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최대 실적 달성”

  • 흐림대구23.0℃
  • 흐림의령군22.2℃
  • 구름조금성산26.8℃
  • 흐림동해21.2℃
  • 구름조금장흥25.3℃
  • 흐림여수24.4℃
  • 흐림파주20.7℃
  • 맑음서청주20.5℃
  • 흐림울산23.0℃
  • 흐림영천22.7℃
  • 비울릉도24.6℃
  • 구름많음북부산24.7℃
  • 흐림철원20.2℃
  • 구름조금세종21.3℃
  • 흐림함양군22.4℃
  • 흐림상주21.1℃
  • 비대전21.6℃
  • 흐림전주23.5℃
  • 흐림경주시22.8℃
  • 비백령도20.4℃
  • 흐림진주23.5℃
  • 흐림고창군25.6℃
  • 흐림홍천19.9℃
  • 흐림순창군25.0℃
  • 흐림금산21.8℃
  • 비북강릉20.3℃
  • 흐림거창21.7℃
  • 흐림광주25.6℃
  • 구름많음흑산도23.0℃
  • 흐림충주20.7℃
  • 흐림부여21.7℃
  • 흐림태백18.4℃
  • 흐림창원24.5℃
  • 구름많음서귀포27.1℃
  • 비홍성20.9℃
  • 비포항23.6℃
  • 흐림봉화20.9℃
  • 흐림부안22.5℃
  • 흐림영주20.3℃
  • 흐림의성21.5℃
  • 흐림영월19.6℃
  • 흐림부산25.7℃
  • 흐림추풍령21.0℃
  • 흐림장수21.8℃
  • 흐림영광군24.7℃
  • 흐림합천22.6℃
  • 흐림남해23.5℃
  • 구름많음통영24.7℃
  • 흐림춘천20.6℃
  • 흐림속초21.0℃
  • 흐림남원23.9℃
  • 흐림고흥24.9℃
  • 흐림영덕21.8℃
  • 비수원20.4℃
  • 구름많음해남25.4℃
  • 흐림천안20.9℃
  • 흐림문경20.4℃
  • 흐림구미21.9℃
  • 흐림거제25.0℃
  • 흐림고창25.1℃
  • 흐림양평20.3℃
  • 비안동20.8℃
  • 흐림제천19.5℃
  • 흐림청송군21.3℃
  • 흐림이천20.2℃
  • 흐림동두천20.3℃
  • 흐림정선군18.9℃
  • 흐림대관령16.7℃
  • 구름조금진도군25.5℃
  • 구름많음광양시24.6℃
  • 구름조금양산시25.6℃
  • 흐림강화20.7℃
  • 흐림울진21.5℃
  • 흐림강릉20.9℃
  • 흐림산청22.6℃
  • 흐림북창원25.5℃
  • 비북춘천20.7℃
  • 흐림순천23.6℃
  • 흐림정읍24.5℃
  • 흐림임실22.8℃
  • 흐림원주20.2℃
  • 흐림인제19.4℃
  • 비서울21.4℃
  • 흐림밀양23.9℃
  • 구름많음보성군24.8℃
  • 구름조금고산28.0℃
  • 흐림보령23.5℃
  • 흐림보은21.9℃
  • 구름많음목포25.7℃
  • 흐림서산20.9℃
  • 흐림김해시24.0℃
  • 구름조금제주27.2℃
  • 구름많음완도25.1℃
  • 흐림군산22.6℃
  • 비청주21.5℃
  • 비인천21.2℃
  • 구름조금강진군25.4℃
  • 2025.09.13 (토)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최대 실적 달성”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09:18:05
  • -
  • +
  • 인쇄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1위 수성
▲ 에이블리가 상반기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CWN 조승범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상반기 거래액 총 1조원을 돌파했으며 연 거래액 2조원을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본다고 2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상반기 거래액과 매출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에서 거래액·매출·사용자 수 부문 1위를 지켰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에서 견조한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소호 패션 카테고리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블랙업’, ‘슬로우앤드’, ‘퍼빗’ 등 대형 쇼핑몰의 연이은 입점이 실적을 견인했다. 동대문 기반 소호 패션뿐 아니라 브랜드까지 패션 영역을 강화한 결과다.

상반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15%) 증가했으며, 6월 거래액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비패션 카테고리의 압도적 성장세도 눈에 띈다. 상반기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2021년 카테고리 론칭 뒤 안정기에 접어든 2022년 동기 대비 3.75배(275%)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늘었다. 선론칭, 최저가 등 혜택이 담긴 ‘온리 에이블리(ONLY ABLY)’ 상품의 흥행이 성과를 이끌었다.

라이프 카테고리는 올 상반기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로 온라인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에이블리 푸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성장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신규 유저가 꾸준히 유입되고, 이들이 충성 고객으로 빠르게 정착한 만큼 앞으로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