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 맑음영덕7.4℃
  • 맑음청주5.5℃
  • 맑음양산시4.9℃
  • 맑음제주11.4℃
  • 맑음서귀포9.7℃
  • 맑음완도6.4℃
  • 맑음철원2.5℃
  • 맑음전주3.3℃
  • 맑음장흥-0.2℃
  • 맑음임실-1.3℃
  • 맑음춘천2.2℃
  • 맑음영천0.3℃
  • 맑음상주3.8℃
  • 맑음보성군3.3℃
  • 구름많음울릉도10.7℃
  • 맑음북창원5.9℃
  • 맑음남해5.4℃
  • 흐림추풍령2.5℃
  • 흐림정선군2.6℃
  • 맑음부여0.1℃
  • 맑음속초10.2℃
  • 맑음고창1.4℃
  • 맑음부산7.6℃
  • 맑음청송군-2.3℃
  • 맑음군산2.7℃
  • 맑음거제5.5℃
  • 맑음북춘천2.4℃
  • 맑음의령군-1.1℃
  • 맑음고창군2.0℃
  • 맑음광양시4.6℃
  • 맑음인천9.2℃
  • 맑음김해시6.0℃
  • 맑음제천2.4℃
  • 흐림수원7.4℃
  • 맑음홍성4.4℃
  • 맑음동두천3.7℃
  • 맑음대구2.9℃
  • 맑음밀양1.9℃
  • 맑음남원0.2℃
  • 맑음포항7.1℃
  • 맑음백령도9.7℃
  • 맑음강릉10.2℃
  • 맑음천안1.2℃
  • 흐림영주4.7℃
  • 맑음대관령2.4℃
  • 맑음해남0.9℃
  • 맑음진도군3.3℃
  • 구름조금영월3.5℃
  • 맑음북부산1.8℃
  • 맑음서청주0.8℃
  • 맑음대전3.1℃
  • 맑음합천1.3℃
  • 맑음홍천2.9℃
  • 맑음울진7.9℃
  • 맑음파주1.0℃
  • 맑음경주시1.5℃
  • 구름많음인제6.3℃
  • 맑음진주-0.2℃
  • 맑음영광군2.4℃
  • 구름조금양평6.5℃
  • 흐림의성-0.6℃
  • 흐림이천6.4℃
  • 맑음통영5.6℃
  • 맑음보령3.6℃
  • 흐림안동1.6℃
  • 맑음광주4.3℃
  • 맑음금산-0.2℃
  • 맑음성산7.6℃
  • 맑음거창-2.2℃
  • 맑음북강릉6.8℃
  • 맑음강화4.5℃
  • 맑음순천-1.0℃
  • 맑음고산12.5℃
  • 맑음정읍2.3℃
  • 맑음산청2.1℃
  • 맑음문경3.9℃
  • 맑음울산6.2℃
  • 맑음흑산도9.8℃
  • 맑음고흥1.6℃
  • 맑음충주5.9℃
  • 맑음동해6.6℃
  • 맑음서울7.9℃
  • 맑음구미2.2℃
  • 흐림봉화-1.7℃
  • 맑음창원6.8℃
  • 맑음순창군-0.4℃
  • 맑음부안3.8℃
  • 맑음태백3.4℃
  • 맑음여수8.0℃
  • 맑음서산3.2℃
  • 흐림보은1.5℃
  • 구름조금원주5.0℃
  • 맑음세종2.0℃
  • 맑음장수-2.5℃
  • 맑음함양군-0.4℃
  • 맑음목포6.5℃
  • 맑음강진군1.9℃
  • 2025.11.22 (토)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08 09:44:22
  • -
  • +
  • 인쇄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 기술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익시가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드는 방식이다.

유쓰 요금제 광고가 유튜브에서 1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받자 LG유플러스는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했다. 제작비와 제작 기간은 일반적인 광고 제작 방식 대비 각각 1/4, 1/3 수준으로 줄일 수 있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영상, 이미지, 메시지 등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