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구름많음문경22.6℃
  • 맑음보령26.6℃
  • 맑음양산시23.5℃
  • 맑음세종24.1℃
  • 흐림백령도26.5℃
  • 맑음목포26.1℃
  • 구름많음양평23.7℃
  • 맑음경주시22.8℃
  • 맑음대구23.0℃
  • 맑음광양시24.5℃
  • 구름많음인천26.0℃
  • 구름조금동해24.2℃
  • 구름많음파주24.7℃
  • 구름조금임실23.6℃
  • 구름많음이천24.1℃
  • 구름조금순천22.6℃
  • 맑음진도군25.6℃
  • 맑음고창군25.7℃
  • 맑음통영23.7℃
  • 맑음북창원24.6℃
  • 구름많음태백22.6℃
  • 구름조금강릉25.6℃
  • 구름많음강진군25.3℃
  • 구름조금서산25.8℃
  • 구름조금부여24.3℃
  • 맑음거제23.2℃
  • 구름조금포항25.1℃
  • 맑음진주22.5℃
  • 맑음남해23.5℃
  • 구름조금고흥23.5℃
  • 구름많음청송군22.8℃
  • 맑음군산24.6℃
  • 맑음울산22.3℃
  • 구름조금울릉도24.9℃
  • 구름많음영주20.8℃
  • 구름조금대관령20.8℃
  • 흐림장흥24.0℃
  • 맑음의령군21.7℃
  • 맑음부산25.3℃
  • 구름조금해남24.9℃
  • 구름많음영월22.2℃
  • 구름많음충주23.7℃
  • 구름많음북강릉27.0℃
  • 맑음영천22.4℃
  • 맑음서귀포26.5℃
  • 맑음영광군25.2℃
  • 구름많음철원24.4℃
  • 구름많음강화26.2℃
  • 흐림춘천23.1℃
  • 구름조금상주23.1℃
  • 맑음고창25.5℃
  • 구름많음영덕23.1℃
  • 구름조금대전25.3℃
  • 구름많음완도25.2℃
  • 구름많음동두천25.0℃
  • 맑음서청주23.7℃
  • 구름많음인제21.9℃
  • 맑음제주26.6℃
  • 구름조금남원23.7℃
  • 흐림원주24.8℃
  • 구름많음홍천23.1℃
  • 구름조금순창군23.9℃
  • 맑음부안24.6℃
  • 맑음창원24.0℃
  • 맑음성산26.2℃
  • 비북춘천23.4℃
  • 구름조금산청23.1℃
  • 구름많음봉화19.3℃
  • 맑음합천23.3℃
  • 구름많음의성23.5℃
  • 구름조금거창23.3℃
  • 구름조금흑산도26.2℃
  • 흐림수원24.5℃
  • 맑음북부산23.1℃
  • 구름많음제천22.6℃
  • 구름조금보성군24.8℃
  • 구름많음울진25.9℃
  • 구름조금청주26.3℃
  • 구름조금보은22.6℃
  • 맑음홍성25.5℃
  • 맑음김해시23.3℃
  • 맑음정읍25.4℃
  • 구름조금금산23.0℃
  • 구름조금천안24.0℃
  • 맑음광주25.2℃
  • 맑음전주25.1℃
  • 구름조금함양군24.4℃
  • 구름조금장수23.6℃
  • 맑음밀양23.1℃
  • 구름조금추풍령22.8℃
  • 맑음구미24.0℃
  • 구름많음안동22.5℃
  • 구름많음서울26.1℃
  • 구름많음정선군22.2℃
  • 맑음여수25.3℃
  • 맑음고산28.0℃
  • 구름조금속초23.3℃
  • 2025.09.06 (토)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