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 맑음남해20.1℃
  • 구름많음울산19.7℃
  • 맑음통영20.5℃
  • 구름조금진주18.7℃
  • 맑음대전18.6℃
  • 맑음보성군19.4℃
  • 맑음청주21.0℃
  • 맑음영광군17.5℃
  • 맑음부여17.2℃
  • 맑음원주18.3℃
  • 맑음강릉17.9℃
  • 맑음정읍17.0℃
  • 맑음문경17.2℃
  • 구름많음밀양22.1℃
  • 구름조금성산21.5℃
  • 맑음보령16.9℃
  • 구름많음합천19.9℃
  • 맑음강진군17.6℃
  • 맑음해남18.0℃
  • 맑음강화15.8℃
  • 맑음인천19.9℃
  • 맑음포항20.1℃
  • 맑음세종17.9℃
  • 구름조금창원20.5℃
  • 구름조금청송군16.4℃
  • 구름조금영천17.6℃
  • 맑음동두천17.1℃
  • 맑음파주15.8℃
  • 맑음거창16.4℃
  • 맑음서산16.3℃
  • 맑음동해16.9℃
  • 맑음홍천17.6℃
  • 맑음태백12.6℃
  • 맑음대구20.5℃
  • 맑음상주18.0℃
  • 맑음양평17.9℃
  • 맑음함양군16.9℃
  • 구름많음영덕17.6℃
  • 맑음정선군14.5℃
  • 맑음고창군17.0℃
  • 구름조금김해시21.0℃
  • 맑음임실16.4℃
  • 맑음순천15.8℃
  • 맑음고흥18.2℃
  • 맑음제주23.4℃
  • 맑음금산16.7℃
  • 맑음이천17.8℃
  • 맑음추풍령15.0℃
  • 맑음철원17.6℃
  • 구름조금울릉도19.6℃
  • 맑음서귀포24.0℃
  • 구름조금영주17.2℃
  • 구름조금흑산도20.2℃
  • 구름많음봉화17.3℃
  • 맑음속초16.7℃
  • 맑음전주19.7℃
  • 구름많음제천17.3℃
  • 구름조금안동19.7℃
  • 맑음장수14.7℃
  • 맑음북춘천16.9℃
  • 맑음진도군18.1℃
  • 맑음여수21.5℃
  • 구름조금완도19.1℃
  • 맑음춘천17.2℃
  • 맑음산청18.0℃
  • 흐림의령군19.8℃
  • 구름조금울진17.2℃
  • 맑음의성17.7℃
  • 맑음순창군17.4℃
  • 구름조금경주시17.6℃
  • 맑음서울19.7℃
  • 맑음남원17.2℃
  • 맑음부안17.8℃
  • 맑음군산18.0℃
  • 구름조금양산시22.1℃
  • 맑음충주17.1℃
  • 맑음거제21.4℃
  • 맑음북강릉15.6℃
  • 맑음북부산21.3℃
  • 구름많음영월16.8℃
  • 맑음수원17.3℃
  • 맑음장흥17.8℃
  • 맑음백령도18.7℃
  • 맑음부산21.1℃
  • 맑음천안16.3℃
  • 맑음대관령9.4℃
  • 구름조금구미18.0℃
  • 맑음서청주17.0℃
  • 맑음광양시20.1℃
  • 맑음인제15.0℃
  • 맑음홍성17.7℃
  • 맑음고산23.1℃
  • 맑음광주19.4℃
  • 구름조금북창원22.1℃
  • 맑음목포20.3℃
  • 맑음보은15.8℃
  • 맑음고창17.3℃
  • 2025.09.29 (월)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08 09:44:22
  • -
  • +
  • 인쇄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 기술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익시가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드는 방식이다.

유쓰 요금제 광고가 유튜브에서 1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받자 LG유플러스는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했다. 제작비와 제작 기간은 일반적인 광고 제작 방식 대비 각각 1/4, 1/3 수준으로 줄일 수 있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영상, 이미지, 메시지 등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