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 구름많음청송군11.6℃
  • 흐림북강릉10.1℃
  • 구름많음창원15.5℃
  • 구름많음광양시15.3℃
  • 흐림양산시15.8℃
  • 맑음보은8.9℃
  • 맑음백령도9.8℃
  • 구름조금청주9.6℃
  • 구름많음영천13.5℃
  • 흐림남해15.4℃
  • 맑음보령5.7℃
  • 흐림울산13.1℃
  • 흐림금산9.1℃
  • 맑음세종7.5℃
  • 구름많음밀양15.5℃
  • 흐림부산15.3℃
  • 맑음제천7.2℃
  • 맑음서울6.7℃
  • 구름많음산청10.5℃
  • 맑음인천6.6℃
  • 구름많음거창11.0℃
  • 구름많음문경11.5℃
  • 맑음천안5.9℃
  • 구름많음장흥11.3℃
  • 맑음해남9.2℃
  • 구름많음완도12.0℃
  • 구름많음경주시13.4℃
  • 구름조금진도군11.9℃
  • 흐림거제15.8℃
  • 흐림제주18.1℃
  • 흐림북창원15.3℃
  • 흐림통영15.6℃
  • 흐림포항13.5℃
  • 맑음군산7.9℃
  • 맑음흑산도13.4℃
  • 구름조금강진군11.4℃
  • 구름많음영덕13.1℃
  • 구름많음함양군11.1℃
  • 맑음춘천8.0℃
  • 맑음서청주6.6℃
  • 구름많음순천10.3℃
  • 맑음광주10.7℃
  • 구름많음의령군12.6℃
  • 맑음부여6.9℃
  • 구름많음봉화9.1℃
  • 구름많음의성13.6℃
  • 구름많음합천11.7℃
  • 구름많음남원8.5℃
  • 맑음인제5.8℃
  • 맑음영광군
  • 맑음북춘천6.1℃
  • 박무홍성3.5℃
  • 맑음목포10.7℃
  • 구름많음고흥12.4℃
  • 맑음홍천6.6℃
  • 구름많음강릉10.8℃
  • 맑음순창군8.4℃
  • 맑음임실8.0℃
  • 구름많음안동12.5℃
  • 맑음양평7.6℃
  • 흐림추풍령10.3℃
  • 비울릉도10.5℃
  • 맑음파주3.7℃
  • 구름많음진주14.1℃
  • 맑음부안7.1℃
  • 구름많음고산16.8℃
  • 맑음대전8.4℃
  • 구름많음서귀포16.7℃
  • 구름많음정선군7.5℃
  • 구름많음여수16.0℃
  • 구름많음영월8.4℃
  • 구름조금고창8.1℃
  • 맑음강화3.5℃
  • 맑음정읍7.2℃
  • 구름많음대구13.1℃
  • 흐림태백8.3℃
  • 흐림대관령6.2℃
  • 구름많음울진11.8℃
  • 흐림장수10.6℃
  • 흐림영주11.0℃
  • 구름많음구미13.4℃
  • 구름많음보성군11.8℃
  • 흐림북부산15.6℃
  • 맑음서산5.3℃
  • 맑음고창군7.5℃
  • 흐림성산17.8℃
  • 구름많음상주11.9℃
  • 구름많음김해시14.3℃
  • 맑음이천6.9℃
  • 맑음수원4.9℃
  • 구름조금속초10.4℃
  • 맑음충주9.1℃
  • 맑음전주8.2℃
  • 흐림동해13.0℃
  • 맑음원주9.1℃
  • 맑음철원5.0℃
  • 맑음동두천4.5℃
  • 2025.10.22 (수)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16:36
  • -
  • +
  • 인쇄
간결하고 통일성 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변경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 등 품질 개선
▲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관련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일컫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마일드·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 제품으로 지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