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롯데마트의 ‘2024 리얼스 푸르깅 : Net-Zero 크루’ 캠페인 포스터 사진=롯데마트 |
푸르깅은 자연의 깨끗한 색깔을 나타내는 ‘푸르다’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의 합성어로, 롯데마트·슈퍼가 진행하고 있는 기후 위기 극복 및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플로깅 행사다.
롯데마트·슈퍼는 지난해 6월 푸르깅 행사를 통해 임직원 및 일반 시민 총 300여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온라인 행사를 신규 기획했다.
온라인 챌린지의 경우 IT 사회적기업 ‘빅워크’의 걸음 플랫폼 빅워크 앱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자는 챌린지 기간 넷-제로 크루가 돼 앱에서 측정된 걸음 수를 기부함과 동시에 플로깅, 에너지 절약, 자원 순환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본인만의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인증해야 한다.
다음달 1일에는 온라인 챌린지와 연계한 오프라인 플로깅 행사도 개최한다. 온라인 챌린지 참가자 중 100명을 별도 모집해 강원도 춘천 고구마섬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친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생태교란종(가시박) 제거, 수거한 쓰레기를 활용한 정크 아트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