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파이 (2024년 2월 3주차)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지수를 분석한 지표이다.

1위 텐트 밖은 유럽 트렌드지수 27,204포인트로 전주 11,078포인트보다 16,126포인트 상승했다.
2위 줄 서는 식당2 트렌드지수 6,893포인트로 전주 10,763포인트보다 3,870포인트 하락했다.
3위 벌거벗은 세계사 트렌드지수 5,092포인트로 전주 5,226포인트보다 134포인트 하락했다.
4위 놀라운 토요일 트렌드지수 4,274포인트로 전주 4,156포인트보다 118포인트 상승했다.
5위 나나투어 트렌드지수 2,378포인트로 전주 9,494포인트보다 7,116포인트 하락했다.
6위 회장님네 사람들 트렌드지수 2,264포인트로 전주 2,243포인트보다 21포인트 상승했다.
7위 프리한19 트렌드지수 857포인트로 전주 858포인트보다 1포인트 하락했다.
8위 어쩌다 사장 3 트렌드지수 755포인트로 전주 1,333포인트보다 578포인트 하락했다.
9위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트렌드지수 662포인트로 전주 1,365포인트보다 703포인트 하락했다.
10위 70억의 선택 트렌드지수 200포인트로 전주 182포인트보다 18포인트 상승했다.
11위 프리한 닥터, 12위 유퀴즈 온 더 블록, 13위 명의들의 경고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2월 3주차 | 2월 2주차 | 증감 | 비율 |
---|---|---|---|---|---|
1 | 텐트 밖은 유럽 | 27,204 | 11,078 | 16,126 | 145.6% |
2 | 줄서는 식당2 | 6,893 | 10,763 | -3,870 | -36.0% |
3 | 벌거벗은세계사 | 5,092 | 5,226 | -134 | -2.6% |
4 | 놀라운토요일 | 4,274 | 4,156 | 118 | 2.8% |
5 | 나나투어 | 2,378 | 9,494 | -7,116 | -75.0% |
6 | 회장님네사람들 | 2,264 | 2,243 | 21 | 0.9% |
7 | 프리한19 | 857 | 858 | -1 | -0.1% |
8 | 어쩌다사장3 | 755 | 1,333 | -578 | -43.4% |
9 |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 662 | 1,365 | -703 | -51.5% |
10 | 70억의선택 | 200 | 182 | 18 | 9.9% |
[출처: 랭키파이 문화/엔터테인먼트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 테이블]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텐트 밖은 유럽 남성 29%, 여성 71%, 2위 줄 서는 식당2 남성 26%, 여성 74%, 3위 벌거벗은세계사 남성 47%, 여성 53%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텐트 밖은 유럽 | 27,204 | 29% | 71% |
2 | 줄서는 식당2 | 6,893 | 26% | 74% |
3 | 벌거벗은세계사 | 5,092 | 47% | 53% |
4 | 놀라운토요일 | 4,274 | 27% | 73% |
5 | 나나투어 | 2,378 | 9% | 91% |
6 | 회장님네사람들 | 2,264 | 41% | 59% |
7 | 프리한19 | 857 | 27% | 73% |
8 | 어쩌다사장3 | 755 | 37% | 63% |
9 |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 662 | 28% | 72% |
10 | 70억의선택 | 200 | 42% | 58% |
[출처: 랭키파이 문화/엔터테인먼트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 테이블]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텐트 밖은 유럽 10대 5%, 20대 17%, 30대 32%, 40대 31%, 50대 14%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1 | 텐트 밖은 유럽 | 27,204 | 5% | 17% | 32% | 31% | 14% |
2 | 줄서는 식당2 | 6,893 | 4% | 24% | 32% | 27% | 14% |
3 | 벌거벗은세계사 | 5,092 | 4% | 12% | 22% | 31% | 31% |
4 | 놀라운토요일 | 4,274 | 13% | 27% | 29% | 20% | 11% |
5 | 나나투어 | 2,378 | 29% | 30% | 19% | 16% | 6% |
6 | 회장님네사람들 | 2,264 | 1% | 8% | 14% | 28% | 49% |
7 | 프리한19 | 857 | 4% | 11% | 19% | 33% | 33% |
8 | 어쩌다사장3 | 755 | 4% | 14% | 24% | 33% | 25% |
9 |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 662 | 5% | 18% | 28% | 29% | 21% |
10 | 70억의선택 | 200 | 2% | 12% | 23% | 29% | 34% |
[출처: 랭키파이 문화/엔터테인먼트 tvN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 테이블]
트렌드지수 1위인 텐트 밖은 유럽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텐트 밖은 유럽 3, 텐트 밖은 유럽 2, 텐트 밖은 유럽 1, 텐트 밖은 유럽 pd,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고, 2위 줄 서는 식당2, 줄 서는 식당2 연어국수, 줄 서는 식당2 곰탕, 줄 서는 식당2 짚불우대갈비, 줄 서는 식당2 베이글, 줄 서는 식당2 닭갈비, 3위 벌거벗은 세계사, 벌거벗은 세계사 마리퀴리, 벌거벗은 세계사 5회, 벌거벗은 세계사 64회, 벌거벗은 세계사 65회, 벌거벗은 세계사 인도 등으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newstdi9@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