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25, ‘반값’ 기초화장품으로 잘파세대 공략 나선다

  • 흐림청송군19.1℃
  • 흐림인제23.0℃
  • 흐림흑산도22.5℃
  • 흐림천안22.9℃
  • 흐림태백21.4℃
  • 비목포20.8℃
  • 흐림동두천23.2℃
  • 흐림광양시20.1℃
  • 흐림영천20.1℃
  • 흐림북강릉25.2℃
  • 흐림성산27.1℃
  • 흐림순천19.6℃
  • 흐림춘천24.4℃
  • 흐림동해25.6℃
  • 비창원21.8℃
  • 흐림청주23.0℃
  • 흐림부산25.4℃
  • 흐림의성20.2℃
  • 흐림봉화21.0℃
  • 흐림상주19.3℃
  • 흐림순창군20.3℃
  • 흐림고창군21.7℃
  • 흐림밀양21.2℃
  • 흐림대관령20.5℃
  • 맑음백령도26.7℃
  • 구름많음강화23.9℃
  • 흐림강진군21.8℃
  • 흐림울릉도25.1℃
  • 흐림군산20.8℃
  • 흐림남해20.3℃
  • 흐림양산시24.0℃
  • 비안동19.3℃
  • 흐림영월25.2℃
  • 비포항21.8℃
  • 흐림경주시20.8℃
  • 흐림정읍22.5℃
  • 흐림서울25.6℃
  • 흐림고산25.7℃
  • 비대구20.2℃
  • 흐림강릉26.2℃
  • 비울산20.1℃
  • 흐림전주22.5℃
  • 흐림합천19.9℃
  • 흐림속초25.2℃
  • 흐림진도군20.5℃
  • 흐림거창19.4℃
  • 흐림장수19.4℃
  • 흐림추풍령19.1℃
  • 흐림영광군21.8℃
  • 흐림보성군20.8℃
  • 흐림수원26.1℃
  • 흐림임실20.2℃
  • 흐림금산20.4℃
  • 흐림장흥21.4℃
  • 흐림거제23.7℃
  • 흐림진주19.3℃
  • 흐림북춘천25.1℃
  • 흐림울진22.9℃
  • 흐림보령24.2℃
  • 흐림서산25.8℃
  • 흐림파주23.4℃
  • 흐림고창21.8℃
  • 흐림서청주22.0℃
  • 흐림의령군18.8℃
  • 흐림해남21.9℃
  • 흐림산청18.7℃
  • 흐림영주20.6℃
  • 흐림홍성24.4℃
  • 흐림이천26.1℃
  • 흐림원주26.0℃
  • 흐림영덕20.8℃
  • 흐림서귀포29.6℃
  • 흐림구미19.6℃
  • 흐림인천25.9℃
  • 흐림홍천25.3℃
  • 흐림북부산24.3℃
  • 흐림북창원21.8℃
  • 흐림부안21.6℃
  • 흐림통영23.7℃
  • 흐림충주24.8℃
  • 흐림고흥21.0℃
  • 흐림제천23.9℃
  • 흐림완도22.2℃
  • 비제주26.3℃
  • 흐림대전20.3℃
  • 흐림철원23.5℃
  • 흐림세종21.4℃
  • 흐림함양군19.0℃
  • 흐림정선군26.0℃
  • 흐림부여21.9℃
  • 흐림양평25.0℃
  • 비여수21.0℃
  • 흐림김해시21.8℃
  • 비광주20.7℃
  • 흐림남원19.8℃
  • 흐림문경19.2℃
  • 흐림보은19.6℃
  • 2025.09.09 (화)

GS25, ‘반값’ 기초화장품으로 잘파세대 공략 나선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07:53:45
  • -
  • +
  • 인쇄
뷰티 제품 구매 연령↓ 싼 가격에 제품력 좋은 상품 개발
▲ 모델이 한 GS25 매장에서 듀이트리 기초화장품 제품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GS25가 가성비·소용량 중심의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추구하는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GS25는 편의점 뷰티 제품 구매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듀이트리, 메디힐 등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와 손잡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뛰어난 제품력에 초점을 둔 화장품 개발에 나섰다.

GS25에 따르면 최근 3년간 GS25 화장품 카테고리 구매 고객의 주 연령대는 1020세대로 평균 50%에 웃도는 수치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같은 추이는 편의점 화장품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에도 영향을 끼쳤다. 지난 1월부터 이날까지 화장품 카테고리별 매출 구성비는 기초화장품이 69.5%, 색조화장품이 30.5%로 나타났는데,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 기초화장품 매출 비중은 무려 15%p 가까이 증가했다. 연도별 기초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35.5% 2023년 54.1% 2024년(1~7월) 65% 등에 달한다.

GS25는 팬데믹을 겪으면서 피부 면역의 중요성을 깨우친 잘파세대가 건강한 피부 관리의 시작이라 볼 수 있는 기초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쏟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최근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이른바 ‘저속노화’ 트렌드가 확산돼 마스크팩, 스킨, 로션 중심의 기초화장품이 편의점 화장품 카테고리 내 최대 소비품목으로 떠오른 것으로 파악했다.

지난 2일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한 듀이트리 신제품 4종은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과 동일 제품이지만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메디힐 2종 제품은 MD가 브랜드에 직접 제안해 기존 대용량 제품을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오는 9월에는 인기 스킨케어 브랜드와 손잡고 2030 남성 고객을 위한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스테디셀러 상품을 용기 형태만 변경하여 파격 인하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밖에도 바디케어 브랜드와 함께 여행용 스킨케어 상품을 개발, 가성비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엄유현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접근성을 바탕으로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있다”면서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 좋은 퀄리티의 화장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