울진12.0℃
  • 구름조금해남8.1℃
  • 맑음인제5.6℃
  • 구름많음안동12.1℃
  • 흐림북강릉10.2℃
  • 맑음이천6.5℃
  • 맑음인천6.5℃
  • 맑음천안5.2℃
  • 맑음남원7.9℃
  • 구름많음영주9.7℃
  • 구름조금진주14.0℃
  • 맑음북춘천5.7℃
  • 2025.10.22 (수)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