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달성

  • 구름많음서청주23.9℃
  • 구름많음의성32.5℃
  • 맑음진도군29.6℃
  • 구름많음부안30.6℃
  • 흐림추풍령28.2℃
  • 흐림홍성24.9℃
  • 구름조금순천28.7℃
  • 흐림충주24.1℃
  • 맑음김해시31.6℃
  • 맑음부산30.7℃
  • 흐림백령도24.5℃
  • 흐림강릉31.0℃
  • 구름많음광주31.2℃
  • 구름많음광양시31.2℃
  • 구름조금고창군30.2℃
  • 구름조금영덕29.3℃
  • 구름많음목포29.6℃
  • 구름조금여수29.3℃
  • 구름많음산청31.2℃
  • 흐림영월26.5℃
  • 구름많음임실29.9℃
  • 구름많음안동31.1℃
  • 맑음장흥31.6℃
  • 구름조금의령군30.6℃
  • 구름많음문경30.4℃
  • 구름조금창원30.6℃
  • 맑음고산30.0℃
  • 흐림속초25.3℃
  • 흐림천안23.3℃
  • 흐림춘천23.2℃
  • 비북강릉26.5℃
  • 구름많음울진27.6℃
  • 구름조금대구33.7℃
  • 맑음합천32.4℃
  • 구름많음금산29.3℃
  • 맑음해남30.5℃
  • 흐림제천21.7℃
  • 구름조금순창군31.3℃
  • 구름조금포항33.8℃
  • 구름많음군산29.9℃
  • 흐림철원24.2℃
  • 맑음통영30.6℃
  • 비서울23.3℃
  • 흐림대관령22.7℃
  • 구름많음정읍31.6℃
  • 구름많음흑산도28.8℃
  • 맑음고흥31.5℃
  • 구름많음태백25.9℃
  • 구름많음장수27.3℃
  • 구름조금북부산31.2℃
  • 맑음함양군32.4℃
  • 맑음거창32.3℃
  • 흐림보령28.8℃
  • 비청주27.1℃
  • 맑음양산시32.4℃
  • 구름조금남원31.9℃
  • 흐림양평22.2℃
  • 구름많음부여29.4℃
  • 흐림강화23.5℃
  • 흐림인천23.5℃
  • 흐림원주22.5℃
  • 구름많음청송군32.3℃
  • 구름많음세종29.5℃
  • 맑음보성군30.1℃
  • 구름많음밀양31.0℃
  • 흐림정선군27.4℃
  • 구름많음보은29.1℃
  • 흐림서산23.8℃
  • 구름조금울산31.5℃
  • 구름많음영주28.2℃
  • 소나기대전28.7℃
  • 흐림파주23.2℃
  • 구름조금서귀포32.1℃
  • 구름조금제주33.6℃
  • 구름많음구미31.4℃
  • 맑음강진군31.6℃
  • 천둥번개북춘천23.1℃
  • 구름조금영광군30.5℃
  • 구름조금성산28.8℃
  • 흐림동두천22.2℃
  • 흐림인제23.2℃
  • 흐림수원22.3℃
  • 흐림홍천23.4℃
  • 구름많음전주31.2℃
  • 흐림이천22.2℃
  • 구름많음봉화28.7℃
  • 구름조금진주30.0℃
  • 구름조금울릉도28.3℃
  • 구름많음경주시33.2℃
  • 맑음거제29.2℃
  • 구름많음상주31.8℃
  • 구름많음동해26.5℃
  • 맑음북창원31.7℃
  • 맑음완도31.4℃
  • 구름많음고창30.5℃
  • 구름조금남해29.6℃
  • 구름조금영천31.8℃
  • 2025.09.16 (화)

롯데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달성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09:24:39
  • -
  • +
  • 인쇄
직관적 서비스 브랜드 개편 높은 점수
"서비스 확장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할 것"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오른쪽)가 NCSI 인증식에서 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렌탈

[CWN 윤여찬 기자]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단독 1위에 선정돼 10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6일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국가 품질경쟁력 제고 및 국민의 삶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고객불평률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6가지 부문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조사해 매년 발표한다.

올해 렌터카 부문 조사에는 총 834명의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롯데렌터카는 2024년 렌터카 업계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고객인지품질과 고객충성도·고객유지율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렌탈의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브랜드를 개편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편의 혜택을 세분화 하는 등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11월 기존의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마이카(개인 장기렌터카)와 비즈카(법인 장기렌터카)로 리브랜딩하고 새로운 모델로 이효리를 발탁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개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 마이카(My car)’는 Care(방문정비), Benefit(멤버십 혜택), Safety(내차 상태 진단)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재정비했다. 고객 맞춤형 방문정비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세분화하는 등 각종 편의 혜택을 강화했다. 롯데렌터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견적부터 심사·계약까지 쉽고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 수를 빠르게 늘리는 중이다.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 비즈카(Biz car)’의 키워드는 Care(고객 맞춤형 정비 서비스)·Saving(비용과 시간 절감)·Customizing(고객 맞춤 차량)이다. 비즈니스 차량 관리 솔루션 ‘커넥트프로’를 고도화해 도입하고 법인 고객 및 임직원의 이동과 여가를 위한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전문 매니저의 상담을 통해 법인의 여건 및 차량 사용 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1:1 맞춤형 차량을 찾을 수 있다.

차량 구매 트렌드 변화에 맞춰 중고차 장기렌탈 서비스 ‘마이카 세이브(My car Save)’도 선보였다. 롯데렌탈이 직접 관리하는 26만대 차량에서 매물을 선정해 허위매물이 없고 성능점검 및 무사고 여부 등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올해 1월에는 전 과정을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마이카 세이브 다이렉트 서비스’도 오픈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롯데렌터카는 국내 최고의 장단기 렌터카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한 ‘2080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처음 차량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모빌리티 서비스 풀 라인업을 통해 고객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여정의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롯데렌터카가 NCSI 렌터카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고객님들과 전국의 직원 덕분”이라며 “신차 장기렌터카라는 새로운 자동차 구매 개념을 소개하며 시장을 선도해온 롯데렌터카는 앞으로도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