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 유통군,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사업 추진

  • 흐림홍천23.5℃
  • 흐림순창군24.9℃
  • 흐림거창23.6℃
  • 흐림진도군27.0℃
  • 흐림영주22.7℃
  • 구름조금여수26.3℃
  • 흐림보은22.6℃
  • 구름많음서울24.4℃
  • 흐림영월23.1℃
  • 흐림금산23.0℃
  • 비안동23.2℃
  • 구름많음강화22.9℃
  • 흐림춘천24.6℃
  • 흐림산청23.7℃
  • 구름많음양산시27.7℃
  • 구름많음북창원28.3℃
  • 흐림충주23.9℃
  • 흐림수원24.3℃
  • 흐림인천24.3℃
  • 흐림정선군24.1℃
  • 흐림영광군
  • 구름많음순천23.5℃
  • 흐림문경23.0℃
  • 구름조금고흥26.8℃
  • 구름많음서귀포29.0℃
  • 구름많음밀양26.4℃
  • 흐림합천24.9℃
  • 흐림흑산도27.5℃
  • 구름많음해남27.5℃
  • 흐림영덕25.8℃
  • 구름많음인제24.2℃
  • 흐림동해27.3℃
  • 구름조금남해27.4℃
  • 구름많음고산29.0℃
  • 구름많음북강릉24.8℃
  • 구름조금광양시26.2℃
  • 흐림대관령20.3℃
  • 흐림상주23.1℃
  • 구름많음북부산27.7℃
  • 흐림부안24.4℃
  • 흐림청주24.6℃
  • 구름많음완도28.4℃
  • 흐림영천24.7℃
  • 구름많음의령군24.2℃
  • 흐림울릉도27.4℃
  • 흐림양평24.1℃
  • 구름많음장흥26.4℃
  • 구름많음창원27.3℃
  • 맑음성산28.3℃
  • 구름많음울산27.7℃
  • 구름조금거제27.1℃
  • 흐림경주시28.2℃
  • 흐림추풍령22.2℃
  • 흐림의성23.5℃
  • 흐림남원24.6℃
  • 흐림장수21.9℃
  • 비대구25.1℃
  • 흐림고창군
  • 흐림함양군23.9℃
  • 구름많음동두천23.1℃
  • 구름많음부산27.5℃
  • 비포항27.0℃
  • 구름많음진주26.7℃
  • 구름많음강진군27.4℃
  • 흐림청송군23.4℃
  • 흐림봉화22.5℃
  • 비광주25.9℃
  • 흐림고창
  • 구름조금통영26.7℃
  • 구름많음김해시27.2℃
  • 흐림대전23.4℃
  • 흐림구미23.7℃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북춘천24.4℃
  • 흐림울진27.5℃
  • 구름조금백령도22.2℃
  • 흐림군산23.9℃
  • 흐림세종23.3℃
  • 구름많음강릉25.8℃
  • 흐림홍성24.7℃
  • 구름많음제주28.0℃
  • 흐림보령25.2℃
  • 흐림원주23.8℃
  • 흐림제천22.8℃
  • 비전주23.5℃
  • 비목포28.0℃
  • 흐림속초24.5℃
  • 흐림임실22.7℃
  • 구름많음서청주23.3℃
  • 구름많음철원23.1℃
  • 구름많음보성군25.5℃
  • 흐림정읍
  • 흐림이천24.4℃
  • 구름많음서산24.2℃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천안23.9℃
  • 흐림태백24.2℃
  • 2025.09.07 (일)

롯데 유통군,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사업 추진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09:16:10
  • -
  • +
  • 인쇄
온·오프라인 쇼핑 채널 및 미디어 환경 시너지 효과 선점
▲ 롯데 유통군 RMN추진TF 직원들이 RMN 통합 플랫폼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롯데 유통군

[CWN 조승범 기자] 롯데 유통군이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사업을 구체화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는 뜻을 26일 밝혔다.

이는 롯데 유통군이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채널의 리테일 미디어 환경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RMN은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통업체는 그로 인한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전 세계적인 신규 사업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아마존·월마트와 같은 글로벌 유통업체가 이미 RMN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했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의 RMN은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채널 및 이를 이용하는 고객 트래픽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시스템이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 유통군은 계열사 통합 RMN 플랫폼을 연내 론칭하고,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수익성 확대의 동력으로 삼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는 목표다.

권원식 롯데 유통군 RMN추진TF장은 “글로벌 RMN 시장 규모는 약 200조원으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롯데 유통군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RMN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