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 내세워 뷰티 주문액 30%↑”

  • 흐림고흥23.7℃
  • 구름조금수원21.2℃
  • 비여수25.1℃
  • 구름조금양평20.8℃
  • 흐림광주24.5℃
  • 흐림울릉도24.0℃
  • 흐림광양시24.8℃
  • 흐림북창원25.8℃
  • 구름조금북강릉22.0℃
  • 구름많음대관령18.1℃
  • 흐림고창23.3℃
  • 구름많음천안21.1℃
  • 맑음백령도23.2℃
  • 맑음홍천20.6℃
  • 구름조금철원18.8℃
  • 흐림보령22.4℃
  • 흐림진도군24.0℃
  • 흐림남원22.9℃
  • 흐림합천23.8℃
  • 구름많음안동21.3℃
  • 구름많음상주22.2℃
  • 흐림임실22.1℃
  • 흐림밀양24.1℃
  • 흐림해남24.0℃
  • 맑음춘천19.9℃
  • 흐림순창군22.9℃
  • 구름조금강화19.5℃
  • 구름조금원주20.5℃
  • 흐림대구23.5℃
  • 천둥번개서귀포24.8℃
  • 구름많음태백17.1℃
  • 구름많음의성21.3℃
  • 흐림완도23.9℃
  • 흐림울진21.5℃
  • 구름조금강릉25.5℃
  • 맑음서울23.3℃
  • 흐림통영24.2℃
  • 구름조금보은21.2℃
  • 흐림세종22.5℃
  • 구름많음문경20.8℃
  • 흐림부산25.7℃
  • 흐림양산시25.5℃
  • 구름조금동해21.4℃
  • 구름많음봉화18.3℃
  • 구름조금파주19.2℃
  • 흐림고산23.4℃
  • 흐림경주시22.4℃
  • 흐림남해25.2℃
  • 흐림제주25.7℃
  • 흐림영천22.2℃
  • 흐림영광군23.7℃
  • 흐림구미22.5℃
  • 흐림거제24.5℃
  • 박무홍성21.7℃
  • 흐림부안23.2℃
  • 맑음인제18.5℃
  • 흐림순천22.0℃
  • 구름많음정선군19.3℃
  • 구름많음제천18.8℃
  • 흐림창원24.1℃
  • 흐림전주24.1℃
  • 맑음북춘천19.5℃
  • 흐림보성군24.5℃
  • 흐림진주23.8℃
  • 흐림성산24.0℃
  • 구름많음영주19.5℃
  • 흐림장흥24.1℃
  • 흐림군산22.9℃
  • 흐림장수20.2℃
  • 맑음인천23.7℃
  • 구름조금이천20.8℃
  • 흐림함양군22.3℃
  • 구름많음충주21.5℃
  • 흐림대전23.5℃
  • 흐림의령군23.1℃
  • 구름조금서청주21.7℃
  • 흐림금산22.3℃
  • 흐림목포24.8℃
  • 구름조금서산20.7℃
  • 흐림청송군20.0℃
  • 흐림고창군22.8℃
  • 흐림거창21.9℃
  • 흐림산청23.0℃
  • 구름많음추풍령20.7℃
  • 박무울산23.4℃
  • 구름조금동두천20.3℃
  • 흐림포항24.1℃
  • 흐림영덕21.4℃
  • 흐림부여22.5℃
  • 맑음속초22.1℃
  • 구름많음청주24.6℃
  • 흐림흑산도22.7℃
  • 흐림강진군24.0℃
  • 흐림북부산25.1℃
  • 흐림정읍23.5℃
  • 흐림김해시24.9℃
  • 구름많음영월19.9℃
  • 2025.09.15 (월)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 내세워 뷰티 주문액 30%↑”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0:09:25
  • -
  • +
  • 인쇄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 3개월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 돌파
▲ 롯데홈쇼핑이 19일 신규 뷰티 방송 3개월 만에 150억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CWN 조승범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4월 선보인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이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경쟁력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패션, 뷰티 등 고효율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인 뷰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년 대비 신상품을 70% 늘렸다. 특히 지난 4월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결과 25분 만에 4000세트가 완판됐다. 또한 상품 기획, 방송 구성, 마케팅 등 분야별 전담 인력을 꾸리고, 전용 무대와 세트 제작까지 1년간 준비 기간을 거쳐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청률이 높은 일요일 오전 10시에 전략적으로 고정 편성하고, 에스테틱·직수입·고기능 상품을 주로 판매한 이후 3개월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했다. 방송 25회 동안 24회가 매진됐으며, 일반 뷰티 판매 방송과 비교해 분당 평균 주문액 4배, 실시간 채팅 ‘바로TV톡’ 참여건 수도 5배 높았다. 또한 지난 4월 프로그램 론칭 이후 롯데홈쇼핑 뷰티 상품 전체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일요일 1회 고정 편성하던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을 오전 10시와 오후 10시 35분 주 2회로 확대하고 판매 브랜드 수도 2배로 늘린다. 모바일 앱에서 선보이고 있는 숏폼 콘텐츠 ‘숏핑’ 서비스를 통해서도 방송 하이라이트를 압축 편집해 노출할 예정이다. 26일에는 첫 방송에서만 70억원 이상 주문액을 기록한 스페인 향수 브랜드 ‘알바레즈 고메즈’를, 28일에는 47년 전통의 프랑스 에스테틱 전문브랜드 ‘캐롤프랑크’ 크림을 판매한다.

향후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글로벌 브랜드를 단독 기획에 선보이며,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업계 최고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을 내세운 뷰티 프로그램을 선보인 결과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 뷰티 신상품을 늘리고 편성도 확대해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